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와 방탄소년단이 함께한 ‘The BTS 세트’가 27일 한국맥도날드 전 매장에 공식 출시됐다.
The BTS 세트는맥너겟 10조각, 후렌치 후라이, 음료와 한국맥도날드의 레시피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된 스위트 칠리·케이준 소스로 구성됐다.
맥도날드와 방탄소년단은 커머스 플랫폼 '위버스샵'에서 컬래버레이션 상품(MD)도 공개했다. 맥도날드와 방탄소년단의 심볼과 The BTS 세트의 그래픽을 활용한 로고 컬렉션으로 후드티와 보라색 샤워 가운, 양말, 샌들 등이다. 방탄소년단을 상징하는 맥도날드 후렌치 후라이 로고와 보라색, 맥도날드의 빨간색, 노란색이 만난 조화로운 디자인으로 글로벌 아이콘들의 상징적인 만남을 표현했다. 컬래버레이션 상품은 위버스샵에서 구매 가능하다.
맥도날드의 The BTS 세트 광고에는 지난 21일 공개된 방탄소년단의 디지털 싱글 'Butter'가 삽입됐으며 해당 음원은 전 세계 음원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광고 영상은 한국맥도날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국맥도날드 관계자는 "한국의 첫 셀레브리티(Celebrity) 시그니처 메뉴인 The BTS 세트를 선보이게 되어 매우 기쁘다"면서 "오직 맥도날드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The BTS 세트와 특별한 공식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즐기는 고객들의 모습을 볼 기대감에 설렌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