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포스트 추석 소비자 잡기 '후끈'

글로벌이코노믹

유통경제

공유
0

포스트 추석 소비자 잡기 '후끈'

SSG닷컴, 29일까지 패션·뷰티·생활용품·가전 등 최대 80% 할인
마켓컬리, 30일까지 식단 조절, 체중감량에 좋은 상품 90종 선봬
G마켓, 10월 3일까지 '아임닭' 상품 할인권 증정·인기 상품 판매


SSG닷컴이 명절 이후 소비자들의 수요를 공략해 오는 29일까지 '쇼핑 익스프레스'를 연다. 사진=SSG닷컴이미지 확대보기
SSG닷컴이 명절 이후 소비자들의 수요를 공략해 오는 29일까지 '쇼핑 익스프레스'를 연다. 사진=SSG닷컴

한가위는 지났지만 이커머스 업체들의 고객 잡기는 한창이다. 업체들은 고객들의 수요를 공략해 기획전을 열고 생활용품·뷰티·식품 등 다양한 상품을 제공한다.
SSG닷컴은 27일부터 29일까지 ‘쇼핑 익스프레스’ 행사를 진행중이다. 패션·뷰티·생활용품·반려 등 400억 원 규모의 물량을 최대 80% 할인가에 판매한다.

매일 오전 10시부터 6개 브랜드씩 총 18개 브랜드의 상품을 한정수량 타임딜로 특가에 판매한다. ‘골든구스’, ‘보다나’, ‘판도라’, ‘로지텍’ ‘대림바스’, ‘리바트키친’ 등 다양한 브랜드의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또한 SSG닷컴은 유행을 이끌기 위해 올 가을·겨울 신상품과 단독 상품을 공개하고 추가 사은품을 풍성하게 증정한다. ‘H&M’ 상품을 최대 10%, ‘마리끌레르’ 상품을 최대 80%, ‘G-CUT’과 ‘자주 홈웨어’ 상품을 최대 70% 할인가에 제공한다. ‘마시모두띠’ 한정판도 새롭게 공개한다.

스포츠 상품으로 ‘나이키’의 맨투맨, 조거팬츠, 운동화 등을, ‘코오롱스포츠’ 온라인 전용 플리스 상품도 새롭게 만나볼 수 있다. 새로 입점한 ‘타미힐피거 골프’는 최대 30% 할인한다.

뷰티에서는 ‘LG생활건강 단독 기획전’을 열어 ‘오휘’, ‘후’, ‘숨’ 등의 상품을 판매하고 ‘에스티로더’ 유방암 캠페인 신상품을 선출시한다. ‘라로슈포제’ 시카플라스트 밤 B5 크림 세트를 단독 상품으로, ‘유리피부 클렌저’, ‘몰튼브라운 바디워시’ 등을 1+1 구성에 판매한다.

그 밖에 잡화에서 ‘디디에두보’, ‘락포트’ 등 신발을 최대 55%, ‘시디즈 T20 탭플러스’ ,‘까사미아’, ‘보쉬’ 등 인기있는 생활용품을 최대 40%, 카메라와 가전을 최대 24% 할인해 판매한다. 가전에서는 ‘니봇 로봇청소기’ 신상품을 판매한다. 고객은 다이어트 사료, 펫 드라이어룸 등 반려용품도 할인가에 만날 수 있다.

SSG닷컴은 오전 9시부터 선착순 1만 명에게 신세계몰과 신세계백화점몰에서 사용 가능한 15% 할인권도 발급한다. 패션, 뷰티, 유아동 등 품목별로 구매 금액대별 최대 10% 할인쿠폰팩을 받을 수 있다. 행사카드 최대 10% 청구할인 가능하며 SSG페이로 결제시 추가 할인을 제공한다.

