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CJ CGV도 '라이브 커머스' 대열 합류…첫 방송은 25일 오후 8시

글로벌이코노믹

유통경제

공유
0

CJ CGV도 '라이브 커머스' 대열 합류…첫 방송은 25일 오후 8시

CGV 씨네샵, 네이버와 '쇼핑라이브' 진행 …굿즈 최대 56% 할인
CJ CGV, 언택트 시대 맞아 새로운 수익 창출 통로로 '라방' 택해

CGV 씨네샵이 25일 오후 8시 네이버 '쇼핑라이브' 첫 방송을 한다. 사진=CGV 씨네샵이미지 확대보기
CGV 씨네샵이 25일 오후 8시 네이버 '쇼핑라이브' 첫 방송을 한다. 사진=CGV 씨네샵
CJ CGV의 영화 굿즈 스토어 ‘CGV 씨네샵(CINE SHOP)’이 처음으로 네이버와 라이브방송을 시도한다. 네이버가 '장보기'로 GS리테일, 현대백화점, 홈플러스, 하나로마트와 협업한 데 이어 멀티플렉스 극장 1위인 CJ CGV와도 손을 잡았다는 점에서 업계의 이목이 쏠린다.

25일 CGV 측은 CGV 씨네샵이 이날 오후 8시부터 약 1시간 동안 네이버의 자체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쇼핑라이브’에서 라이브 방송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디즈니 캐릭터 텀블러‧컵‧마그넷 등 CGV 씨네샵의 신상품을 30%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는 기회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번 방송에서만 살 수 있는 특별 세트 상품도 마련됐다. CGV 일반 2D 영화관람권 2매와 디즈니 캐릭터 쿠션 1개를 합쳐 기존가 대비 56% 저렴한 1만 9900원에 살 수 있다. 디즈니 캐릭터 쿠션은 ‘푸우’ ‘피글렛’ ‘밤비’ ‘스티치’ ‘덤보’ ‘플라운더’ 중 1개를 선택할 수 있다.

4만 원~9만 원 상당의 상품들로 구성된 럭키박스도 9900원에 한정 판매한다. ‘곰돌이 푸’ ‘디즈니 프린세스’ ‘미키 프렌즈’ 3개 중 1개를 선택하면 해당 캐릭터 문구 잡화류 10여 종의 상품이 무작위로 제공된다.
CGV 씨네샵은 라이브 방송에 참여하는 고객들을 위해 선물 증정 이벤트도 준비했다.

방송 중 진행되는 깜짝 퀴즈에서 정답을 맞힌 30명에게는 영화관람권(1인 2매), 5명에게는 CGV광교 씨네카페에서 사용 가능한 아메리카노 교환권을 1매씩 증정한다. 추첨으로 선발된 네이버 쇼핑라이브 상품 구매 고객 10명에게는 2만 원 상당의 씨네샵 굿즈를, 최대 금액 구매자에게는 7만 원 상당의 ‘토이 스토리 레고’를 선물한다.

김나연 CGV 씨네샵 부문장은 “언택트 시대에 소비자들이 더욱 편리하게 영화 굿즈를 만날 수 있도록 라이브 커머스까지 판매 채널을 확대했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상품 개발에 주력하고 판매 전략을 다각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손민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jizza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