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은 스튜디오비사이드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카운터사이드'의 출시 1.5주년 쇼케이스 '로맨틱 썸머'를 3일 진행했다.
이번 발표에 앞서 넥슨은 신규 캐릭터 '론 리' 등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쇼케이스를 통해 여름 맞이 '바캉스 스킨'을 출시하며 '론 리'의 바캉스 스킨을 배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개인 공간 꾸미기 콘텐츠인 '기숙사'가 추가될 예정이다. 기숙사를 여러 방법으로 꾸미고, 확장하며, 사원(캐릭터)들을 배치하는 것은 물론 다른 이용자의 기숙사로 방문하는 것도 가능해 커뮤니티 공간의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카운터사이드 주인공 소대인 '펜릴 소대'의 힐데·유미나·주시윤의 일러스트가 리뉴얼된다. 특히 주시윤은 향후 '에피소드 7: 구도자' 업데이트에서 '각성 주시윤'이 추가될 예정이다.
또 이용자가 관리하는 '본사'와 튜토리얼 등을 리뉴얼하고 성장 시스템을 개편하는 등 이용자 편의성을 개선하는 한편 과거 출시된 스킨을 모두 만나볼 수 있는 스킨 복각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류금태 스튜디오비사이드 대표는 "이용자들에게 감사를 표하는 자리를 더 많이 마련하기 위해 1.5주년 행사를 준비했다"며 "하반기까지 많은 콘텐츠를 준비한만큼 앞으로도 이용자분들이 '카운터사이드'를 꾸준히 즐길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