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히 이해관계자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ESG 전략과 추진체계, 중대성평가 등을 설명하는 ▲FUNDAMENTALS, 친환경 녹색물류, CSV(공유가치창출), 고객친화서비스의 ▲SPECIAL TOPICS, ESG 각 부문의 정책 및 관리, 활동과 성과를 담은 ▲PERFORMANCE 의 3가지 목차로 구성했다.
한진은 매년 ESG 보고서 발간을 통해 재무 및 비재무 성과를 투명하게 소통한다는 방침이다. 보고서에는 전기택배차량 시범사업 및 물류 차량의 친환경 윤활유 사용 협력, 폐페트병을 업사이클링한 유니폼 등 친환경 물류활동과 소상공인을 위한 원클릭택배, 디지털이지오더, 농업인 소득증대를 위한 내지갑속 선물, 함안수박 공동 마케팅 등 한진의 물류역량과 연계한 다양한 CSV 활동도 소개하고 있다.
아울러 지난해 3월 이사회 내 ESG 전략 수립, 추진 과제에 대한 이행사항 검토와 회사의 ESG 리스크 관리를 담당하는 ESG 위원회 신설과 기업지배구조 헌장 제정, 이사회 독립성 등 투명하고 건전한 지배구조 확립 노력도 보고서에 담고 있다.
한진 관계자는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도전과 혁신을 지속해온 한진은 주주와 고객 등 이해관계자들과의 소통을 강화하며 수송보국(輸送報國)의 창립이념을 바탕으로 고객, 사회와 더불어 성장하는 ESG 선도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진은 ESG 경영을 지속 강화하여 지난해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의 ESG 평가에서 2020년 대비 2단계 상향된 A등급을 획득한 바 있다.
이도열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bh75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