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는 앞서 치킨 프랜차이즈 '맘스터치'와 '모코코 맘스 세트'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진행한 데 이어 28일 CGV와 콜라보한 '모코코 팝콘 세트' 이벤트를 개시했다.
지원길 스마일게이트 RPG 대표는 "이번 이벤트가 '모코코의 여름방학' 중 두번째 이벤트"라고 밝혔다. 스마일게이트는 다음달 이디야 커피, 오뚜기 등과 콜라보 이벤트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한편 네네 치킨과 '바람의 나라 연', 자담 치킨과 '마비노기 영웅전' 콜라보를 진행한 넥슨은 29일 '제1회 트라하배 알뜰살림장만대회' 이벤트를 발표했다.
'트라하'는 넥슨이 2019년 출시한 모바일 MMORPG로, 출시 초반 구글 플레이스토어 매출 2위에 올랐다. 이날 기준 매출 순위 100위 후반, 원스토어 매출 100위 초반에 머무르고 있다.
'알뜰살림장만대회'는 트라하 PvP 콘텐츠 '증명의 투기장'에서 열린다. 다음달 5일까지 참가신청 가능하며 경품으로 TV, 에어컨, 안마의자, 맥북·아이패드 프로 등이 제공될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22일 '이터널 리턴' 다음 게임 출시 이벤트로 치킨, 아이스크림 등을 경품으로 준비한 데 이어 MMORPG '엘리온'과 헤어 브랜드 '모레모'의 이색 콜라보 이벤트를 이날 선보였다.
'모레모' 브랜드 보유사 세화피엔씨는 이번 이벤트를 위해 남성용 올인원 워터 샴푸 '모레모 포 엘리온 승부 샴푸 E'를 준비했다. 1000개 분량 한정 상품이며 구매 시 엘리온 쿠폰을 함께 받을 수 있다.
'엘리온'은 크래프톤 산하 블루홀 스튜디오가 개발한 MMORPG다. 이번에 신규 서버 '에녹'을 오픈했으며, 향후 진영전 중심 PvP 콘텐츠를 더욱 강화할 방침이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