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신상출시 유통업계!(18일)] 롯데마트·에이스침대·이마트24·로얄코펜하겐·하나로마트·샤롯데씨어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경제

공유
0

[신상출시 유통업계!(18일)] 롯데마트·에이스침대·이마트24·로얄코펜하겐·하나로마트·샤롯데씨어터

펫팸족 위한 멤버십, 지역 특산물 활용한 아이스크림, 청도 미나리 등 '눈길'

롯데마트는 반려동물 인구를 위한 멤버십을 신설했다. 사진=롯데마트이미지 확대보기
롯데마트는 반려동물 인구를 위한 멤버십을 신설했다. 사진=롯데마트

롯데마트, 펫팸족 위한 멤버십 ‘펫 클럽’ 오픈


롯데마트는 펫팸족을 위한 멤버십인 ‘펫 클럽’을 오픈했다.

이 회사는 반려동물 인구 1500만 명 시대를 맞아 관련 시장 규모가 꾸준히 성장하는 점을 고려해 고객별 맞춤형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펫 클럽을 기획했다.

반려동물과 함께 생활하고 있는 고객이면 누구나 추가 비용 없이 ‘롯데마트 GO’ 앱에서 펫 클럽에 가입할 수 있다. 펫 클럽 회원에게는 반려동물용품 할인쿠폰, 구매금액에 따른 추가 혜택이 제공된다.

롯데마트는 펫 클럽 오픈을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스탬프 이벤트’를 벌인다.

롯데마트 관계자는 “반려동물 집사들의 요구를 만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혜택과 서비스를 꾸준히 개발‧제공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에이스침대, 신혼부부 맞춤 침대 2종 출시


에이스침대는 신상품 침대 2종을 선보였다. 사진=에이스침대이미지 확대보기
에이스침대는 신상품 침대 2종을 선보였다. 사진=에이스침대


에이스침대는 봄 혼수철을 맞아 신혼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편의성을 높인 ‘오피모2(OPIMO-II)’와 유니크한 실루엣을 자아내는 디자인이 특징인 ‘슈슈(CHOUCHOU)’를 출시했다.

오피모2는 수면과 휴식뿐만 아니라 취미나 업무 등 집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는 현대인을 위한 침대다. 사이드 판넬에 적용된 LED 간접등은 은은한 분위기를 연출하며, 헤드보드와 사이드 판넬에는 콘센트와 충전 포트가 있어 침대에서도 편안하게 전자기기를 사용할 수 있다.

슈슈는 귀엽고 독특한 디자인으로 일상의 즐거움을 더해주는 침대다. 기능성 원단이 적용돼 부드럽고 풍성한 볼륨감을 선사하며, 헤드보드 모서리에 포인트로 들어간 나비 모양의 코너 주름은 컨템포러리 디자인을 구현한다.

헤드보드와 중간대에 사용된 회색 패브릭에는 각도에 따라 색감과 광택이 달라 보이는 기능과 물만으로 얼룩을 쉽게 제거할 수 있는 이지클린 기능이 적용돼 있다.

이마트24, 보성녹차 연유 팥컵 출시


이마트24는 '아임이 보성녹차 연유 팥컵'을 출시했다. 사진=이마트24이미지 확대보기
이마트24는 '아임이 보성녹차 연유 팥컵'을 출시했다. 사진=이마트24


이마트24는 지역 명품 특산물을 활용한 아이스크림으로 '아임이 보성녹차 연유 팥컵'을 출시했다.

해당 상품은 녹차아이스크림과 연유의 달콤한 조화와 통팥의 식감을 더한 녹차 빙수 콘셉트로 개발됐다.

이마트24는 인지도와 신뢰도가 높은 특산물로 고객들에게 자연스럽게 신상품을 인지시키고, 맛과 품질에 대한 신뢰감을 구축하기 위해 2019년 아임이 이천쌀콘에 이어 아임이 보성녹차 연유 팥컵을 내놨다. 지역 특산물의 홍보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다는 점도 지역 상품 개발의 이유 중 하나다.

실제로 이천쌀콘은 출시 후 매년 200만 개씩 판매되며 이마트24 대표 아이스크림으로 자리매김했다. 이에 크림 부분만 별도로 컵에 담은 이천쌀컵과 할매 입맛을 겨냥한 흑임자이천쌀콘까지 이천쌀 시리즈 아이스크림이 연이어 나오기도 했다.

