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백화점, 동탄점 소개 페이지 개설
롯데백화점은 오는 8월 개점 예정인 롯데백화점 동탄점 소개 페이지(티징 페이지)를 15일 공개했다.
해당 페이지는 ‘Discover New Inspiration(새로운 감각을 채우는 특별한 경험)’을 주제로 문화와 예술, F&B, 주요 브랜드, 혁신 공간 등 동탄점의 주요 콘텐츠를 소개한다.
동탄점은 롯데백화점이 7년 만에 선보이는 신규 점포로 연면적 약 24만 6000㎡(약 7만 4500평), 지하 2층에서 지상 8층에 이르는 경기도 최대 규모의 백화점이다.
롯데백화점은 동탄 신도시에 어린 자녀를 둔 30~40대 고객이 많은 특성을 고려해 동탄점을 특별한 경험을 공유하는 공간으로 재해석했다. 높은 층고의 개방감 있는 공간, 거대한 루프형 순환 고객 동선, 채광창 도입 등이 차별점이다.
동탄점 영업 공간의 절반 이상은 F&B, 리빙, 체험, 경험 콘텐츠로 채워진다.
또 롯데백화점은 동탄점 전체가 하나의 갤러리처럼 느껴지도록 쇼핑 동선마다 다양한 예술 작품을 비치했는데, 데이비드 호크니의 대형 사진 드로잉 작품도 여기에 포함된다.
하이엔드 리빙 편집숍인 ‘더콘란샵’, 국내 최대 규모의 글로벌 가전·스포츠 메가 스토어, 국내 최초 ‘세사미스트리트’ 영어 키즈 카페 등 차별화 매장들도 다양하게 구성했다.
◇ 시몬스 침대, ‘시몬스 맨션 수원권선점’ 선봬
시몬스 침대는 수원시 권선구 세류동에 ‘시몬스 맨션 수원권선점’을 개점했다.
시몬스 맨션 수원권선점은 NC백화점 수원터미널점과 이마트 수원점, 삼성디지털프라자 권선점, LG전자베스트샵 남수원본점 등 대형 가전·유통 매장이 밀집한 핵심 상권에 자리 잡았다.
약 150평 규모로 마련된 이번 매장에서는 ‘뷰티레스트' 인기 모델부터, 2021 F/W 프레임 신제품 ‘올로’ ‘라토(Lato)’를 비롯한 여러 제품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다.
시몬스 침대는 시몬스 맨션 수원권선점 개점을 기념해 고객들을 대상으로 풍성한 사은품을 증정한다. 사은품은 구매 금액별로 다르며, 상품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 CU, 몽골의 얼굴 칭키스칸 국제공항에 업계 단독 입점
CU가 지난 1일 정식으로 운항을 시작한 몽골 칭키스칸 국제공항에 단독 입점해 두 개 점포(CU NUBIA302점, NUBIA204점)를 오픈했다. 이는 CU가 국내 편의점 최초로 몽골에 진출한 지 약 4년 만에 거둔 쾌거다.
CU는 2018년 8월 울란바토르에 몽골 1호점인 CU샹그리아점을 열었으며, 올 상반기 기준 몽골 점포 수는 130개를 돌파했다.
BGF리테일과 현지 협력사인 센트럴익스프레스는 6개월에 걸친 치열한 협상 끝에 공항 편의점 운영권을 따냈다.
두 점포 모두 간판에 CU의 BI 색상인 라임색과 보라색을 빼고 칭키스칸 국제공항의 전체 분위기에 어울리는 하얀색으로 디자인해 통일성을 줬다. 오전 7시부터 오후 8시까지 운영되며 향후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24시간 운영 체제로 변경될 예정이다.
◇ 락앤락, GS홈쇼핑서 ‘올뉴 진공쌀통 25KG’ 첫 선
락앤락은 ‘올뉴 진공쌀통 25KG(㎏)’을 출시하고, 오는 16일 오전 7시 15분부터 진행되는 GS홈쇼핑(GS샵) 방송에서 이를 처음 선보인다.
올뉴 진공쌀통 25KG은 지난해 락앤락 히트상품으로 등극한 진공쌀통을 보완한 신제품으로, 쌀을 최적의 상태로 보관하는 10~20킬로파스칼(kpa) 압력을 기존보다 2.5배 오랜 시간 유지한다.
중공형 실리콘(내부가 빈 형태로, 공기의 흐름을 효과적으로 차단)을 뚜껑의 바닥 면에 적용하고, 뚜껑이 닿는 몸체에 실리콘을 한 번 더 적용하는 이중 방식으로 진공력과 밀폐력을 높였다.
락앤락은 자동으로 진공상태를 조절하는 ‘스마트 락 시스템’을 기존 3시간에서 6시간 주기로 향상했다. 덕분에 쌀통 내부의 진공상태를 더욱 강력히 유지해, 쌀을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어 여름에 특히 유용하다.
정재원 락앤락 소형가전 개발팀 팀장은 “진공쌀통에 대한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에 힘입어 락앤락만의 밀폐기술과 편의성을 강화한 2세대 제품을 내놨다”고 설명했다.
◇ 모나미, 광복절 스페셜 에디션 ‘라방’으로 예약 판매
모나미가 광복절을 맞아 기획한 ‘153 ID 8.15’를 오는 21일 오전 11시부터 네이버 쇼핑 라이브에서 선보인다.
모나미는 이번 쇼핑 라이브에서 153 ID 8.15 스페셜 에디션을 정상가 대비 26% 할인된 가격에 예약 판매를 진행한다. 라방에서 제품을 사는 선착순 400명 대상으로는 무료 각인 쿠폰을 제공하며, 방송 중 구매 인증‧퀴즈왕 등 다양한 행사를 연다.
오는 22일~28일에는 모나미몰 스마트스토어에서 예약 구매를 할 수 있다. 공식 출시일인 8월 2일부터는 모나미몰과 모나미 스토어 등 주요 판매 채널에서 제품을 만날 수 있다.
153 ID 8.15는 1940년 창설된 한국광복군을 알리고 독립운동가의 정신을 되새기고자 기획됐다.
0.7㎜ 필기선의 고급 리필심 FX 4000을 장착한 ‘153 ID’, 광복군 창설의 주역인 백범 김구 선생, 철기 이범석 장군, 백산 지청천 장군을 콘셉트로 한 노트 3권으로 구성됐다.
153 ID 볼펜의 바디 색상은 광복군 의복 색상을 그대로 재현했다. 그들의 정신과 의지를 상징하기 위해 볼펜의 클립은 금도금 처리해 소장가치를 더했다. 여기에 케이스의 겉면과 속지에는 ‘백범일지’의 글귀가 새겨 있고, 3권의 노트에는 각 인물을 대표하는 명언이 담겨 있다.
손민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jizza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