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을 무사히 넘기더라도 19일 부처님오신날을 휴일로 남겨두고 있고 어버이날과 스승의 날 등 주변 사람을 챙겨야 하는 날이 많다. 이 기사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집에서 볼만한 OTT 작품을 소개하는 글이지만 비단 '가정의 달'에 국한되진 않을 생각이다.
◇가족이 모이면 인류를 구한다…넷플릭스 '미첼 가족과 기계 전쟁'
마치 '터미네이터' 시리즈처럼 비범한 시놉시스를 가지고 있지만 유쾌하면서 따뜻한 가족 애니메이션이다.
'미첼 가족과 기계 전쟁'은 당초 극장 개봉을 목표로 제작됐으나 코로나19로 개봉을 연기한 끝에 넷플릭스로 공개하게 됐다. 아카데미상 장편 애니메이션상 수상작인 '스파이더맨:뉴 유니버스'와 '레고무비'의 제작진이 합류해 화려한 시각효과를 자랑한다. 로봇과 싸우며 가족애를 되찾는 미첼 가족의 모습도 유쾌하게 다루고 있다.
◇풋풋했던 부모님의 청춘…웨이브 '오월의 청춘'
웨이브는 KBS 드라마 '오월의 청춘'을 독점 공개한다. 1980년 5월을 배경으로 역사의 소용돌이에 빠진 청춘남녀의 사랑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5·18 민주항쟁을 되새기며 볼만한 작품이기도 하지만 1980년대를 산 부모님 세대의 풋풋한 연애를 엿보는 재미도 있다. 부모님에게는 옛 시절의 향수를, 자녀들에게는 레트로 시대의 낭만을 되새겨 줄 작품이다.
넷플릭스 드라마 '스위트홈'에 출연했던 이도현과 고민시, '열혈사제'의 금새록, '동백꽃 필 무렵' '슬기로운 감빵생활'의 이상이가 주연을 맡았다.
'오월의 청춘'은 3일부터 첫 방송을 시작해 매주 월, 화 오후 9시 30분 KBS와 웨이브에서 동시에 공개되고 있다.
◇ 질풍노도의 시기 "날 이해해줘"…왓챠 '웨인'
왓챠에서는 흥미로운 TV 시리즈 '웨인'이 서비스 중이다. '웨인'은 질풍노도의 시기인 16살의 주인공 웨인과 방금 사귄 여자친구 델이 아버지의 1979식 슈퍼카를 찾기 위해 모험을 떠나는 이야기다.
2019년 1월 유튜브 프리미엄 드라마로 공개된 웨인은 지난해 11월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를 통해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14일부터 왓챠에서도 볼 수 있다.
'웨인'은 국내에서 크게 주목받진 못했으나 로튼토마토 평점 100%를 기록하며 평론가들의 찬사를 받았다. 유튜브 프리미엄에서도 조회수 1000만뷰를 기록하며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으나 유튜브 정책의 변화로 시즌2 제작이 불투명해졌다. 그러나 드라마를 제작한 숀 시몬스는 최근 자신의 SNS를 통해 다른 플랫폼에서라도 시즌2를 제작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그저 멍하니 즐겁게…티빙 '신서유기 스프링 캠프'
가족끼리 TV를 볼 때 유쾌한 예능프로그램은 적절한 배경이자 이야깃거리다. 더 신선하고 유쾌한 예능을 원한다면 티빙 오리지널 예능인 '신서유기 스프링캠프'를 보자.
'신서유기 스프링캠프'는 tvN의 IP를 활용한 티빙 오리지널 예능으로 '신서유기' 멤버인 강호동, 이수근, 은지원, 규현, 피오, 송민호와 함께 '개인적인 일'(?)로 자리를 비웠던 안재현까지 합류했다.
시즌이 공개될 때마다 큰 화제와 재미를 만들었던 '신서유기'가 티빙으로 자리를 옮겨 더 자극적이고 재미있는 웃음을 전달할 예정이다. '신서유기 스프링 캠프'는 지난달 30일 프롤로그격인 0회를 공개했으며 7일부터 본격적인 방송에 들어갈 예정이다.
여용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d093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