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호텔업계, 5월 가정의 달 '키캉스' 미리 이용하세요~

글로벌이코노믹

유통경제

공유
0

호텔업계, 5월 가정의 달 '키캉스' 미리 이용하세요~

롯데·하얏트·조선 등 가족 고객 위한 다양한 패키지 마련

롯데호텔이 가정의 달을 앞두고 가족 고객을 겨냥한 패키지 상품을 선보였다. 사진=롯데호텔이미지 확대보기
롯데호텔이 가정의 달을 앞두고 가족 고객을 겨냥한 패키지 상품을 선보였다. 사진=롯데호텔
5월 가정의 달을 앞두고 호텔업계가 '키캉스(키즈+호캉스)' 패키지 마련에 한창이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호텔업계가 침체에 빠진 가운데, 아이와 함께 편안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이색 패키지로 돌파구를 찾는 모양새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롯데호텔은 최근 가정의 달 패키지인 '패밀리 겟어웨이'를 새롭게 선보이고 7개 호텔(시그니엘 서울·부산, 롯데호텔 서울·월드·부산·울산·제주)에서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내달 31일까지 이용 가능한 이 패키지는 어린이를 위한 '패밀리 겟어웨이 러브'와 부모님을 위한 '패밀리 겟어웨이 땡스' 등 두 가지로 나뉜다.
패밀리 겟어웨이 러브에서는 객실 1박, 롯데호텔 셰프가 만든 수제 쿠키 1박스와 킥보드 1대를 제공한다. 킥보드는 마이크로 킥보드의 '맥시 T 디럭스 LED 에코' 제품으로 플라스틱을 업사이클링한 친환경 킥보드이며, 체크아웃 후 자택으로 배송돼 어린이날 선물용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패밀리 겟어웨이 땡스는 객실 1박, 수제 쿠키 1박스와 마사지 건 1개로 구성됐다. 제스파의 '바이머 전신 안마기 진동 무선 마사지 건'은 근육을 섬세하게 자극해 피로를 풀어주는 역할을 한다. 역시 체크아웃 후 자택으로 배송된다.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은 '마이 리틀 트래블' 패키지를 선보인다. 내달 31일까지 예약 가능하며 투숙 기간은 5월 한 달간이다.

해당 패키지에는 탁 트인 서울의 전경이 보이는 객실 혹은 싱그러움이 가득한 남산 조망의 객실 1박, 어린이들이 여행 가방을 직접 꾸며 사용할 수 있는 '여행 가방 만들기 키트' 1개, 다채로운 색상의 어린이 볼캡 1개가 포함된다.

특히 여행 가방 만들기 키트에는 어린이가 상상력을 마음껏 펼치며 가방을 꾸밀 수 있도록 색종이, 스티커, 마커, 풍선 등 각종 데코레이션 용품을 포함해 이목을 끈다.

이국적인 분위기의 실내 수영장에서 물놀이를 즐기며 가족끼리 오붓한 시간을 보낼 수도 있다. 다만 실내 시설 이용은 정부 방역 조치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조선호텔앤리조트의 그랜드 조선 제주는 가족 고객에게 휴식을 선물하는 '더 리틀 트래블러'를 내놨다. 사진=조선호텔앤리조트이미지 확대보기
조선호텔앤리조트의 그랜드 조선 제주는 가족 고객에게 휴식을 선물하는 '더 리틀 트래블러'를 내놨다. 사진=조선호텔앤리조트


조선호텔앤리조트의 그랜드 조선 제주는 오는 10월 31일까지 부모와 아이 모두에게 편안한 쉼을 선사하는 '더 리틀 트래블러'를 선보인다.

바다, 숲, 하늘 3가지 테마로 조성된 조선 주니어 키즈룸에서의 1박과 뷔페 레스토랑 '아리아' 조식 3인 혜택이 담겼다.

사계절 온수풀로 운영되는 가든풀에서 아늑한 시간을 즐길 수 있는 카바나 이용권(2시간)과 더불어 수영 후 즐기는 간식타임으로 잇투오 스낵메뉴 핫도그 세트를 함께 구성해 가족들의 놀이 시간을 책임진다.

또 그랜드 조선 제주 1층 내 위치한 조선 주니어 키즈클럽에서의 케어 서비스를 포함해 부모에게도 잠시나마 온전한 휴식을 선사할 계획이다.

다양한 테마의 어린이 교구가 구비된 놀이공간과 전문 교육 브랜드 대교의 상상 키즈 그림책 도서관, 여러 가지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된 클래스룸으로 구성된 조선 주니어 키즈클럽에서 액티비티팀 그랑 조이와 함께 보내는 하프데이 키즈 케어 서비스(3시간)를 누릴 수 있다.

글래드 호텔앤리조트는 아이와 함께 체험 키트를 만들고 편안한 호캉스도 즐길 수 있는 키즈 패키지를 선보인다.

서울 지역 3개 글래드 호텔(글래드 여의도, 글래드 마포, 글래드 강남 코엑스센터)에서는 오는 29일부터 내달 8일까지 예약 가능한 '글래드 키즈' 패키지를 내놨다. 객실 1박에 체험 키트인 플립박스가 포함돼 아이들이 자유롭게 의사, 멸종 복원가 등을 체험할 수 있다.

메종 글래드 제주에서는 내달 1일부터 8월 31일까지 '키즈 펀캉스' 패키지를 선보인다. 한국의 전통미가 가득한 '프리미엄 온돌룸', 슬로우의 모션 매트리스와 일룸의 팅클팝 2층 침대가 마련된 '슬로우x일룸 컨셉룸', 키즈 자동차 침대 브랜드 띠띠의 띠띠베드가 세팅된 '띠띠베드 컨셉룸', 바디프랜드 하이키가 놓인 '바디프랜드 패밀리룸' 등 4가지 객실로 나뉜다.

그림책 '하하하, 장난이야'와 펀빌리티 놀이키트, 어린이 선글라스 1개, 프리미엄 뷔페 레스토랑 '삼다정'에서의 조식 3인(성인 2인, 소인 1인) 혜택과 함께 6월 오픈 예정인 수영장 더 파티오풀 3인 입장권도 제공된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업계 최초로 어린이 멤버십인 '키즈Q'를 출시했다. '내 인생 첫 회원권'을 콘셉트로 다양한 이용 혜택을 5년 동안 제공받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일반 회원권이 리조트 숙박을 회원가로 제공하는 혜택에 초점을 맞췄다면, 키즈Q는 숙박과 조식 제공뿐만 아니라 아쿠아리움, 워터파크, 뽀로로 키즈카페, 바운스 트램폴린 파크, 브릭라이브, 드로잉 카페 등의 키즈 시설, 놀이공원 등 레저시설의 무료 이용과 호텔 숙박, 뷔페 이용권 등 보다 다채로운 혜택을 제공한다.

주요 혜택은 5년간 △전국 12개 한화리조트 10박 무료(년) △전국 5개 아쿠아플라넷 입장권 6매(년) △리조트&호텔 레스토랑 조식 이용권 12매(년) △키즈 가족 시설 이용권 12매(년 △어린이날 케이크 교환권 1매(년) 등이다. 뽀로로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구성된 키즈 박스도 빼놓을 수 없는 멤버십 혜택이다.

회사 관계자는 "아이들이 자신들의 인생 첫 회원권으로 부모님을 모신다는 발상에서 기획한 상품"이라며 "코로나19 확산 이후 안전하고 특별한 휴식을 원하는 가족 고객 니즈를 반영한 만큼 꾸준한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하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a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