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 ‘오쏘몰 이뮨’ 추석맞이 최유라쇼 특집 방송
동아제약(대표 사장 최호진)이 공식 수입하는 독일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오쏘몰 이뮨(Orthomol Imumun)'이 민족 대명절 추석을 맞아 27일 오전 9시20분 롯데홈쇼핑 ‘최유라쇼’를 통해 오쏘몰 이뮨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오쏘몰 이뮨은 무더위에 지치고 열대야로 생활 리듬이 뒤바뀐 이들에게 활력 보충을 할 수 있는 건강 기능 식품이다. 최유라쇼 라이브를 통해 추석을 맞아 소중한 이들에게 활력을 선물하는 특별 구성을 선보였다. 오쏘몰 이뮨 1개월분 4박스를 권장 소비가격 대비 할인된 특가에 제공했다.
◆GC녹십자웰빙, 이너뷰티 신제품 ‘메타 글루타치온’ 출시
GC녹십자웰빙(대표 김상현)이 뉴미디어 종합 콘텐츠 기업 더에스엠씨그룹과 차세대 이너뷰티 ‘메타글루타치온’을 출시했다. 글루타치온은 시스테인, 글루타민, 글라이신 세가지 아미노산이 결합된 화합 물질이다. 체내 산화환원반응에 중요한 역할을 해 피부 개선에 도움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유유제약, 피부 진정 도움주는 ‘베노케어크림’ 출시
유유제약(대표 유원상)이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키는 데 도움을 주는 저자극 피부진정크림 `베노케어크림`을 출시했다. 베노케어크림 주성분인 비타민K는 지혈 작용을 통해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키는 데에 도움주며 특허 NB-P 콤플렉스와 식물유래 추출물은 피부 보습 및 영양 공급에 도움을 준다.
식약처 고시 미백 기능성 성분인 나이아신아마이드가 함유돼 색소가 침착된 피부 부위를 밝게 케어할 수 있다. EWG그린등급의 원료와 무향료로 구성돼 전 연령에서 사용 가능한 저자극 제품이다.
◆경동제약, 수재민 성금 1억원 기부
경동제약(대표 류기성, 김경훈)은 최근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지역과 수재민들을 위해 성금 1억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열매에 기부했다. 이번 기부는 사랑의열매에서 진행하는 호우 피해 지원 특별 모금에 참여한 것이다. 성금은 재난·재해 구호 전문 기관인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로 전달돼 호우 피해 지역 복구 및 수재민 지원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한국로슈진단, 국내 아동학대 예방 기금 2000만 원 기부
한국로슈진단(대표 킷 탕)은 지난 25일 사단법인 한국아동학대예방협회(회장 이배근)에 아동 학대 예방 및 학대 피해 아동 보호를 위한 기부금 2000만원을 전달했다. 기부금은 부모 및 양육자 방임 및 학대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아이들이 가정과 유사한 환경에서 함께 거주하며 치유를 돕는 생활시설 ‘그룹홈’을 지원하고 부모의 선행 교육 및 보호사 양성사업을 돕는데 사용된다.
전달된 기부금은 한국로슈진단이 지난 6월 한국로슈와 함께 로슈그룹 대표 사회공헌 활동인 ‘어린이를 위한 걷기대회(Roche Children’s Walk)’를 실시하고 이를 통해 임직원으로부터 모금한 아프리카 어린이 돕기 성금의 동일 금액을 매칭 펀드로 조성해 마련했다.
◆휴메딕스, 식약처 품질고도화(QbD) 기술지원사업 선정
휴메딕스(대표 김진환)는 한국혁신의약품컨소시엄이 운영하는 식품의약품안전처 지원사업인 ‘의약품 설계기반 품질고도화 제도 도입기반 구축 사업’의 일환, ‘맞춤형 QbD기술 컨설팅 지원’ 대상 기업으로 선정됐다.
