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성자동차, 메타버스 형식 '드림그림' 졸업식 성공리에 마쳐

글로벌이코노믹

산업

공유
0

한성자동차, 메타버스 형식 '드림그림' 졸업식 성공리에 마쳐

11명 졸업생들에게 경험과 노하우를 전달 할 수 있는 기회 제공

메타버스 형식으로 진행된 드림그림 졸업식에아바타로 참석한 한성자동차 울프 아우스프룽 대표(왼쪽에서 7번째)와 졸업생들. 사진=한성자동차이미지 확대보기
메타버스 형식으로 진행된 드림그림 졸업식에아바타로 참석한 한성자동차 울프 아우스프룽 대표(왼쪽에서 7번째)와 졸업생들. 사진=한성자동차
메르세데스-벤츠 공식 딜러 한성자동차는 미술영재 장학 프로그램 ‘드림그림’의 졸업식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방배동에 있는 한성자동차 본사에서 온라인 가상공간인 '메타버스'로 진행되었으며, 비대면 시대에 발맞춰 각자 있는 직장·집 등 본인이 위치한 공간에서 자유롭게 참여 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매년 연말 진행되는 ‘드림그림’ 졸업식은 지난 한 해 동안 진행된 드림그림의 활동 내용과 결실을 되돌아보고 드림그림을 수료하는 장학생들을 축하하는 자리로 마련되어 왔다.
올해에는 드림그림을 수료하는 11명의 졸업생들에게 앞으로 멘토로서 본인들이 받은 혜택을 비롯해, 예술적인 경험과 노하우를 후배 장학생들에게 나눌 수 있는 드림그림만의 선순환적인 구조에 동참할 기회를 제공한다.

이 날 진행된 졸업식에는 드림그림 장학생과 멘토, 그리고 울프 아우스프룽 한성자동차 대표와 임직원 엠버서더가 본인을 대신하는 가상 인물인 ‘아바타’로 참석했다.
메타버스라는 가상의 공간에서 참석자들이 대화하고, 사진을 찍는 등 소통의 장이 열림에 따라, 참가자들 모두가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공간의 제악을 벗어난 새로운 플랫폼을 자유롭게 경험 할 수 있었다.

올해 드림그림을 졸업하는 김소원 졸업생은 "드림그림에 들어온 지 벌써 5년이 흘러 졸업하게 된다는 사실이 믿어지지 않을 정도로 드림그림과 함께하는 시간은 하나하나가 소중하고 뜻 깊었다" 며 "수업 내용도 알차고 값 졌지만, 드림그림이 맺어준 친구들과 멘토, 아티스트들과 같은 인연이 가장 크게 남은 만큼, 졸업 이후에도 소중한 인연을 이어가고 싶다"고 소감을 말했다.

한편, 이날 졸업식은 유튜브 생중계를 통해 관계자들이 실시간으로 관람이 가능하도록 진행되었으며, 녹화된 졸업식 전체 영상은 현재 한성자동차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시청이 가능하다.


김정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h132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