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T "카카오페이로 간편하게 통신요금 내세요"

글로벌이코노믹

ICT

공유
0

KT "카카오페이로 간편하게 통신요금 내세요"

통신요금 카카오페이머니로 납부…간편결제 서비스 시작
QR스캐닝 기반 간편결제·납부요청 메시지 발송·앱 이용도 가능
30일까지 카카오페이 납부고객 대상 할인·경품이벤트 제공

KT가 이달 5일부터 카카오페이 통신요금 간편결제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이달말까지 이용 고객 대상 요금 할인과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KT.이미지 확대보기
KT가 이달 5일부터 카카오페이 통신요금 간편결제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이달말까지 이용 고객 대상 요금 할인과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KT.
KT(회장 황창규) 통신요금을 카카오페이를 통해 납부할 수 있게 됐다. 당장은 1회성 요금납부만 할 수 있지만 향후 계좌이체 방식인 정기 요금 납부 서비스를 추가 제공할 계획이다.

KT는 15일 간편결제 서비스인 카카오페이로 자사 통신요금을 납부할 수 있는 간편결제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기존 통신요금 납부 방식은 자동이체, 또는 전용 계좌번호에서 요금을 이체하거나 상담사와 통화를 한 후 카드번호를 불러줘야 했다. 그러나 이번 카카오페이 통신요금 납부 시스템에서는 스마트폰으로 간단히 몇 번 ‘터치’하는 것만으로 통신요금을 바로 납부할 수 있다.

이번 간편결제 서비스는 QR코드 스캔으로부터 시작된다. KT 고객들은 주변 KT플라자 등 가까운 대면 채널을 방문해 카카오페이 통신요금 납부 QR코드를 스캔한 후 나오는 웹페이지에서 본인 확인 과정을 거쳐 카카오페이머니로 요금을 납부하면 된다. 대면 채널을 가기 어렵다면 고객센터를 통해 카카오페이 납부를 요청하면, 링크 문자가 발송된다. 서비스 이용은 카카오톡과 카카오페이앱에서도 가능하다. 앱 내 ‘청구서-바로납부’ 페이지에 들어가면 본인 명의로 청구된 KT 통신요금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요금 납부도 할 수 있다.
그러나 이번 서비스는 은행계좌 기반의 카카오페이머니를 바탕으로 1회성 요금납부만 가능하다. 매월 정기 요금 결제 형태인 자동이체 서비스도 곧 제공할 계획이라고 KT는 밝혔다.

한편 KT는 이달 말까지 카카오페이머니로 KT 통신요금을 최소 1만원 이상 납부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1000원 즉시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울러 카카오페이 머니로 통신요금을 납부한 고객들 중 추첨을 통해 갤럭시노트10, 에어팟2, 카카오 미니 공기청정기, 스타벅스 기프티쇼 등을 제공한다.

원흥재 KT C&M부문 커스터머 전략본부 상무는 “KT는 빠르게 변화되는 금융플랫폼에 발맞춰 고객들의 요금 납부 시스템에 대한 안정성 강화 노력을 지속해왔다”면서 “앞으로도 요금납부 안정성뿐만 아니라 고객들이 편리하고 쉽게 요금을 납부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도입하여 편리성과 만족도를 높이는데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수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