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이스침대, 브랜드 최초 라이브 커머스 선봬
에이스침대는 봄을 맞아 혼수와 이사, 인테리어 등을 준비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브랜드 최초로 라이브 커머스에 도전한다.
롯데하이마트 온라인몰 모바일 생방송 ‘하트라이브’에서 31일 오후 6시부터 7시까지 라이브 방송이 펼쳐진다. 에이스침대는 첫 라이브 커머스를 기념해 오는 4월 2일까지 에이스침대를 구매하는 고객에게 금액대별로 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한다.
라방 촬영은 에이스침대가 운영하는 명품 가구 갤러리 ‘에이스 에비뉴’ 청담점에서 진행된다. 에이스침대는 이날 방송에서 소비자 유형별 맞춤형 침대를 추천하고 브랜드의 침대 과학 기술력을 소개할 예정이다. 소비자의 궁금증을 해결하고 상호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실시간 Q&A도 진행한다.
◇ 신세계면세점, 동남아 쇼핑 플랫폼 ‘쇼피’서 라이브커머스 진행
신세계면세점이 동남아시아 최대 온라인 쇼핑 플랫폼 ‘쇼피’를 활용해 고객 확대에 나선다.
신세계면세점에 따르면 동남아시아는 모바일 쇼핑 성장률이 연평균 35%로, 인구 절반이 모바일을 이용하는 젊은 층이라 성장 잠재력이 매우 높다.
특히 쇼피는 누적 앱 다운로드 횟수 2억 회 이상(2020년 기준), 입점 셀러 약 1000만 개에 이르러 ‘동남아시아의 아마존’이라고도 불린다. ‘쇼피 라이브 챗’에서는 하루 평균 3000만 개의 메시지가 오가며, 라이브 커머스 ‘쇼피 라이브’는 2020년 2분기에만 3000만 시간이 재생된 걸로 알려졌다.
이에 신세계면세점은 31일 오후 8시부터 쇼피에서 국내 뷰티‧패션 브랜드들을 소개하고 관련 제품을 판매한다. 방송은 앞으로 약 6주에 걸쳐 매주 수요일 2시간 동안 진행된다.
아시아 최대 인플루언서 에이전시 거쉬클라우드와의 협업으로 대만 유명 페이스북 스타 ‘Atom’ ‘Jeanette’ 등이 방송에 출연할 예정이다.
◇ CGV, ‘2021 아카데미 기획전’ 개최
CJ CGV(이하 CGV)는 오는 4월 3일부터 제93회 아카데미 시상식 후보에 오른 11개 작품을 상영하는 ‘2021 아카데미 기획전’을 개최한다.
2021 아카데미 기획전에서는 ‘노매드랜드’ ‘유다 그리고 블랙 메시아’ ‘쿠오바디스, 아이다’ 등 총 3편의 영화가 국내 관객과 최초로 만난다. ‘쏘울’ ‘테넷’ ‘프라미싱 영 우먼’ ‘더 파더’ ‘소년시절의 너’ ‘미드나이트 스카이’ ‘맹크’도 다시 한번 극장에서 만날 수 있다.
또 작품상, 감독상, 남우주연상, 여우조연상, 각본상, 음악상 등 6개 부문 후보에 오른 ‘미나리’는 배우 인터뷰 등 메이킹 영상이 포함된 ‘미나리: 피처렛’ 버전으로 CGV에서 단독 상영된다.
이번 기획전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임시 휴업 후 운영을 재개한 CGV명동역 씨네라이브러리를 포함한 전국 35개 CGV에서 열린다. ‘2021 아카데미 작품상 맞추기’, ‘미나리 수상 부문 개수 맞추기’ 등 다양한 행사도 마련돼 있다.
김홍민 CGV 편성전략팀장은 “매해 2월 진행되던 아카데미 시상식이 올해는 코로나19로 두 달 연기된 4월에 열린다. 전 세계의 시선이 집중된 시상식에 앞서 화제의 후보작들을 감상하며 올해의 수상작을 점쳐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 홈플러스,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3주년 맞아 ‘패밀리세일’ 개최
홈플러스는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출시 3주년을 맞아 오는 4월 1일부터 회원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한 ‘패밀리 세일’을 벌인다.
마이 홈플러스 멤버십은 포인트 적립 조건과 한도를 없애고 결제금액의 최대 2%라는 업계 최고의 적립률을 갖춘 제도다.
신한카드와 제휴를 통해 멤버십 제도와 결제수단을 합쳐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신한카드 전 가맹점에서도 현금처럼 쓸 수 있다는 강점이 있다. 출범 3년이 된 현재 가입자 수는 723만 명에 이른다.
홈플러스는 이번 행사에서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전 카테고리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오는 4월 14일까지는 ‘꽃 피는 봄날엔 홈플러스 로제 와인처럼’을 주제로 행사를 열고, 로제와인 20여 종을 각 4990원~6만 2000원에 판매한다.
또 4월 15일까지 마이홈플러스 앱 회원 대상으로 추첨을 거쳐 삼성 갤럭시북 등 경품을 증정하고, 같은 달 30일까지 마이홈플러스 앱 신규 설치 시 대형 장바구니 교환권을 주는 행사를 연다.
◇ 세이브존, 창립 23주년 기념 ‘만나요~ 세이브존에서’ 행사 진행
세이브존은 오는 4월 6일까지 창립 23주년 기념 ‘만나요~ 세이브존에서’ 행사를 개최한다. 행사는 전 지점에서 진행되며, 지점별 자세한 할인 혜택 관련 정보는 세이브존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울 노원점은 봄꽃 산행을 위한 아웃도어 브랜드 할인전을 마련했다. ‘웨스트우드’와 ‘콜핑’은 바지‧바람막이 점퍼 등을 최대 80% 할인가에 선보인다.
경기 성남점은 봄 라운딩 시즌을 맞아 골드대전을 연다. 그린조이는 티셔츠와 바지를 최대 90% 할인한다. 경기 화정점은 여성복 봄 의류 창고개방전을 개최한다. ‘베스띠벨리’의 티셔츠, 원피스, 재킷, ‘쉬즈미스’의 블라우스, 바지, 트렌치코트를 싸게 살 기회다.
경기 광명점은 봄철 일상복으로 활용하기 좋은 영캐주얼 브랜드 제품을 할인한다. ‘무자크’는 티셔츠와 바지를 최대 70% 할인 판매한다. 부천 상동점은 남성 봄 패션 스타일링을 제안한다. ‘씨저스’ ‘BTR’ ‘비버리힐스폴로’는 티셔츠‧바지 등을 최대 80% 저렴하게 내놓는다.
손민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jizza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