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NHN페이코,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 검색 서비스 시작

글로벌이코노믹

NHN페이코,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 검색 서비스 시작

경기도 지역 시작으로 서울과 다른 지자체 검색 순차적 확대 예정
NHN페이코가‘페이코(PAYCO)’ 앱 내에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 검색'서비스를 시작했다.사진=NHN페이코이미지 확대보기
NHN페이코가‘페이코(PAYCO)’ 앱 내에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 검색'서비스를 시작했다.사진=NHN페이코
코로나19에 따른 긴급재난지원금 제공이 시작되면서 사용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NHN페이코는 22일 ‘페이코(PAYCO)’ 앱 내에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 검색’ 서비스를 시작했다.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는 ‘페이코’ 앱 내의 ‘라이프’ 메뉴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사용자 위치 정보에 따라 ‘내 주변 사용처’를 지도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내 주변 뿐만 아니라 주소 조회를 통해 해당 지역 내의 사용처도 검색할 수 있다.

먼저 경기도 지역에 대한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 검색을 1차적으로 열었다. 경기도는 전도민에게 지원금 지원을 결정했다. 서울시와 다른 지자체에 대한 사용처도 지자체별 데이터 확보 협의에 따라 순차적으로 오픈할 계획이다.

NHN페이코 관계자는 “지역별, 지자체별로 각각 제공하던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를 ‘페이코’ 앱 한 곳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목표”라며 “‘페이코’는 결제, 생활, 금융, 공공 분야를 아우르는 이용자 편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빠르게 제공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현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an0912@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