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신상출시 유통업계!(14일)] 시몬스 침대·로마켓·세븐일레븐·이마트24

글로벌이코노믹

유통경제

공유
0

[신상출시 유통업계!(14일)] 시몬스 침대·로마켓·세븐일레븐·이마트24

동네 넘어 캠핑지로 영역 넓히는 배달 앱, 신선식품 경쟁력 강화하는 편의점

시몬스 침대는 '케노샤' 소파 신제품 3종을 내놨다. 사진=시몬스 침대이미지 확대보기
시몬스 침대는 '케노샤' 소파 신제품 3종을 내놨다. 사진=시몬스 침대

시몬스 침대, '케노샤' 소파 신제품 3종 출시


시몬스 침대는 현대적인 감각의 ‘케노샤’ 소파 신제품 3종을 출시했다.

케노샤는 베딩, 퍼니처, 프래그런스, 베스 컬렉션 등 침실 공간을 완성해 줄 다채로운 아이템으로 구성돼 있다.

먼저 가죽과 패브릭 소재를 함께 구성한 스타일의 ‘파넷’은 사선으로 대칭된 쿠션 패턴 덕에 세련미를 느낄 수 있는 소파다.

모던하고 미니멀한 디자인이 특징인 ‘체스퍼’는 핀턱(좁게 잡은 주름) 디테일이 깔끔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제품이다. 단정한 비례감의 직사각형 등받이와 팔걸이는 편안한 착석감을 안겨준다.

‘메르테’는 가죽 평상 위에 포근한 패브릭 쿠션과 월넛 무늬목 선반으로 포인트를 준 제품으로, 브라운 색상의 3인용 소파다. 팔걸이와 등판 조형은 수작업으로 완성해 내구성이 뛰어나고 스틸 다리는 스틸파이프 골조 설계를 적용해 얇으면서도 견고하다.

로마켓, 동네 넘어 캠핑지 배송 서비스 개시


로마켓은 캠핑지에서 주문 상품을 받아볼 수 있는 '스마트 배송 서비스'를 선보였다. 사진=로마켓이미지 확대보기
로마켓은 캠핑지에서 주문 상품을 받아볼 수 있는 '스마트 배송 서비스'를 선보였다. 사진=로마켓


동네 마트 배달 플랫폼 로마켓은 4월부터 5월까지 봄 캠핑 시즌을 겨냥해 스마트 배송 서비스를 도입했다.

이는 로마켓 앱에 접속해 위치기반 근거리의 마트를 설정하고 주문을 하면 캠핑지에서 상품을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다.

로마켓은 집 앞 동네 마트 물건을 주문 후 최단 30분 이내에 받아볼 수 있는 동네 마트 장보기 플랫폼으로, 누적 앱 이용자 수는 약 8만 명에 이른다.

이번 신규 서비스는 위치기반 동네마트 지도를 제공해 고객이 비대면으로 장을 볼 수 있게 돕는다. 캠핑 전 번거롭게 장을 볼 필요 없이 현지에서 신선한 식료품을 바로 배송받을 수 있어 간편하다.

정현진 로마켓 대표는 “코로나19 장기화와 거리 두기에 지친 소비자들을 위로하기 위해 스마트 배송 서비스를 내놨다”면서 “코로나19가 4차 대유행의 조짐이 있어 조심스럽지만, 간편 캠핑 배송을 활용해 지친 심신을 회복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세븐일레븐, 신선식품 통합 브랜드 '세븐팜' 출시


세븐일레븐은 자체 신선식품을 '세븐팜'으로 일원화한다. 사진=세븐일레븐이미지 확대보기
세븐일레븐은 자체 신선식품을 '세븐팜'으로 일원화한다. 사진=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은 신선식품 카테고리를 아우르는 통합 브랜드 ‘세븐팜(Seven Farm)’을 내놓으며 신선식품의 경쟁력 강화에 박차를 가한다. 앞으로 세븐일레븐의 모든 자체 신선식품은 세븐팜으로 일원화된다.

‘가깝고 편리한 도심 속 오아시스 농장’이라는 콘셉트의 세븐팜은 일상생활 플랫폼인 편의점에서 매일 신선함을 만날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지난해 4월 코로나19 지역 농가 돕기를 위해 세븐일레븐 모바일 앱에 마련한 농산물 판매 코너명이었지만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보이면서 신선식품 전략 브랜드로 전환됐다.

1~2인용 소용량 상품 중심으로 구성해 소비의 경제성을 추구하며, 상품군별로 브랜드 커버 색상만 다르게 적용해 구분한다. 과일은 빨간색, 야채는 초록색이다.

세븐일레븐은 이달 내 전국 주요 주택가 상권 400여 점을 세븐팜 특화점포로 지정하고 전용존을 구성해 운영하며, 연내 1000점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채소 8종(절단대파, 깐양파2입, 한끼채소 볶음밥용 등)과 과일 5종(바나나1입, 대추방울토마토 등)에 이어 오는 21일 채소 10종이 추가로 세븐팜 상품으로 출시돼 소비자들을 만난다.

이마트24, '로스트아크 콜라보 도시락' 2종 내놔


이마트24는 '로스트야크 콜라보 도시락' 2종을 판매한다. 사진=이마트24이미지 확대보기
이마트24는 '로스트야크 콜라보 도시락' 2종을 판매한다. 사진=이마트24


이마트24는 인기 MMORPG 게임 ‘로스트아크’를 활용한 도시락 2종을 출시했다.

MMORPG는 수십 명 이상의 플레이어가 인터넷을 통해 같은 가상공간에서 즐길 수 있는 롤 플레잉 게임을 지칭한다.

이마트24는 로스트아크 게임을 즐기는 만 18세 이상의 게임 유저들이 편의점의 주요 고객층과 일치한다는 점에 주목해 이번 협업을 기획했다.

로스트아크 콜라보 도시락은 ‘폭신폭신 에그스크램블덮밥’과 ‘듬뿍듬뿍 푸짐한 제육정찬도시락’으로 구성됐다. 두 상품의 패키지에는 로스트아크의 캐릭터 ‘모코코’가 그려져 있다.

도시락에는 지류 쿠폰이 동봉돼 있다. 쿠폰 스크래치를 긁어 나오는 번호를 로스트아크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한 뒤 입력하면 게임에서 사용할 수 있는 로스트아크 인기 아이템이 무작위로 지급된다.

4월 말까지 로스트아크 도시락 2종을 삼성카드로 결제 시, 20% 할인(1일 1인 최대 1100원)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이마트24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도시락에 동봉된 쿠폰 번호를 입력하면 누구나 이마트24 e쿠폰(1500원)을 받을 수 있다. 이마트24는 해당 쿠폰을 받은 회원을 대상으로 추첨을 거쳐 추가 경품을 증정한다.


손민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jizza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