QbD는 과학적·통계적 검증에 따라 개발된 방법을 이용해 제조·품질관리를 하는 방식으로 제조공정과 품질관리 모든 과정에서 발생할 위험요소를 분석하고 제품 연구단계에서부터 관리한다. 휴메딕스는 식약처 컨설팅 지원을 통해 현재 개발중인 의약품(HMC2-092)에 대해 약 3개월간 QbD 기술지원을 받는다. 전문가 자문을 통해 QbD시스템을 구축하고 제품 개발 초기 단계부터 적용할 계획이다
◆휴마시스, 미국 법인 설립 의결…현지화 사업 본격화
현장형 신속검사 전문기업 휴마시스㈜(대표 차정학)가 26일 이사회결의를 통해 미국 현지 법인 설립을 의결하고 설립을 위한 절차 진행에 착수했다. 총 200만 달러(원화 기준 약 26억원)를 투자해 오는 9월 법인 설립 완료를 목표로 하고 있다.
휴마시스는 미국 법인을 통해 진단 분야 세계 최대 시장인 북미 지역에서 현지화 사업을 본격 추진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지난 7월22일 캐나다 식약처에서 획득한 코로나19 자가검사키트를 기반으로 북미시장에서 공급 물량을 확대하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현대바이오, FDA에 긴급사용승인 착수
현대바이오는 코로나19 치료제 후보물질인 CP-COV03를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긴급사용승인 신청을 위한 절차를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현대바이오는 미국 등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일본내 자사의 화장품 판매 합작법인인 비타브리드 재팬의 지분 137억원어치를 매각, 미국 등 글로벌 진출 자금을 확보했다.
현대바이오는 이 매각 자금으로 미국 현지에 전담 법인을 설립, FDA에 CP-COV03의 긴급사용승인 신청 절차를 밟는 한편 원숭이두창(monkeypox) 치료제로 패스트 트랙을 신청하는 방안도 모색할 계획이다. 일부 자금은 연내 호주에서 시작할 예정인 이른바 '무고통'(pain free) 항암제 폴리탁셀(Polytaxel)의 글로벌 임상 자금으로 사용할 방침인 것으로 알려졌다.
◆현대약품, 365MEAL 쇼핑 라이브
현대약품(대표 이상준)이 29일 오후 7시 네이버 쇼핑 라이브에서 인플루언서 제이제이 살롱드핏과 함께 하는 식사대용선식 365MEAL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이번 라이브 방송에서는 365MEAL 7개입, 14개입 패키지부터 헬씨올리고 프로바이오틱스 세트를 소개, 판매할 예정이다.
특히 인플루언서 ‘제이제이살롱드핏’이 출연하여 운동 시 먹기 좋은 제품으로 365 MEAL을 소개한다. 현대약품은 라이브 방송 중 댓글 또는 퀴즈 이벤트도 진행, 참여자 중 10명을 추첨해 365MEAL 7일분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구매 인증 고객 6명에게는 ‘미에로화이바 폴딩 카트+미에로화이바 350ml 12병’을, 1명의 구매왕에게는 ‘살롱드핏 폼롤러+매트 set’를 각각 제공한다.
◆신신제약, 신신HL과 함께하는 더 드리는 추석 특별전
신신제약의 건강 관리 전문 브랜드 신신HL이 ‘더 드리는 추석 특별전’을 9월18일까지 진행한다. 대상 제품은 △낙산균 프로바이오틱스 ‘미야리산U’ 및 프리미엄 식물성 오메가-3 ‘파이코메가’ △2022년 출시한 관절 및 연골 건강을 위한 ‘프리미엄MSM플러스’ △뼈 건강을 위한 ‘코랄칼슘PGA플러스’ △수면 건강을 위한 ‘수면건강락티움플러스’ 등 총 5종이다.
최대 56% 할인과 제품 하나만 구입해도 무료 배송을 제공한다. 일부 제품은 2개 구입 시 1개를 추가 증정한다. 특히 구매 금액에 따라 보너스 상품을 지급한다. 추석 특별전을 통해 10만원 이상 구매 시 파이코메가 1개월 분을, 20만 원 이상 구매 시 파이코메가와 미야리산U 각각 1개월 분을 함께 제공한다.
전지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ee787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