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양산부산대학교병원·비트센싱, 스마트 수면케어를 위한 AI 연구개발 협력

글로벌이코노믹

ICT

공유
0

양산부산대학교병원·비트센싱, 스마트 수면케어를 위한 AI 연구개발 협력

수면·호흡 데이터와 AI 분석을 통한 스마트 수면케어 기술 개발

비트센싱 이성진 부사장과 양산부산대학교병원 김건일 병원장이미지 확대보기
비트센싱 이성진 부사장과 양산부산대학교병원 김건일 병원장
양산부산대학교병원과 최첨단 이미징 레이더 솔루션 기업 비트센싱이 함께 스마트 수면케어를 위한 AI 연구개발을 추진하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21일 진행된 MOU 체결식에는 양산부산대학교병원 김건일 병원장, 비트센싱 이성진 부사장이 참석했다.
양산부산대학교병원과 비트센싱은 ▲수면 및 호흡 데이터 수집 ▲AI기반 데이터 분석 ▲호흡, 행동, 수면 장애 판단 ▲병증 예측 등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술 개발에 긴밀하게 협력한다.

양산부산대학교병원과 비트센싱은 이번 협력을 통해 스마트 수면케어 및 헬스케어 분야의 기술혁신이 가속화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건일 양산부산대학교병원 병원장은 "비트센싱과 같은 훌륭한 회사와 협력 연구를 할 수 있어 반갑게 생각한다"며 "비트센싱의 연구진들과 함께 좋은 결과를 도출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성진 비트센싱 부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수면장애환자에 대한 AI학습용 데이터를 대량으로 수집할 계기가 마련돼 기쁘다"며 "비트센싱은 이를 통해 스마트케어 분야의 혁신적인 솔루션 개발을 적극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비트센싱은 최첨단 센서융합과 AI 솔루션으로 스마트한 세상을 구현하는 레이더 기술 기업이다. 비트센싱은 초소형 고해상도 레이더 센서인 mini-H와 AI 기술을 결합해 스마트 웰니스 및 헬스케어를 위한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노진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inrocal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