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프랜차이즈 외식업계, 제철 특산물·풍성한 토핑 담은 신메뉴 출시

글로벌이코노믹

유통경제

공유
0

프랜차이즈 외식업계, 제철 특산물·풍성한 토핑 담은 신메뉴 출시

가을 대표 곡물·특산물로 만든 디저트·음료 눈길
아보카도·스테이크 등 재료 가득 올린 외식 메뉴 등장

​외식 프랜차이즈업계에서 신메뉴가 쏟아지고 있다. 가을 제철 특산물과 풍성한 토핑으로 맛을 올리고 출시 기념 프로모션을 통해 부담은 낮추는 모습이다. 또 트렌드를 반영한 선물세트도 제안한다.

롯데GRS, 가을향 물씬 나는 시즌 제품 출시
크리스피크림도넛 신메뉴. 사진=롯데GRS이미지 확대보기
크리스피크림도넛 신메뉴. 사진=롯데GRS

롯데GRS가 운영하는 도넛 프랜차이즈 크리스피크림도넛이 다가오는 가을을 맞이해 계절감 물씬 나는 'AUTUMN BREEZE(어텀 브리즈)' 시즌 제품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자주빛 가을이구마 △가을이 익어가는 밤 △가을엔 오트밀 총 3종으로 가을을 대표하는 곡물을 활용해 필링·토핑 등 도넛을 구성했다.

자주빛 가을이구마는 고구마 필링에 고구마크림과 고구마칩을 토핑해고 가을이 익어가는밤은 밤 필링을 충진했다. 가을엔 오토밀은 오트밀·그래놀라·아몬드를 도넛 위에 뿌려 식감을 더했다.

◆SPC 파스쿠찌, 홈카페 트렌드 반영한 추석선물세트


사진=파스쿠찌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파스쿠찌


SPC그룹이 운영하는 커피전문점 파스쿠찌가 추석 명절을 앞두고 홈 카페 트렌드를 반영한 선물세트 8종을 출시했다.

선물세트는 이탈리아 정통 에스프레소 맛을 구현한 블렌딩 원두 '골든색(Golden Sack)' 혹은 원산지 별로 각기 다른 개성을 엿볼 수 있는 싱글 오리진 원두를 커피, 티 등 브루잉에 필요한 각종 홈 카페 도구들과 함께 구성한 점이 특징이다.

주요 제품은 △과테말라, 케냐 등 원두 생산 국가 문화를 일러스트로 표현한 머그와 드립맥커피루 고성된 싱글오리진 머그 세트 △스택 머그와 이탈리아 직수입 볼로스틱 커피·드립커피백이 들어간 스택머그&볼로스틱 커피 세트 △세라믹 드립 세트 △캡슐커피 세트 등 총 8종이다. 신제품 출시를 기념하는 한가위 프로모션은 해피포인트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CJ푸드빌 뚜레쥬르, 마담 얼그레이 크림번 인기…케이크로 출시

사진=CJ푸드빌이미지 확대보기
사진=CJ푸드빌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마담 얼그레이 크림번' 인기에 힘입어 '마담 얼그레이 케이크'를 선보인다.

은은한 얼그레이 맛을 대중적으로 풀어내 입소문을 타고 역주행 중인 이 제품은 케이크로 출시해 달라는 고객 요청에 호응에 가을 시즌에 맞춰 선보이게 됐다.

마담 얼그레이 케이크는 머랭과 화이트 밀크 초콜릿을 섞은 얼그레이 시트에 둘세 캐러멜 가나슈와 얼그레이 연유 생크림으로 맛을 더한 케이크다.

◆할리스, 다채로운 가을 맛 모은 가을 신메뉴


좌측부터 흑임자 크림 라떼, 오미자 베리 사과차. 사진=할리스이미지 확대보기
좌측부터 흑임자 크림 라떼, 오미자 베리 사과차. 사진=할리스


할리스가 △흑임자 크림 라떼 △오미자베리 사과차 △제주 한라봉 스무디 △제주 말차 라떼 △제주말차 할라치노 등 시즌 음료 4종과 단호박 바스크 치즈 케이크를 출시한다.

이번 신메뉴는 고소한 흑임자, 부드러운 단호박과 달콤한 사과, 상큼한 오미자, 제주산 한라봉과 말차 등 다양한 국내산 재료를 활용해 풍성한 가을의 맛을 담았다.

