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T&G, 29일까지 디자이너 지원 위한 '상상마당 디자인 챌린지' 공모

글로벌이코노믹

유통경제

공유
0

KT&G, 29일까지 디자이너 지원 위한 '상상마당 디자인 챌린지' 공모

KT&G가 국내 디자이너들을 지원하기 위한 공보전을 실시한다. 사진=KT&G이미지 확대보기
KT&G가 국내 디자이너들을 지원하기 위한 공보전을 실시한다. 사진=KT&G
KT&G가 국내 디자이너들의 창작활동을 지원하는 '2019 KT&G 상상마당 디자인 챌린지'의 출품작을 오는 29일까지 공모한다.

상상마당 디자인 챌린지는 KT&G가 국내 디자인 산업의 발전을 위해 지난 2013년부터 운영해 온 신진 디자이너 지원 프로그램이다. 잠재력 있는 디자이너를 발굴하고 우수 디자인의 제품화 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올해 공모는 전문 디자이너를 대상으로 진행하던 기존 모집 방식에서 벗어나 분야에 상관없이 다양한 예술가들의 디자인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이뤄졌다. 공모 주제는 'LOVE'로 사랑에 대한 메시지를 담은 그래픽 디자인을 출품하면 된다.

출품 방법은 참가자의 인스타그램에 출품작을 포스팅한 후 상상마당 디자인스퀘어 인스타그램으로 게시물 링크를 공유하면 된다. 출품작은 제품화 하기에 적합하고 저작권법을 준수한 순수 창작물이어야 한다.
당선작은 오는 10월 7일 상상마당 디자인스퀘어 인스타그램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당선자들에게는 상금뿐만 아니라 상상마당 홍대 방문객에게 작품을 선보일 기회도 주어진다. 11월에는 당선된 디자인을 제품화 한 '상상마당 윈터 서프라이즈 에디션' 5종도 출시된다.

KT&G 관계자는 "대중에게 많은 공감과 긍정적인 메시지를 전달할 작품을 기대한다"며 "이번 공모전을 바탕으로 창의적인 신진 디자이너를 발굴하는 것은 물론 앞으로도 국내 디자이너들의 지속성장을 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황재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oul3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