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산하 개발사 외 '서드파티' 중심, 20분 분량 온라인 발표
'PS5 쇼케이스' 후 1달만에...'파판 16', '고담 나이트' 공개되나
'PS5 쇼케이스' 후 1달만에...'파판 16', '고담 나이트' 공개되나

이번 발표는 서드 파티(그룹 산하 게임사가 아닌 파트너사) 게임에 대한 정보를 중점적으로 다룰 예정이며, 20분 분량으로 유튜브, 트위치에서 온라인 중계된다.
소니는 지난달 초 도쿄 게임쇼를 앞두고 PS5 이식작을 중점적으로 다룬 'PS5 쇼케이스'를 통해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 '마블 스파이더맨 2' 등 자체 발매 작품에 더해 시프트업 '프로젝트 이브', 스퀘어에닉스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등을 다뤘다.
'스테이트 오브 플레이'의 주인공으로 거론 되는 것은 스퀘어에닉스 '파이널 판타지(이하 파판) 16'이다. 더 게이머(The Gamer), 코믹북(Comic Book) 등 외신 보도에 따르면 소니는 지난 23일 PS 공식 홈페이지에 '파판 16' 페이지를 업데이트했다.
파판 16 외에도 워너브라더스 게임즈 '고담 나이트', 독일 게임사 다이달릭 엔터테인먼트의 '반지의 제왕: 골룸', 오세아니아 뉴 칼레도니아 게임사 아와셉(Awaceb)의 오픈월드 게임 '치아(Tchia)' 등이 같은 날 페이지가 개설된 것으로 알려졌다.
소니 관계자는 "세계 각국 파트너사들이 보내온 정보들을 이용자들과 함께 공유하겠다"며 "이번 발표에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