흑임자 크림 라떼는 달콤한 연유 라떼와 고소한 크림을 올린 메뉴며 오미베리 사과차와 제주 한라봉 스무디는 문경 오미자, 청송 사과, 제주 한라봉 등 국내산 재료를 활용해 준비했다. 단호박 바스크 치즈는 가을 제철 작물인 단호박으로 맛을 냈다.

가을 시즌 메뉴 출시를 맞아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9월 쿠폰팩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공차코리아, 프리미엄 쌀 '조선향미'로 만든 이색메뉴

사진=공차코리아이미지 확대보기
사진=공차코리아


공차코리아가 프리미엄 쌀 품종 브랜드 프리미엄 쌀 브랜드 '조선향米'와 협업한 조선향미 신메뉴 3종을 출시한다.

이번 신메뉴는 프리미엄 쌀과 만난 특별한 밀크티를 콘셉트로 △조선향米 누룽지 밀크티 △조선향米 쌀 밀크티+펄 △조선향米 달콤 구수 스무디 총 3종으로 출시됐다.

진한 향과 감미로운 맛이 특징인 블랙티를 베이스로, 프리미엄 쌀 품종만의 부드럽고 담백한 맛의 백미, 고소한 누룽지, 바삭하게 씹히는 누룽지 분태 등을 활용한 이색적인 메뉴다.

신메뉴 론칭을 기념해 오는 11일까지 트리플 스탬프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가을에 딱"…메가엠지씨커피, 지역특산물을 활용한 신메뉴


사진=메가커피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메가커피

대한민국 대표 커피브랜드 메가엠지씨커피(이하 메가커피)가 경상북도 청도와 경산 특산물을 활용한 음료 3종과 피자 2종을 출시했다.

△청도 홍시 스무디 △청도 홍시 수정과 티플레저 △그릭요거 홍시놀라 등 음료 3종과 경산 대추 과즐을 선보인다.

피자 메뉴로는 허니버터 피자와 마르게리타 피자가 준비됐다. 피자는 이탈리아산 듀럼밀을 사용해 도우의 식감을 살렸다.

◆도미노피자, 역대급 토핑…'와일드 와일드 웨스트 스테이크 피자'

사진=도미노피자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도미노피자


도미노피자는 미국 서부 정통 스테이크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와일드 와일드 웨스트 스테이크 피자'를 2일부터 판매한다.

이번에 출시하는 와일드 와일드 웨스트 스테이크 피자는 과거 미국 서부에서 카우보이들이 즐겨 먹던 방식으로 구운 스테이크를 사용했으며, 역대 도미노피자 제품 중 가장 많은 비프스테이크 토핑을 올렸다.

고소한 버터와 치즈의 녹진함이 만난 카우보이 버터 치즈 소스를 통해 스테이크의 풍미를 극대화했다.

◆한솥, 9월 신메뉴는 아보카도 명란 비빔밥


사진=한솥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한솥


한솥이 9월 수량한정 신메뉴로 슈퍼푸드 '아보카도'를 올린 소고기 명란 비빔밥과 아보카도 게맛살 명란비빔밥을 출시한다.

아보카도는 페루 대표 품종 '하스(HASS)' 아보카도를 통째로 넣었다. 또 메뉴마다 소고기 또는 게맛살, 계란 지단채, 토마토 건강한 재료가 영양을 더한다. 신메뉴 2종 가격은 각 6500원이다.

◆투썸플레이스, 20주년 맞아 가을 신제품 페어링 제안

사진=투썸플레이스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투썸플레이스


투썸플레이스가 20주년을 기념해 '20년 전, 투썸과 소비자의 첫사랑이 사작된 이야기를 담은 가을 스토리'를 시즌 테마로 제품을 출시한다.

먼저, 트리플 샷 블랙 커피를 기반으로 두 가지 페어링을 제안한다. 첫 번째는 △카페 가나슈 타르트 with 블랙그라운드, 두번째는 △떠먹는 바닐라 슈크림 케이크와의 페어링이다.

또 디저트와의 최적의 페어링을 제안하는 △트리플 샷 블랙 △(1호점)신촌커피도 선보인다. 디카페인 메뉴로는 △디카페인 데이 앤 나잇이 준비됐다. 이 밖에도 미국 프리미엄 티브랜드 '스미스티'와의 협업한 티 메뉴와 시즌 MD 상품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