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일본 유명 애니메이션 '에반게리온' 시리즈와 콜라보레이션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하 배그 모바일)' 공식 유튜브에 현재 '에반게리온 콜라보 공식 티저 영상'이 게재됐다. 8초 길이의 짧은 영상에 따르면 이달 안에 배그 모바일에 에반게리온 콜라보 업데이트가 있을 예정이다.
텐센트가 운영 중인 글로벌 서버는 지난 14일부터 '에반게리온' 콜라보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해당 이벤트는 19일까지 진행되며 해당 기간동안 이카리 신지·소류 아스카 랑그레이·아야나미 레이·미키나미 마리 일러스트리어스 등 '에반게리온' 등장인물들의 플러그 슈트와 같은 다양한 콜라보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에반게리온' 시리즈의 기원은 가이낙스가 1995년부터 선보인 '신세기 에반게리온' 시리즈다. 거대 로봇을 조종하는 소년소녀들의 이야기를 그린 해당 애니메이션은 일본을 넘어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었으며 일본 문화청이 2006년 선정한 '일본 미디어 예술 100선'에서 애니메이션 부문 1위에 올랐다.
'배그 모바일'은 지난 2월부터 일본 유명 IP와 연달아 콜라보를 진행 중이다. 만화 '주술회전'을 필두로 3월 만화 '블랙 라군', 지난달에는 스퀘어에닉스 게임 '니어: 오토마타'와 콜라보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