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공개된 업데이트 발표 영상은 3번째 주요 도시 '이나즈마'를 포함 다양한 신규 콘텐츠에 관한 내용이 담겨있었다.
지난달 이나즈마 출신의 '카에데하라 카즈하'가 신규 캐릭터로 추가된 데 이어 이번 업데이트로 얼음속성 한손검 캐릭터 '카미사토 아야카', 불 속성 활 캐릭터 '요이미야', 바람 속성 양손검 캐릭터 '사유' 등 3명이 추가된다.
한편, 미호요는 2.0패치부터 PC·모바일·콘솔 사이 교차 로그인을 지원하고 플레이스테이션5 '듀얼센스 컨트롤러'로 플레이할 때 햅틱(컨트롤러로 힘, 진동, 모션 등을 전달함) 기술을 적용한다.
아울러 '무상의 불꽃', '영구 장치 진영' 등 새로운 보스 몬스터와 이용자 개인 공간을 꾸미는 '속세의 주전자' 시스템에 '재배(농사)'가 추가되는 등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할 예정이다.
원신은 지난해 9월 출시된 후 6주마다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있다. 가장 최근 업데이트는 1.6 버전이었으나, 이번 업데이트의 규모를 고려해 숫자를 4단계 건너뛴 것으로 보인다.
게임업계 관계자는 "원신의 세계관은 일곱 개 주요 도시로 이뤄져있으며 이제야 3번째 도시가 추가됐다"며 "이번 2.0 업데이트가 성공적으로 안착한다면 향후 오랜 기간 모바일 게임 시장 상위권에 자리 잡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