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베이, '디지털 지갑' 2분기에 사용 가능

글로벌이코노믹

이베이, '디지털 지갑' 2분기에 사용 가능

MZ세대 겨냥 암호화폐 결제 수락은 언급 안해
전자상거래 플랫폼 이베이(eBay)가 올해 2분기 안에 디지털 지갑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10일 투자자의 날에 발표했다. 사진=이베이 트위터이미지 확대보기
전자상거래 플랫폼 이베이(eBay)가 올해 2분기 안에 디지털 지갑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10일 투자자의 날에 발표했다. 사진=이베이 트위터
전자상거래 플랫폼 이베이(eBay)가 올해 2분기 안에 디지털 지갑을 출시할 예정이다.

코인데스크는 10일(현지시간)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이베이가 3월 10일 투자자의 날 프레젠테이션 초반에 '디지털 지갑' 슬라이드를 공개해 암호화폐에 대한 계획을 추가했다고 보도했다.

그러나 이 매체는 제이미 이아논 이베이 CEO는 이날 2분기에 디지털 지갑을 사용할 준비가 될 것이라고 말한 것 외에 프레젠테이션 중 암호화폐 지불과 관련해 회사에서 구체적인 내용은 없었다고 덧붙였다.

이아논은 "이베이가 글로벌 결제 출시가 완료된 지금 추가할 새로운 결제 방식을 계속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앞서 제이미 이아논 이베이 CEO는 지난달 27일 더 스트리트(TheStreet)와의 인터뷰에서 'MZ세대'(Z세대와 밀레니얼 세대)를 위한 시장을 목표로 암호화폐 결제 허용 가능성을 연구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베이는 이미 플랫폼에서 NFT( Non-Fungible Token, 대체 불가능한 토큰) 판매를 허용하고 있다.


김성은 기자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