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가 소식(28일)] 롯데시네마·갤러리아百·스타필드·몰리스

글로벌이코노믹

유통경제

공유
0

[유통가 소식(28일)] 롯데시네마·갤러리아百·스타필드·몰리스

백화점 봄 정기세일, 봄꽃을 주제로 한 행사로 '풍성'한 4월 보내세요~

롯데시네마는 업계 최초로 매점에 생분해성 빨대를 도입한다. 오는 4월부터 월드타워점에서 시범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사진=롯데시네마이미지 확대보기
롯데시네마는 업계 최초로 매점에 생분해성 빨대를 도입한다. 오는 4월부터 월드타워점에서 시범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사진=롯데시네마

롯데시네마, 친환경 생분해성 빨대로 ‘ESG 경영’ 박차


롯데시네마가 업계 최초로 영화관 매점에서 음료 구매 시 제공하는 빨대를 생분해성 빨대로 교체한다.

오는 4월 월드타워점에 시범 도입될 생분해성 빨대는 옥수수에서 추출한 성분인 PLA를 활용한 친환경 플라스틱으로, 100% 분해되는 성질을 갖고 있다.

앞서 롯데시네마는 영화관에서 발생할 수 있는 환경문제를 앞장서 해소하고 고객과 공생의 가치 실현을 위해 지난 1월 업계 최초로 친환경 시네마 선언하고 영화관의 소모품들을 환경친화적 제품으로 전환해오고 있다.

재활용이 용이한 팝콘 용기를 선보이고 있으며, 매점 상품의 테이크아웃 서비스와 딜리버리 서비스에는 국제산림관리협회의 FSC인증을 받은 친환경 패키지가 쓰이고 있다.

롯데시네마 관계자는 "플라스틱 쓰레기 발생량의 증가와 이와 관련한 규제가 강화되는 추세 속에서 플라스틱 쓰레기를 줄이기 위한 기업 노력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생각한다"면서 "생분해성 빨대를 앞으로 꾸준히 개선하고 전국으로 확대 도입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갤러리아, 봄맞이 정기세일 돌입


갤러리아백화점은 오는 4월 18일까지 '농가동행 봄' 행사를 연다. 사진=갤러리아백화점이미지 확대보기
갤러리아백화점은 오는 4월 18일까지 '농가동행 봄' 행사를 연다. 사진=갤러리아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은 봄 정기세일의 일환으로 오는 4월 2일부터 18일까지 농가의 특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농가동행 봄’ 행사를 개최한다.

농가동행 행사는 코로나19로 어려운 농가의 제철 농산물을 대량 매입해 고객들에게 저렴한 가격에 내놓는 행사로 갤러리아백화점이 지난해부터 진행해 온 착한 소비 캠페인의 한 방법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갤러리아 농축산물 바이어가 엄선한 ▲대저 토마토 ▲양배추 ▲참외 ▲파프리카 등을 기존 판매가보다 최대 7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특히 4월 2일과 9일에는 갤러리아 앱에서 사용 가능한 특가 쿠폰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지점별로 소비 촉진을 위한 다채로운 행사도 연다.

갤러리아 명품관 이스트 1층 팝업존에서는 4월 25일까지 프랑스 럭셔리 브랜드 ‘디올’의 2021년 S/S 신규 컬렉션 팝업스토어가 진행된다.

이외에도 스트릿 웨어 브랜드 ‘챔피온’의 신규 컬렉션 팝업스토어(명품관), 스트릿 웨어 브랜드 ‘에이프’의 최대 50% 할인 행사(광교점), 북유럽 편집숍 ‘캡슐 1.618’ 이월 상품전(광교점), 삼성전자 프리미엄 메가샵 오픈 기념행사(타임월드점) 등이 차례로 고객들을 맞는다.

스타필드 별마당 도서관, ‘봄날의 시’ 행사 개최


스타필드 코엑스몰의 별마당 도서관은 오는 4월 18일까지 '봄날의 시' 행사를 개최한다. 사진=신세계프라퍼티이미지 확대보기
스타필드 코엑스몰의 별마당 도서관은 오는 4월 18일까지 '봄날의 시' 행사를 개최한다. 사진=신세계프라퍼티


스타필드 코엑스몰의 별마당 도서관이 봄을 맞아 꽃으로 둘러싸인 도심 속 힐링 정원으로 탈바꿈한다.

신세계프라퍼티는 최근 “별마당 도서관이 오는 4월 18일까지 ‘봄날의 시’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별마당 도서관은 코로나19로 전국의 봄꽃 관련 행사가 대폭 취소‧제한된 만큼 사람들의 지친 마음을 달래고 봄날의 희망찬 기운을 전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튤립‧수선화‧설유화 등 17종에 이르는 생화를 전국 각지의 화훼농가로부터 사들여 상생을 꾀하고, 오경아 가든 전문 디자이너를 섭외해 꽃 풍경 조성에 심혈을 기울였다.

고객들은 이번 행사 기간 꽃으로 꾸며진 계단에서 책을 읽고, 화사한 꽃을 배경 삼아 사진을 찍는 등 여유를 즐길 수 있다. 봄과 어울리는 시를 전시한 ‘봄을 위한 시’ 코너에서는 나태주, 강은교, 문정희, 김용택 시인 등을 비롯한 다양한 시인들의 작품을 볼 수 있다.

스타필드 코엑스몰에서 5만 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별마당 도서관에서 전시 중인 시집을 증정하는 ‘봄날의 시 읽기’ 캠페인도 진행한다. 감명 깊은 시 문구 인증 사진을 해시태그와 함께 본인 계정의 SNS에 게재하면 하루 100명에게 음료 쿠폰을 주는 행사도 마련됐다.

이마트 몰리스, 소노펫 호텔과 여행 패키지 특가 판매


이마트 몰리스는 '소노호텔앤리조트'와 호캉스 관련 공동 프로모션을 기획했다. 사진=이마트이미지 확대보기
이마트 몰리스는 '소노호텔앤리조트'와 호캉스 관련 공동 프로모션을 기획했다. 사진=이마트


이마트 반려동물용품 전문매장 ‘몰리스’는 리조트 업계 1위 ‘소노호텔앤리조트’와 협업해 펫팸족의 호캉스를 위한 공동 프로모션에 나선다.

몰리스는 오는 4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몰리스 오프라인 전문점(30곳)과 SSG닷컴에서 소노호텔앤리조트의 ‘소노 펫 호텔’ 여행 패키지를 판매한다.

해당 여행 패키지를 사면 ‘홍천 비발디파크’ 펫 패밀리 객실은 1박당 21만 6000원부터, ‘소노캄 고양’ 펫 패밀리 객실은 27만 5000원부터 이용할 수 있다(평일 기준).

김성근 몰리스 상품 개발 파트장은 “반려동물이 출입 할 수 있는 숙박 시설이 많지 않아 휴가철마다 고민이 많은 이들을 위해 펫 전문 호텔과 제휴해 프로모션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손민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jizza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