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 신입 MD 공개채용…'수시형 공채'로 빠른 채용
티몬은 두 자릿수 규모의 신입 상품기획자(MD) 공개채용을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채용은 지난 6월 첫 실시했던 티몬의 '수시형 공채' 방식으로 진행한다. 서류 접수 즉시 검토하고 적합한 후보자에게 개별적으로 통보, 면접을 진행해 1달 이상 소요됐던 공개 채용 전형을 평균 2주, 빠르면 1주로 단축했다. 지원자들의 불필요한 기다림 줄이고, 특정일에 한꺼번에 모이는 집합 면접을 없애 감염 위험을 최소화한다는 계획이다.
채용 전형이 진행되는 과정에 재택근무가 시행되면 '랜선입사제도'로 전환한다. 이는 면접에서 부서배치, 업무시작까지 채용에서 입사까지의 모든 과정을 비대면으로 진행하는 방식으로, 업무에 필요한 IT기기는 자택으로 바로 발송하는 등 코로나 상황에서의 채용 불확실성을 최소화한 티몬만의 차별화된 입사 전형이다.
◇G마켓, 스마일클럽 전용 장보기 페이지 연다
G마켓은 자사 멤버십 서비스인 스마일클럽 회원을 위한 장보기 페이지를 신설했다.
기존에도 유료 멤버십 스마일클럽 회원을 위한 장보기 관련 할인 혜택은 존재했다. G마켓은 코로나19 여파로 '집콕' 수요가 급증한 점을 반영해, 별도 페이지를 만들어 온라인 장보기 경험을 개선했다.
이번 개편으로 오후 8시 이전 주문하면 내일 받는 스마일배송과 인근 마트 상품을 원하는 시간에 받는 당일배송의 다양한 할인 혜택과 베스트 상품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스마일클럽 회원이라면 스마일배송 첫 이용 시 20% 할인 쿠폰과 무료배송 쿠폰 등을 받을 수 있다.
장보기 페이지 신설을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스마일클럽 장보기' 프로모션으로 추가 할인 혜택도 선보인다. 행사 기간 스마일배송관, 당일배송관에서 결제 시마다 각 1장씩 스티커를 적립해주며, 스마일배송관과 당일배송관에서 각각 스티커 3장씩 총 6장을 적립하면 G마켓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스마일캐시 3000원을 제공한다.
◇위메프, 시각장애인 안마사 온라인 판로 확대 나서
위메프는 오는 20일부터 시각장애인 안마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통합 안마 상품권을 업계 최초로 판매한다.
이를 위해 지난달 15일 대한안마사협회와 전략적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
위메프는 대한안마사협회 안마원들이 입점 후 빠르게 정착할 수 있도록 '신규파트너사 지원 프로그램' 혜택을 지원한다. 6개월간 판매수수료 4%(VAT 포함)를 적용해 수수료 부담을 덜어준다.
20일부터 위메프에서는 통합 안마 상품권 3만 원권·5만 원권 2종을 구입할 수 있다. 대한안마사협회에 등록된 전국 60여 곳의 안마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사용 후 남은 잔액은 유효기간 내에 재사용 가능하다.
연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r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