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커머스, '갤럭시 S21' 사전예약 혜택 경쟁…11번가는 업계 최초 '라방' 진행

글로벌이코노믹

유통경제

공유
0

이커머스, '갤럭시 S21' 사전예약 혜택 경쟁…11번가는 업계 최초 '라방' 진행

신제품 실물 공개하면서 핵심 기능 등 소개하는 방식으로 라이브 방송 열어

이커머스에서 갤럭시 S21 시리즈 사전예약을 받는다. 사진=11번가이미지 확대보기
이커머스에서 갤럭시 S21 시리즈 사전예약을 받는다. 사진=11번가
삼성전자의 신규 스마트폰 '갤럭시 S21 시리즈'가 공개되면서 이커머스에서 사전예약을 받는다. 기간은 15일부터 21일까지다.

11번가는 이커머스 업계 최초로 신제품 실물을 실시간으로 공개하는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고 15일 밝혔다. 오전 11시부터 시작되는 라이브방송에는 인기 IT 유튜버 ‘서울리안’이 출연, 갤럭시 S21 시리즈를 제품별로 직접 언박싱 한 후 기기 실물을 보여주고 주요 제품 스펙과 핵심 기능 등 구매에 도움이 되는 알찬 정보들을 소개한다. 방송은 11번가 내 ‘라이브 11(LIVE 11)’페이지에서 시청할 수 있다.
라이브 방송을 하는 동안 추가 혜택도 제공된다. 11번가는 방송이 진행되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1시까지 특정 카드사 사용 조건이 없는 ‘15% 할인쿠폰’(최대 30만 원)을 추가로 지급하고, 해당 시간에 갤럭시 S21 시리즈나 갤럭시 버즈 프로를 구매하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신세계백화점 모바일 상품권’을 사은품으로 증정할 계획이다.

11번가 사전예약에서 갤럭시 S21 시리즈 자급제 모델을 구매하면 ▲신한, 삼성, 현대, KB국민, 하나, NH농협, 우리, 씨티 등 8개 카드사 ‘15% 할인쿠폰’(최대 30 만원) ▲T멤버십 5000원 할인 ▲최대 22개월 무이자 할부(SK페이 결제)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여기에 구매확정한 고객에게는 휴대폰 젤리케이스와 벨킨, 케이맥스, 아엠듀 등 휴대폰 액세서리 브랜드 할인쿠폰을 추가로 지급한다. 배송은 행사가 종료되는 21일부터 순차적으로 진행돼 사전예약 고객들은 22일부터 제품을 받아볼 수 있다.
11번가는 같은 기간 갤럭시 S21 시리즈의 SK텔레콤 가입상품도 함께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11번가 ‘T공식대리점’에서 SK텔레콤 가입상품을 구매한 고객들에게는 카드사 할인, T멤버십 할인에 통신비 혜택을 받을 수 있는 ‘T공식대리점 보너스 할인’까지 추가로 제공된다. 사전예약 사은품으로 ‘디즈니 올라프 무선 가습기’와 ‘카카오프렌즈(라이언·어피치) 블루투스 스피커’도 마련됐다.

이베이코리아는 G마켓, 옥션, G9에서 사전예약을 받으며 멤버십 회원 스마일클럽을 위한 단독 사은 혜택을 제공한다. G마켓 ‘스마일클럽 온에어’ 페이지에서 갤럭시 S21 울트라를 사전 구매한 고객에게 클래스 101의 ‘영상 편집 수강권’을 무료 제공한다.

이베이코리아에서는 갤럭시 S21 사전 예약 기간 15% 카드사 할인이 추가 적용된다. G마켓과 옥션은 전 카드사 15% 할인이, G9는 현대·KB국민·농협NH 3개 카드사로 결제 시 최대 30만 원까지 할인 적용되는 15% 할인이 제공된다. 사전 판매 사은품으로, 구매 고객 전원에게 ‘갤럭시 워치3’ 50%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여기에 갤럭시 S21과 갤럭시 S21 플러스를 구입하는 모든 고객에게 ‘갤럭시 버즈 라이브’와 ‘스마트태그’를 제공하고, 갤럭시 S21 울트라 구매 고객에게는 ‘갤럭시 버즈 프로’와 ‘실리콘 커버 with S펜’을 증정한다.

쿠팡에서 삼성, 국민, 신한, 현대, 농협, 우리, 하나, 씨티카드로 갤럭시 S21 시리즈를 구매하면 최대 15% 즉시 할인받을 수 있다. 여기에 휴대폰 구매 시 쿠팡의 휴대폰 파손보험 상품인 ‘쿠팡안심케어’를 옵션으로 선택하면 휴대폰 수리 또는 교체가 필요한 경우 필요한 보험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기존에 쿠팡에서 구매했던 휴대폰을 처분하고 싶다면 ‘중고폰 보상판매’를 이용하면 된다.

갤럭시 S21 시리즈는 역대 갤럭시 스마트폰 중 가장 강력한 프로세서와 모든 일상을 영화와 같이 특별하게 담을 수 있는 카메라를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콤팩트한 디자인의 갤럭시 S21, 6.7형 대화면에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한 갤럭시 S21 플러스, 현존하는 모바일 혁신 기술을 총망라한 갤럭시 S21 울트라 등 3종으로 출시됐다.


연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r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