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똑닥, '마스크 구매 알림' 서비스 탑재

글로벌이코노믹

똑닥, '마스크 구매 알림' 서비스 탑재

비브로스가 '똑닥'에서 '마스크 구매 알림' 서비스를 시작한다. 사진=비브로스이미지 확대보기
비브로스가 '똑닥'에서 '마스크 구매 알림' 서비스를 시작한다. 사진=비브로스
비브로스(대표 송용범)가 모바일 간편 병원 예약접수 모바일 앱 '똑닥'에 '마스크 구매 알림' 서비스를 탑재했다.

이 서비스는 앱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중장년층과 노년층을 위해 마련됐다. 사용자의 마스크 구매 가능 요일마다 자동으로 앱 알림(푸쉬)이 오며 주변 마스크 판매점의 위치와 재고량 정보 등을 전달한다.

예를 들어 출생연도가 1958년인 사용자에게는 매주 수요일 오전에 '오늘 마스크 구매가 가능하다'는 앱 알림을 제공된다. 앱에 배우자나 자녀 등 가족을 동시에 등록하면 이들의 마스크 구매 가능 요일도 알려준다.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똑닥을 설치한 후 알림 제공과 위치 정보 제공에 동의하면 자동으로 서비스가 시작된다. 알림 창을 터치하기만 하면 자동으로 실시간 마스크 지도 페이지로 이동, 주변 약국 등 공적 마스크 판매처의 위치와 재고량을 안내한다.
송용범 비브로스 대표는 "이제 지인이나 자녀의 도움을 받아 앱을 설치하면 중장년층과 노년층도 마스크 구매 가능 일자와 판매처를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다. 전화나 방문 문의로 업무에 혼란을 겪고 있는 약국 등 판매처의 업무 효율성 개선에도 도움이 될 것으 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황재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oul3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