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품귀 부른 협업 상품 돌아왔다"…편의점, 화이트데이 '공략'

글로벌이코노믹

유통경제

공유
0

"품귀 부른 협업 상품 돌아왔다"…편의점, 화이트데이 '공략'

CU '위글위글'· 세븐일레븐 '무직타이거' 협업 제품 재출시
밸런타인데이 때 흥행한 '경품 이벤트'도 진행
화이트데이 겨냥 행사 상품 대상 '반값' 할인·덤 증정 '혜택'도

편의점업계가 인기 캐릭터와 협업한 화이트데이 상품을 내놓고 고객 잡기에 나섰다.세븐일레븐은 무직타이거, 빨간머리 앤 등과 캘레버레이션한 상품을 출시했다. 사진=세븐일레븐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편의점업계가 인기 캐릭터와 협업한 화이트데이 상품을 내놓고 고객 잡기에 나섰다.세븐일레븐은 무직타이거, 빨간머리 앤 등과 캘레버레이션한 상품을 출시했다. 사진=세븐일레븐 제공
주요 편의점이 앞다퉈 화이트데이 마케팅에 돌입했다. 인기 캐릭터와 컬래버레이션한 상품과 맛과 품질, 재미까지 갖춘 차별화된 제품들을 앞세워 고객 잡기에 나섰다. 발렌타인데이에 이은 ‘경품’ 행사도 마련해 쇼핑하는 재미를 한층 높인다는 계획이다.

◆품절 대란 부른 ‘이색 협업’ 상품 ‘눈길’
편의점업계는 이색적인 컬래버레이션을 통한 차별화된 화이트데이 상품을 대거 내놨다.

CU는 지난해 밸런타인데이에 조기 완판된 위글위글 협업 상품을 총 12종으로 확대했다. 12종은 위글위글 빅캔디, 위글위글 택배, 위글위글 종합선물세트 등으로 구성됐다. 온라인 전용 협업 상품으로는 ‘위글위글 캐리어’를 기획했다. 이 상품은 오는 10일 오후 9시 CJ온스타일 라이브쇼 채널에서 단독 판매된다.
모바일 RPG 게임 쿠키런:킹덤과 손잡고 만든 ‘쿠키런 종합팩’ 등 8종의 상품도 만나볼 수 있다. 라인프렌즈 협업 상품 7종도 준비됐다.

MZ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무직타이거’를 내세운 상품도 눈길을 끈다. 세븐일레븐은 지난 밸런타인데이때 품귀현상을 빚은 ‘뚱랑이레디백세트’를 필두로 ‘뚱랑이랜덤하트무직타이거세트’, ‘뚱랑이리사이클링숄더백세트’ 등을 선보인다. 빨간머리앤과 컬래버레이션한 세트3종도 가격대별로 준비했다. 츄파춥스를 꽃다발처럼 만든 ‘츄파춥스부케’도 흥행이 예상된다.

GS25도 ‘펠릭스’ 캐릭터를 필두로 ‘최고심’, ‘오늘의 짤’, ‘꿈돌이’, ‘무케’ 등 세대 별 선호하는 캐릭터 상품들과 캔디, 초콜릿, 젤리 등 기본에 충실한 상품까지 약 200여개 행사상품을 준비했다.

CU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지친 고객들이 차별화 상품으로 즐겁게 선물을 주고 받을 수 있도록 인기 브랜드들을 한데 모은 이색 컬레버레이션 상품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화이트데이 상품 구매 고객에게 할인과 덤증정 등의 혜택도 제공한다. 사진=GS25.이미지 확대보기
화이트데이 상품 구매 고객에게 할인과 덤증정 등의 혜택도 제공한다. 사진=GS25.

◆1+1부터 ‘반값’ 행사까지 ‘풍성’

화이트데이를 보다 풍성하게 즐길 수 있도록 파격 행사도 진행한다.

GS25는 화이트데이 세트상품, 초콜릿, 젤리 등에 대한 다양한 프로모션 전개한다. 3월 내내 GS pay로 행사상품을 결제하면 GS&POINT로 되돌려주는 페이백 행사가 진행된다. 하리보를 4000원 이상 결제하면 4000 포인트, 화이트데이 세트 상품을 사면 50% 포인트를 지급받을 수 있다. 또 오는 12일까지 행사카드로 페레로로쉐 행사상품 결제 시 2+2 및 50% 할인을 적용받을 수 있다.

이마트24도 젤리, 캔디, 초콜릿 등에 대해 1+1, 2+1 등 덤증정 혜택을 제공한다. 또 화이트데이까지 인기상품 반값 할인을 진행한다.

오는 7일까지 젤리 모든 상품에 대해 1만원 이상 제휴카드로 구매 시 반값에 살 수 있다. 오는 8~13일까지는 히츨러수수깡젤리, 쌕쌕오렌지맛 젤리, 쥬케로 캔디 등 SNS 인기상품 13종을 제휴카드로 결제 시 반값 할인을 적용한다.

CU는 이달 13일까지 제휴카드 이벤트를 통해 페레로로쉐 및 차별화 상품을 최대 반값에 구매할 수 있는 행사를 진행한다.

◆“다이슨을 준다고?” 경품도 쏠쏠

이마트24는 밸런타인데이에 이어 화이트데이에도 고객들이 원하는 워너비 아이템을 내걸었다. 지난해 커플템을 걸고 진행한 이벤트가 호응을 얻으며 밸런타인데이 행사상품 매출은 전년대비 47% 증가하는 효과를 봤다. 이에 화이트데이에는 ‘다이슨 헤어 시리즈’를 경품으로 걸고 화이트데이 연타석 홈런을 기대 중이다.

경품 이벤트는 모바일앱에 스탬프를 모으는 방법으로 참여할 수 있다. 행사상품을 구매하며 모바일 앱 통합 바코트를 스캔 시 앱 이벤트 페이지에 생성되는 스템프(상품 1개당 1개 생성)를 모으면 된다. 이 스탬프를 3개 모으면 앱에서 즉석 뽑기 이벤트를 참여할 수 있다. 참여 횟수 제한은 없으며 추첨을 통해 ‘에어캡 컴플리트 롱(5명)’, ‘슈퍼 소닉 골드 블루(5명)’, ‘코랄 스트레이트너 레드(5명)’ 등 다이슨 헤어시리즈를 증정한다.

GS25는 전용 앱 ‘나만의 냉장고’에서 캔디, 초콜릿, 세트상품 등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인기 운동화 및 ‘펠릭스’ 굿즈를 지급하는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마트24 관계자는 “올해 화이트데이를 맞아 젊은 층이 관심을 가질만한 경품과 함께 맛과 품질, 재미까지 생각한 상품을 준비했다”며 “다양한 할인 혜택까지 제공하는 만큼 고객들의 큰 호응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