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식품 신상] 동원F&B, '양반 장조림'으로 반찬 가정간편식 라인업 넓힌다 外

글로벌이코노믹

유통경제

공유
0

[식품 신상] 동원F&B, '양반 장조림'으로 반찬 가정간편식 라인업 넓힌다 外

오뚜기, 유수진공반죽법 활용한 교자 김치 제품 출시
오리온, 간식 대표 상품 모아 '#간식이필요해' 크리스마스 한정판 선봬

◇ 동원F&B, '양반 장조림'으로 반찬 가정간편식 라인업 넓힌다


동원F&B가 선보인 '양반 장조림' 4종. 사진=동원F&B이미지 확대보기
동원F&B가 선보인 '양반 장조림' 4종. 사진=동원F&B

프리미엄 한식 브랜드 '양반'이 상온죽, 국탕찌개에 이어 반찬 가정간편식(HMR)을 선보이며 국내 HMR 시장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동원F&B의 한식 브랜드 양반은 반찬 가정간편식(HMR) '양반 장조림' 4종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양반'은 반찬 HMR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늘어나는 내식 수요를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양반 장조림은 '재료가 살아야 맛이 산다'는 양반 브랜드 철학에 따라 문어, 소고기, 돼지고기 등 자연재료를 풍성하게 담은 반찬 HMR 제품이다. 장조림에 들어가는 각종 재료를 큼직한 통살 그대로 담아 맛과 식감의 수준을 높였다.

이 제품은 고온 처리 공법을 적용해 자연재료의 쫄깃한 식감이 살아있다. 고온 처리 공법은 내용물의 열처리 시간을 단축시켜 장기간 열에 노출돼 식감이 물러지는 것을 막아 재료 본연의 맛과 식감을 유지시킨다. 여기에 재료에 따라 야채 육수, 생강, 마늘 등을 넣고 만든 특제 간장 소스로 졸여 밑반찬으로 먹거나 밥에 비벼 먹기 좋다.

용기형 양반 장조림은 '문어통살 장조림' '쇠고기 장조림' '돼지고기 장조림' '메추리알 장조림' 4종으로 구성됐다

◇ 오뚜기, 진공상태로 반죽해 쫄깃한 'X.O.교자 김치' 출시


오뚜기가 새로 출시한 'X.O. 교자 김치'. 사진=오뚜기이미지 확대보기
오뚜기가 새로 출시한 'X.O. 교자 김치'. 사진=오뚜기

오뚜기는 엄선한 재료로 속을 꽉 채운 'X.O.교자 김치'를 출시했다.

X.O.교자 김치는 100% 국산 돼지고기와 국산 채소 등 최상급의 재료를 아낌없이 담은 만두다. 진공상태로 만두피를 만드는 '유수진공반죽법'을 사용해 더욱 쫄깃하고 촉촉한 만두피에 매콤한 김치의 맛과 고소한 두부의 맛이 잘 어우러진 만두소로 만두맛의 앙상블을 완성했다. 유수진공반죽법은 반죽기를 진공상태로 만들어 쫄깃하게 만드는 공법으로, 물과 기름이 분리 없이 반죽에 완전히 혼합되어 만두소의 육즙이 빠져나가는 것을 방지하여 만두피를 더욱 촉촉하게 만드는 반죽법이다.

X.O.교자 김치는 절임배추의 물기를 빼고 새로 양념한 김치를 사용하여 더욱 신선하고 칼칼한 맛이 특징이다. 10~20㎜로 큼직하게 썰어 넣은 김치로 식감을 높이고 수분 70% 이하의 탈수두부를 사용하여 만두 물성을 줄였다. 김치에는 숙성된 고춧가루를 사용하여 더욱 깔끔한 김치만두의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다.

◇ 오리온, '#간식이필요해' 크리스마스 한정판 선봬


온라인 전용 '온#간식이필요해' 크리스마스 한정판 제품. 사진=오리온이미지 확대보기
온라인 전용 '온#간식이필요해' 크리스마스 한정판 제품. 사진=오리온

오리온은 오는 12월 25일 크리스마스를 맞아 인기 과자들로 구성한 '#간식이필요해'의 크리스마스 한정판 제품을 출시했다.

오리온의 #간식이필요해 크리스마스 한정판은 홈파티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도록 트레이 부분에 크리스마스 디자인을 적용했다. 가족, 친구, 직장 동료 등에게 선물용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크리스마스 스티커와 포장봉투 등 DIY키트 구성품을 포함한 것도 특징이다. 더탱글마이구미, 초코송이, 다이제볼, 마켓오 리얼브라우니, 촉촉한 초코칩 등 젤리, 초콜릿, 비스킷 등을 담았다.

간식이필요해 시리즈는 오리온의 대표 인기 과자들을 '모두의 간식' '초코가 필요해' '입이 심심해' 등 3가지 콘셉트에 맞춰 각각의 전용 패키지에 담아 온라인 전용으로 출시한 기획 상품이다. 최근 일고 있는 편리미엄(편리함+프리미엄의 신조어) 트렌드와 TPO(시간·장소·상황)별 소비자의 간식 니즈를 공략, 코로나 시대 대표 상품으로 각광받으며 누적 판매량 12만 세트 판매를 돌파했다.

한정판 제품들도 인기로 지난 10월 핼러윈데이를 맞아 출시된 한정판이 조기 품절됐다. 수능에 앞서 '에너지바' '단백질바' '핫브레이크' 등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는 바 제품으로 구성해 출시한 '#간식이필요해 든든하게 힘내바' 제품 역시 수험생들 대상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연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r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