이마트24는 앞으로도 다양한 지역의 유명한 식자재를 활용한 아이스크림을 선보여, 이마트24만의 차별화된 지역 특산물 아이스크림 라인을 구축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로얄코펜하겐, 신규 컬렉션 ‘블루 라인’ 공식 온라인몰 단독 판매


로얄코펜하겐은 신규 컬렉션 '블루 라인'을 공식 온라인몰에서 선보이고 있다. 사진=로얄코펜하겐이미지 확대보기
로얄코펜하겐은 신규 컬렉션 '블루 라인'을 공식 온라인몰에서 선보이고 있다. 사진=로얄코펜하겐


로얄코펜하겐이 신규 컬렉션 '블루 라인'을 공식 온라인몰 단독 상품으로 내놨다.

블루 라인은 1775년 로얄코펜하겐의 시작을 함께한 최초의 디너웨어 '블루 플레인'을 계승한 새로운 핸드페인팅 컬렉션이다.

수백 년 역사를 지닌 블루 플레인의 조개껍질 표면 같은 세로 홈 플루티드 장식과 깊고 푸른 색상이 돋보이는 붓질이 담겼다. 전통적인 우아함을 북유럽 특유의 간결한 감성으로 재해석한 세련된 디자인이 특징이다.

블루 라인은 제품 가장자리에 둘러진 코발트블루 색상 선을 의미한다. 장인의 정교한 핸드페인팅 작업을 거쳐 탄생한 푸른 장식은 순백의 도자기 위에서 제품마다 다른 매력을 표출한다.

블루 라인 컬렉션은 둥근 형태의 접시, 머그잔, 볼, 오발 디쉬 등 총 9개 제품으로 구성됐으며 로얄코펜하겐 공식 온라인몰에서 단독으로 판매된다.

하나로마트, 봄 내음 가득한 청도 미나리 첫 출하


하나로마트 양재점은 청도 미나리를 첫 출하했다. 사진=농협유통이미지 확대보기
하나로마트 양재점은 청도 미나리를 첫 출하했다. 사진=농협유통


농협유통은 하나로마트 양재점에서 청도 미나리와 삼겹살을 할인 판매한다고 밝혔다.

봄나물 중에서 연하고 향이 좋기로 소문난 청도 미나리는 새콤달콤한 무침을 비롯해 전·겉절이 등 다양하고 맛있는 요리를 만드는 데 중요한 식자재다. 특히 3·4월에는 줄기가 굵고 꽉 차 맛있으며, 강장·해열·이뇨작용 등의 효능과 입맛을 돋우어주고 혈액을 깨끗하게 하는 약리 작용이 있다.

농협유통 관계자는 “요즘 영화 ‘미나리’ 인기에 힘입어 국내산 미나리를 찾는 분들이 많아졌다”면서 “생으로 먹을 수 있는 미나리는 알칼리성으로 혈액의 산성화를 막고 정화하는 효과가 있어 나른한 봄철에 먹으면 좋다”고 설명했다.

샤롯데씨어터, 뮤지컬 ‘팬텀’ 한정판 MD 출시


샤롯데씨어터가 뮤지컬 '팬텀'의 기념 굿즈를 다양하게 내놨다. 사진=샤롯데씨어터이미지 확대보기
샤롯데씨어터가 뮤지컬 '팬텀'의 기념 굿즈를 다양하게 내놨다. 사진=샤롯데씨어터


샤롯데씨어터는 뮤지컬 ‘팬텀’ 공연 개막(17일)에 맞춰 한정판 ‘L패키지’와 다양한 MD 상품을 선보였다.

L패키지는 샤롯데씨어터 VIP룸에서 이용할 수 있는 커피와 케이터링 세트, 프로그램북 1권 또는 오페라글라스 2개 대여권, 뮤지컬 ‘팬텀’을 테마로 한 한정판 휴대폰 스트랩과 그립톡 MD 상품으로 구성됐다.

각기 다른 디자인의 휴대폰 스트랩 2종과 그립톡 2종을 모두 받아볼 수 있어 취향에 맞게 뮤지컬을 추억할 수 있다.

일반 MD 상품으로는 팬텀의 프로그램북과 금속 배지 2종, 키링, 마스킹테이프 등이 있다. 마스킹테이프의 경우, 샤롯데씨어터와 팬텀 제작사가 함께 만든 특별 상품이다.


손민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jizza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