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걸그룹 블랙핑크와 콜라보

글로벌이코노믹

ICT

공유
0

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걸그룹 블랙핑크와 콜라보

마동석, 손흥민에 이어 3연속 콜라보 이벤트 진행

PUBG: 배틀그라운드 '스쿼드 업 위드 블랙핑크' 콜라보레이션 이미지. 사진=크래프톤이미지 확대보기
PUBG: 배틀그라운드 '스쿼드 업 위드 블랙핑크' 콜라보레이션 이미지. 사진=크래프톤
크래프톤은 자사 대표 게임 'PUBG: 배틀그라운드'와 걸그룹 블랙핑크가 콜라보레이션한 '스쿼드 업 위드 블랙핑크'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콜라보로 배틀그라운드(이하 배그) 인게임 맵 곳곳에 블랙핑 테마 콘텐츠가 추가되며, 무대 의상·헤어·스프레이·헬멧·총기·낙하산 등 38종의 콜라보 아이템이 추가된다.
콜라보 콘텐츠는 신규 맵 '태이고'를 리뉴얼하는 13.1 업데이트로 추가된다. PC는 4일, 콘솔은 12일 업데이트 되며 관련 상품 구매 기한은 12월 31일이다.

코스닥 상장을 위한 IPO 마무리 단계에 들어간 크래프톤은 지난달부터 마동석, 손흥민 등과 '배그' 콜라보를 이어가고 있다. 이는 크래프톤이 지난달 26일 간담회에서 밝힌 '배그 IP를 다양한 미디어로 확장'하는 작업의 일환으로 보인다.
크래프톤은 올 안에 배그 IP 신작 '배틀그라운드: New State'를 출시할 예정이다. 배그 세계관 250년 뒤를 다룬 '칼리스토 프로토콜'을 내년 출시 목표로 개발 중이며 할리우드 출신 아디 샨카 프로듀서와 함께 '배그 애니메이션'도 제작할 계획이다.

게임업계 관계자는 "콜라보 이벤트는 이용자들의 관심을 모으는 사전 행사 역할"이라며 "앞으로 내놓을 신작들의 흥행 여부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밝혔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