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종근당고촌재단, '주거복지 한마당대회'서 '국무총리 표창' 수상

글로벌이코노믹

제약∙바이오

공유
0

종근당고촌재단, '주거복지 한마당대회'서 '국무총리 표창' 수상

최정길 종근당고촌재단 국장이 '2020년 주거복지인 한마당대회'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종근당이미지 확대보기
최정길 종근당고촌재단 국장이 '2020년 주거복지인 한마당대회'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종근당
종근당은 종근당고촌재단이 지난 16일 열린 '2020년 주거복지인 한마당대회' 시상식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고 17일 밝혔다.

온라인으로 진행된 주거복지인 한마당대회는 국토교통부가 주최하는 행사다. 주거복지 사업의 추진 성과와 경험을 공유하고 우수기관과 유공자를 시상하는 자리다.
종근당고촌재단은 1973년 기업 이윤의 사회환원을 목표로 종근당 창업주 고(故) 고촌 이종근 회장의 사재로 설립된 장학재단이다. 민간 장학재단 최초로 무상 기숙사인 종근당고촌학사를 운영하고 있다.

2011년 서울 마포구 동교동에 위치한 1호관을 시작으로 2012년 동대문구 휘경동에 2호관, 2014년 광진구 중곡동에 3호관을 여는 등 현재까지 총 1228명의 지방출신 대학생들을 지원했다. 재단은 이렇게 지방 출신 대학생들에게 무상으로 기숙사를 지원해 청년들의 주거문제 해소에 기여한 공로를 높이 평가받았다.
김두현 종근당고촌재단 이사장은 "종근당고촌학사를 개관해 기숙사를 지원하기 시작한지 10년이 되는 해에 국무총리 표창을 받아 뜻 깊게 생각한다"면서 "우리 사회 청년들이 주거비 걱정 없이 마음껏 자신의 재능과 열정을 펼쳐나갈 수 있도록 무상기숙사 사업에 적극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황재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oul3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