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쿠쿠홈시스, 명랑시대 외식청년창업 협동조합과 MOU 체결
이번 협약을 토대로 쿠쿠는 전국 명랑핫도그 매장, 설어정. 강다짐의 가맹점에 냉온 정수기와 수도 직결식 전처리 정수 시스템인 ‘인앤아웃 커머셜 솔루션’을 납품한다.
또 10인용 프리미엄 전기밥솥인 ‘트윈프레셔’를 35인용으로 개발하고 설어정과 강다짐에 납품해 이들 매장이 소비자들에게 고품질의 밥을 제공하도록 한다. 여기에 매장 상황과 필요에 따라 공기청정기, 정수기, 비데 등 쿠쿠가 생산하는 모든 제품을 추가로 공급하고 각종 영업‧마케팅 활동을 지원함으로써 소상공인 가맹점의 경쟁력 확보에 총력을 기울인다.
◇ 생활공작소, ‘풋샴푸’ 출시로 MZ세대 공략
생활공작소는 서울산업진흥원(SBA)과의 협업으로 ‘풋풋한 너의 향기. 풋샴푸(이하 풋샴푸)’를 출시하며 가치 소비를 지향하는 MZ세대 공략에 나섰다.
생활공작소는 풋샴푸를 포함해 앞으로 자극적이지 않은 성분을 바탕으로 제조된 안전한 개인위생용품 총 6종을 선보일 계획이다.
풋샴푸는 스프레이형으로 돼 있어 간편하게 발등에 뿌린 후 발끼리 문지르기만 하면 5초 만에 간편하게 발을 세정할 수 있는 제품이다. 발을 씻기 위해 허리를 숙여 손으로 비누칠을 해야 하는 불편함을 해결해준다.
풋샴푸는 ㈜OATC 피부임상시험센터에서 진행하는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저자극 범위에 속하는 제품으로 인증받았다. 각질 제거에 효과적인 살리실산 성분이 함유돼 있어 위생적인 발 관리를 돕고, 멘톨 성분이 세정 시 상쾌한 쿨링감을 선사한다.
◇ 오드리선, 올리브영 ‘올영세일 생리대 대전’ 유기농 대표 브랜드로 참여
오드리선은 올리브영이 오는 30일부터 12월 6일까지 전국 매장에서 진행하는 ‘올영세일 생리대 대전’에 유기농 대표 브랜드로 참여한다.
이 행사는 생리대 선택에 고심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올리브영이 엄선한 생리대를 할인 판매하는 대규모 판촉 행사다.
행사 기간 오드리선은 ‘오드리선 TCF 더블코어 생리대’를 전 제품을 최대 30% 할인된 가격에 내놓고, 추가 쿠폰 10%까지 더해 최종적으로 최대 37%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오드리선 관계자는 “유해물질을 발생 가능성을 줄이기 위해 완전무염소 방식의 흡수체와 날개까지 100% 천연성분을 사용해 만든 신제품이 높은 평가를 받아 이번 행사의 유기농 대표 브랜드로 함께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손민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jizza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