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솔로 기념일 '블랙데이' 코 앞…유통업계 '프로모션' 앞다퉈

글로벌이코노믹

유통경제

공유
0

솔로 기념일 '블랙데이' 코 앞…유통업계 '프로모션' 앞다퉈

블랙데이 즐길 고객 위해 할인 및 증정 행사
파리바게뜨·홍콩반점·CU 등 관련 '혜택' 풍성

파리바게뜨가 블랙데이를 앞두고 중식 가정편식을 대상으로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사진=파리바게뜨 이미지 확대보기
파리바게뜨가 블랙데이를 앞두고 중식 가정편식을 대상으로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사진=파리바게뜨

솔로들을 위한 기념일 ‘블랙데이’를 앞두고 외식·유통업계가 관련 마케팅에 시동을 걸었다. 블랙데이는 연인들이 기념하는 밸런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에 선물을 받지 못한 솔로들이 짜장면을 먹으며 마음을 달래는 기념일로 관련 업계는 ‘블랙데이(4월14일)’를 풍성하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파리바게뜨는 블랙데이를 앞두고 오는 14일까지 다양한 중식 가정간편식(HMR) 제품을 풍성한 혜택가로 만나볼 수 있는 ‘파바반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정통 짜장면’을 비롯해 파리바게뜨의 자체 프리미엄 HMR 브랜드 ‘퍼스트 클래스 키친’의 ‘아시아 퀴진’ 제품들을 다양한 혜택으로 즐길 수 있다.

‘정통 짜장면’ 제품을 2개 구매 시 1개를 무료로 증정하는 ‘정통 짜장 2+1 행사’와 정통 짜장면과 정통 볶음짬뽕을 함께 구매 시 2000원의 혜택을 제공하는 ‘파바반점 짬짜면세트’가 그 대상이다. 또 정통 깐풍기, 직화 부타동, 정통 유산슬 덮밥, 매콤 고추잡채밥 4종 중 2종과 정통 짜장면을 함께 구매하면 3000원을 할인하는 ‘파바반점 중화세트’도 준비했다. 쿠폰 3종은 해피앱 이벤트 내에서 다운로드하면 된다.

더본코리아가 운영하는 홍콩반점이 블랙데이를 겨냥한 행사를 준비했다. 사진=더본코리아이미지 확대보기
더본코리아가 운영하는 홍콩반점이 블랙데이를 겨냥한 행사를 준비했다. 사진=더본코리아


블랙데이를 맞아 배달로 짜장면을 즐기는 고객들을 위해 마련한 혜택도 있다. 더본코리아의 홍콩반점0410(이하 홍콩반점)은 오는 17일까지 ‘배달의민족’으로 2만원 이상 주문 시 5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이번 행사는 블랙데이를 맞아 준비한 것으로 배달 및 포장을 이용해 짜장면을 즐기는 고객에게 기분 좋은 혜택을 제공하자고 마련했다.

프로모션 이용 방법은 간단하다. 배달의민족 앱 내에서 배달, 포장 주문 또는 ‘배민1’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5000원 할인 쿠폰을 적용하면 된다. 할인 쿠폰은 한 아이디(ID)당 매일 1회만 발급 가능하다.

편의점 CU도 블랙데이를 겨냥해 ‘블랙위크’를 편성 알뜰 구매 프로모션에 나섰다. 행사 상품은 짜짜로니큰컵, 마요짜장볶이, 짜장불닭볶음면 짜장라면 3종과 라면볶이, 치즈볶이, 스파게티 볶음라면 3종으로 총 6종이다.

해당 상품들은 행사카드인 KB국민카드와 하나카드로 결제 시 33% 할인된다. 또 이달 2+1 행사 대상 상픔들로 제휴카드 할인을 더하면 최대 50% 이상 할인된다. 실제, 마요짜장볶이(1500원)의 경우 2+1 구매 시 개당 가격은 1000원이지만 프로모션까지 적용하면 개당 약 700원으로 절반 이하의 가격이 되는 셈이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블랙데이를 맞아 즐거움과 함께 풍성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MZ세대가 즐거워하고 공감하는 방식으로 이색적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