마켓컬리는 고객의 '명절 후 식단관리' 행사에서 체중감량 식품을 최대 35% 할인한다. 클렌즈 주스 5종. 사진=마켓컬리이미지 확대보기
마켓컬리는 고객의 '명절 후 식단관리' 행사에서 체중감량 식품을 최대 35% 할인한다. 클렌즈 주스 5종. 사진=마켓컬리

특히 업체들은 명절 기간 동안 ‘확찐자’가 된 고객들을 위해 체중 감량 상품을 판매하고 있다.

마켓컬리는 오는 30일까지 ‘명절 후 식단 관리’ 행사에서 체중 감량에 도움을 주는 약 90가지의 상품을 선보인다. 천연 재료만으로 만든 해독음료 미니 샘플러 5종을 20% 할인한다. 평일 2일 세트, 주말 세트 등 세트 구성으로도 판매한다. 푸룬주스, 콤부차, ABC주스, 사과식초 등 소화 활동 내장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음료도 선보인다.

체지방 관리에 좋은 건강기능식품과 음료 등을 최대 35% 할인한다. 체지방, 콜레스테롤 감소, 미네랄, 유산균 관련 상품은 알약, 젤리, 가루 등 여러 형태로 구성했으며 가르시니아, 레몬티, 마테차 등의 음료를 마련했다.

또한 샐러드, 닭가슴살과 같은 간편식에 두부 텐더, 곤약 볶음밥, 닭가슴살 만두 등 이색 상품들을 더해 판매한다. 단백질 음료, 그릭요거트, 곡물 음료 등 저칼로리 간식도 제공한다.

G마켓은 10월 3일까지 '아임닭 브랜드위크'를 연다. 사진=G마켓이미지 확대보기
G마켓은 10월 3일까지 '아임닭 브랜드위크'를 연다. 사진=G마켓

G마켓도 10월 3일까지 ‘아임닭 브랜드위크’ 행사에서 닭가슴살, 다이어트용 소시지, 볶음밥 등 체중 감량 식품을 파격가에 판매한다.

우선 아임닭 전용 쿠폰을 제공한다. G마켓 회원은 2만 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 원까지 할인하는 ‘15% 할인쿠폰’을 매일 3회 발급받는다. 프리미엄 멤버십 스마일클럽 회원에게는 ‘17% 할인쿠폰’도 추가로 제공한다.

또한 G마켓은 ‘맛있는 닭가슴살 옥수수 꼬치(1+1+1)’을 단독 초특가에 판매하고 ‘한입가득 스팀 닭가슴살’, ‘맛있는 닭가슴살 곤약볶음밥’ 다양한 인기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한다.

증정 행사도 마련했다. 3만 원 이상 구매 시 ‘닭가슴살 곤약잡채만두’를, 행사 기간 내 구매 고객 중 100명을 추첨해 보냉백을 증정한다. 매일 오전 10시에는 아임닭과 삼양이 협업해 출시한 ‘더블스테이크 불닭’ 한정 100개를 단돈 100원에 무료배송으로 판매한다. 요일에 따라 ‘불닭 소스’와 ‘까르보불닭 소스’를 교차해 증정한다.

G마켓 마트뷰티실 김은신 실장은 “긴 연휴 동안 불어난 체중을 조절하기 위해 연휴 직후 체중 감량 관련 식품의 판매가 급증하는 추세”라면서 “고객들의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닭가슴살 대표 브랜드인 아임닭의 인기 상품을 특가에 선보이는 만큼 좋은 반응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G마켓에 따르면 추석 연휴 직후인 9월 23일 하루 동안 체중 감량 관련 품목 판매 신장율은 앞주보다 최대 4배 이상 상승했다. 닭가슴살 식품이 305%로 가장 높았다. 샐러드(213%), 다이어트바(229%), 다이어트쉐이크(236%)의 판매량도 큰 폭으로 증가했다. 같은 날 곤약과 헬스보충제의 판매량은 각각 175%, 229% 올랐다.


안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hj043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