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위메이드, '미르4' 캐릭터 기반 NFT 제작 기능 업데이트

글로벌이코노믹

위메이드, '미르4' 캐릭터 기반 NFT 제작 기능 업데이트

레벨 60, 전투력 10만 이상 한정…디지털 자산으로 거래 가능
향후 금융 전용 토큰 '하이드라' 추가하며 생태계 확대할 것
'미르4' 이미지. 사진=위메이드 유튜브이미지 확대보기
'미르4' 이미지. 사진=위메이드 유튜브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자사 MMORPG '미르4' 글로벌 서버에 캐릭터 NFT(대체 불가능 토큰) 시스템을 21일 정식 도입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레벨 60 이상, 전투력 10만 이상인 캐릭터로 NFT를 생성할 수 있다. 해당 NFT는 디지털 카드 형태로 저장되며 소유·거래가 가능하다.

위메이드 측은 드레이코(DRACO) 기반 아이템 거래소 '엑스드레이코(XDRACO)'를 통해 NFT의 능력치와 보유 아이템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위믹스(WEMIX) 지갑 내 NFT 마켓을 이용하면 더욱 편리하게 거래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미르4' 글로벌 서버는 위믹스(WEMIX)와 교환 가능한 암호 화폐 드레이코를 게임 플레이를 통해 획득할 수 있는 블록체인 P2E(Play to Earn) 게임이다.
앞서 엑스드레이코, 한정판 NFT 게임 내 아이템, 아이템 청약 기능 '드레이코 스태킹 프로그램(DSP)' 등을 선보인 위메이드는 향후 아이템 경매 시스템 '옥션 바이 드레이코(AXD)'는 물론 디파이(DeFi) 전용 토큰 '하이드라(HYDRA)'와 이를 기반으로 한 이자 농사 기능 등을 선보일 계획이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드레이코·NFT·디파이로 이어지는 경제 시스템이 진화·성장하고 있다"며 "향후 위믹스를 기축통화로 한 게임 내 경제가 게임 밖으로 연결되는 '메타버스 혁신'이 일어날 것"이라고 말했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