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명절 선물로 로마네꽁띠2017·원소주 세트 어때요?"
명실상부 최고급 와인인 'DRC로마네꽁띠2017'(7900만원)은 이를 대표하는 상품 중 하나로 이번 추석 판매 상품 중 최고가다.
품귀현상을 빚고 있는 원소주도 GS25 단독 추석 선물세트로 나온다. 원소주 2병과 전용 온더락 잔 2개로 구성된 한정판이다.
명절 수요가 높은 한우세트도 준비했다. 토종 칡소 기획 세트 상품인 '칡소한마리세트'와 '우월한우VVIP세트(No.9)'(99만원) 등이다.
이색상품도 있다. 엔데믹 후 급증한 여행 수요에 맞춰 기획한 '제주 살기' 상품이다. 한화리조트 제주와 협업해 내놓은 차별화 상품으로 △제주 한달살기(30박) △제주 보름살기(15박) △제주 열흘살기 △제주 일주살기 총 4종의 상품으로 운영된다.
고물가 시대, 명절 물가안정 취지의 파격 할인 행사도 기획됐다. GS25는 이달 26일까지 112종의 선물세트를 제휴 신용카드로 사전 구매하는 고객에게 기존 10+1, 5+1 등의 덤 증정 상품을 1+1, 2+1 등 파격 할인 혜택으로 제공한다.
◆세븐일레븐, 홈족 선물부터 프리미엄족 선물까지
세븐일레븐도 명절 선물세트 판매에 본격 돌입했다. 이번 선물세트 키워드는 홈족, 프리미엄, 가성비·가심비 등 세가지다.
홈족을 위한 상품으로는 집에서 편하게 즐길 수 있는 게임기 등이 마련됐다. △닌텐도 스위치 OLED △닌텐도 스위치 네온 △아이러너 Z3 런닝머신과 홈인테리어족들을 위한 고흐의 '별이 빛나는 밤', '카페 테라스' 등 명화 액자와 포켓몬 피카츄 쿠션 등이다.
프리미엄 상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구찌, 입생로랑, 프라다 등 명픔 브랜드 가방 및 남녀지갑 20여종도 준비했다.
또 올가홀푸드의 '무항생제 한우 명품세트', '무항생제 한우 정성세트' 등 프리미엄 정육은 물론 '샤또 라필드 로칠드 17 빈티지' 등 프리미엄 와인과 싱글몰트 위스키를 포함한 고급 주류도 판매한다.
고물가시대를 반영한 가심비·가성비 상품도 만나볼 수 있다. '자연담은 사과배 혼합세트' 등 실속 청과와 1등급 한우를 구이용, 국거리용 부위로 따로 나눠 구성한 '우들 한우 실속 세트' 등 실속 정육, '코렐 미스틱 그레이 2인 식기세트' 등이다.
이밖에 건강식품, 수산세트 등 인기 명절 선물세트부터 반려동물을 위한 펫 선물세트, 재테크를 위한 '순금 골드바(시세가·8월 19일까지 한정 판매)', '순금 골프공(시세가·8월 19일까지 한정 판매)' 등 이색 상품까지 준비했다.
할인 혜택도 준비했다. 다음달 16일까지 명절 선물세트 전상품에 대해 롯데카드로 5만원 이상 결제 시 10% 현장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고, 특별 기획 상품 100종에 대해서는 하나카드와 농협카드로 결제 시 20% 현장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마트24, 추석선물로 전기차도 등장…이색 선물 준비
이마트24는 이번 추석 이색선물로 이모빌리티(e-Mobility) 상품을 선보인다. 친환경 대체이동수단으로 이모빌리티가 각광을 받고 있는 데다 정부보조금 정책까지 더해져 고객 관심이 높아져 마련했다. 이모빌리티는 전통적인 화석연료가 아닌 전기를 동력 이용한 이동수단을 의미한다.
이마트24는 전기차 전문 업체 디피코와 손잡고 포트로(Potro)의 초소형 전기트럭 2종과 함께, 마사다(MASADA)의 전기차 3종을 추석선물로 판매한다.
포트로 초소형 전기트럭은 골목길 배달·배송에 특화된 소형 물류 트럭이다. 이번에 판매하는 상품은 '포트로 탑'과 '포트로픽업'이다.
마사다 전기차는 2·4인승 전기 밴과 전기 픽업트럭이다. 8~9월 안에 전기차를 구입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25만원 상당의 가정용 충전기도 증정한다.
이와 함께 전기바이크, 전기 자전거, 전동퀵보드 등도 추석선물로 선보인다.
이마트24가 이번에 선보이는 전기바이크는 이쿠터코리아의 E1 S Plus, E2 Plus, E2 Plus Cargo 모델과 블루샤크 코리아의 R1 Lite 등이다. 또 '모토벨로'의 TX8 프로2 전기자전거와 'B10 플러스' 전동퀵보드도 판매한다.
이마트24에서 전기바이크를 구입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이마트24 5만원 모바일금액권을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모바일금액권은 9월 20일부터 순차적으로 발송된다.
유명 맛집 브랜드의 선물세트도 판매한다. 유명 한우구이 맛집인 '새벽집'과 '우미학'의 한우 선물세트부터 한우오마카세 맛집 '수린'의 한우 오마카세 선물세트까지 다양한 가격대로 선보인다.
프리미엄 추석선물 외에도 1~3만원대의 가성비 선물세트 140여종을 포함해 과일, 농축수산, 간편식품, 주류, 한과 등 총 340여종의 명절 선물세트를 판매한다. 특히 부모님을 위한 대표적인 효도 상품인 안마의자를 비롯해, 음식물처리기, 인덕션레인지, 노래방 블루투스 스피커세트, 블루투스 헤드폰 등 생활가전상품도 다채롭게 준비했다.
이 밖에도 오는 18일부터 31일까지 모바일앱에서 추석선물세트를 예약 구매 시 최대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고객들은 모바일앱을 통해 가공식품, 생활용품 선물세트 18종을 반값에 구입할 수 있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