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스마게, 버추얼 아티스트 '한유아' 데뷔 MV 티저 공개

글로벌이코노믹

ICT

공유
1

스마게, 버추얼 아티스트 '한유아' 데뷔 MV 티저 공개

CJ ENM 스톤 뮤직 엔터서 음원·MV 출시 맡아

YuA(한유아) 'I Like That' 예고 영상 중. 사진=스톤 뮤직 엔터테인먼트 유튜브이미지 확대보기
YuA(한유아) 'I Like That' 예고 영상 중. 사진=스톤 뮤직 엔터테인먼트 유튜브
스마일게이트(대표 성준호)는 버추얼 아티스트 '한유아'의 데뷔 음원 'I Like That'의 뮤직비디오(MV)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고 25일 밝혔다.

YG케이플러스와 전속 계약을 지난 14일 체결한 한유아는 이날 가수 활동명을 'YuA'로 정했다. 음원·MV 론칭은 CJ이엔엠(ENM) 산하 스톤 뮤직 엔터테인먼트가 맡았으며 마마무·청하 등과 작업했던 박우상 프로듀서가 작업에 참여했다.
한유아는 스마일게이트서 2019년 출시한 VR 연애 어드벤처 게임 '포커스 온 유'의 여주인공이다. 이후 스마일게이트는 자이언트스텝과 함께 한유아를 디지털 휴먼으로 재구성, 지난해 8월 인스타그램을 통해 버추얼 인플루언서로 데뷔시켰다.

스마일게이트 측은 한유아가 '지구가 즐겁고 하루하루가 새로운 AI 소녀'라고 표현했으며, 음악 활동 외에도 방송·유튜브·공연·광고 등 다양한 영역으로 활동 범위를 넓힐 것이라고 설명했다.
백민정 스마일게이트 IP사업 담당 상무는 "버추얼 아티스트 한유아가 가요계에 진출, 대중에게 이야기를 들려줄 수 있게 됐다"며 "새로운 것을 즐기며 배워가는 엉뚱발랄한 매력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