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일진머티리얼즈, 스페인 카탈루냐 배터리 동박 공장 내년 초 착공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비즈

공유
0

일진머티리얼즈, 스페인 카탈루냐 배터리 동박 공장 내년 초 착공

건설비용 6억유로, 연간 2만5000톤의 배터리 동박생산 예정

일진머티리얼즈 일렉포일(동박) 생산공장이 들어설 스페인 카탈루냐 부지 전경. 사진=일진머티리얼즈이미지 확대보기
일진머티리얼즈 일렉포일(동박) 생산공장이 들어설 스페인 카탈루냐 부지 전경. 사진=일진머티리얼즈
배터리 부품 제조사이자 국내 2위 동박제조기업 일진머티리얼즈가 스페인 카탈루냐 몬로이치(Mont-roig del Camp) 배터리 동박 공장을 내년 초 착공한다고 스페인 정부 관계자가 31일(현지시간) 밝혔다.

현지 언론의 보도에 따르면, 31일 프랜 모란초 시장과 로저 토렌트 기업노동부 장관이 공장예정부지를 방문한 가운데 공장 착공 사실을 언급하며 4개월 후인 내년초부터 공장 착공을 시작할 것이라고 전했다. 공장이 들어설 부지는 코멜라레츠 지역 3만㎡의 부지에 공장·창고 구역· 기술 건물 등이 들어설 예정이며 건설비용은 6억 유로(약 8050억 원)로 알려졌다. 전기차 배터리용 일렉포일(동박)을 생산할 예정이며 연간 2만5000톤을 생산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공장으로 인해 약 500개의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되며 공장은 2025년 생산을 시작할 예정이다.
토렌트는 "모든 것이 올바르게 진행되고 있고 앞으로 몇 달 동안 계획된 날짜에 맞춰 필요한 조치가 제대로 취해지는지 볼 것"이라며 지난 5월 투자 발표 이후 정부와 시의회 모두 일진머티리얼즈가 코멜라레츠 지역에 공장을 건설할 수 있도록 힘써왔다고 밝혔다. 이어 카탈루냐에서 지난 20년 동안 가장 높은 6억 유로의 투자는 국가의 잠재력을 끌어올릴 수 있다고 강조했다.

스페인 공장을 건설 추진중인 일진머티리얼즈 1968년에 설립되어 서울에 본사를 두고 있다. 현재 국제적으로 1100명의 직원을 두고 있으며 몬로이치 공장은 유럽 최초의 생산 공장이 될 예정이다. 일진머티리얼즈는 LG에너지솔루션·삼성SDI·폭스바겐·노스볼트 등에 제품을 납품하고 있으며 전기 자동차와 전자 제품에 사용되는 리튬 배터리의 기본 요소인 동박기술을 가지고 있다.

장용석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ngy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