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산책-신상품] 처음처럼 신제품부터 베러미트 신메뉴까지

글로벌이코노믹

유통경제

공유
0

[유통산책-신상품] 처음처럼 신제품부터 베러미트 신메뉴까지

◆ 롯데칠성음료, '처음처럼 새로' 출시


처음처럼 새로. 사진=롯데칠성음료이미지 확대보기
처음처럼 새로. 사진=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가 '처음처럼 새로'를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 기존 소주 제품과는 달리 과당을 사용하지 않은 제로 슈거 소주다. 소주 고유의 맛을 지키기 위해 증류식 소주를 첨가했으며, 내년부터 본격적으로 도입되는 주류 제품의 영양성분 표시를 선제적으로 적용했다.

처음처럼 새로는 투명한 병에 한국의 멋과 아름다움을 담은 도자기의 곡선미와 물방울이 아래로 흐르는 듯한 세로형 홈을 적용했다.

또한 한국의 전래동화부터 최근의 영화, 드라마에서 등장하는 구미호를 브랜드 앰버서더 캐릭터로 선정해 제품 전면에 배치했다. 향후 구미호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스토리텔링과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 원스피리츠, 신제품 '원소주 클래식' 출시

원소주 클래식. 사진=원스피리츠이미지 확대보기
원소주 클래식. 사진=원스피리츠
원스피리츠가 '원소주 클래식'을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강원도 청정쌀인 토토미와 누룩과 누룩에서 채취한 효모를 사용해 만든 제품이다.

원스피리츠는 한국식품연구원이 개발한 효모 균주 8종 중 9개월이 넘는 기간에 실험을 거쳐 맛과 향, 발효속도가 가장 뛰어나다고 판단한 No.5 효모를 원소주 클래식에 적용했다. 또한 원소주 클래식을 전통증류 방법인 상압증류 방식으로 증류했다.

◆ 골든블루, 부산 '블루문 브랜드 팝업 스토어' 운영 연장


부산 블루문 브랜드 팝업스토어. 사진=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이미지 확대보기
부산 블루문 브랜드 팝업스토어. 사진=골든블루 인터내셔널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이 지난 7월 부산광역시에 오픈한 프리미엄 맥주 블루문의 세 번째 브랜드 팝업스토어 운영 기간을 이달 말까지 연장한다.

부산 광안리 '밀락더마켓'에 오픈한 부산 '블루문 브랜드 팝업스토어'는 오픈 이후 SNS 등 온라인상에 1000여건이 넘는 방문 후기가 올라오고 있다. 골든블루 인터내셔널 측은 당분간 부산 광안리 지역을 방문하는 관광객이 많을 것으로 예상해 팝업 스토어 운영 기간을 연장하기로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블루문은 세계 3대 맥주 기업 중 하나인 몰슨 쿠어스의 대표 프리미엄 맥주다. 블루문 브랜드 팝업스토어에서는 블루문의 맛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시음 이벤트와 해시스냅 이벤트 등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 매일유업 어메이징 오트, 카페 만월회와 팝업 스토어 오픈


어메이징오트·만월회 팝업 스토어 현장. 사진=매일유업이미지 확대보기
어메이징오트·만월회 팝업 스토어 현장. 사진=매일유업
매일유업 식물성 음료 브랜드 어메이징 오트가 카페 만월회와 함께 광교 갤러리아 백화점 식품관에 팝업스토어를 열었다. 카페 만월회는 음료 원액 베이스를 생산, 판매하는 카페 메뉴 전문 업체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 매일유업의 어메이징 오트와 만월회의 원액 베이스를 모두 만날 수 있다. 협업 기획 상품도 한정으로 선보인다. 기획 상품은 매일유업 어메이징 오트 바리스타 1개와 만월회 원액 베이스 3개로 구성됐다.

100% 식물성 음료인 어메이징 오트는 고품질 귀리를 원물 그대로 가공해 영양소 손실이 적다. 950ml 대용량 어메이징 오트 바리스타와 190ml 소용량 오리지널, 언스위트까지 총 3종으로 판매된다.

◆ 신세계푸드 베러미트, 외식 브랜드와 손잡고 신메뉴 선봬


썬더버드와 베러미트 협업 신메뉴. 사진=신세계푸드이미지 확대보기
썬더버드와 베러미트 협업 신메뉴. 사진=신세계푸드
신세계푸드는 외식 브랜드 '썬더버드', '타르틴 베이커리'에서 대안육 '베러미트'를 활용한 신메뉴를 선보인다.

건강식 레스토랑 썬더버드 청담점에서는 신메뉴 6종이 출시됐다. '클린 콥 샐러드 & 베러미트 콜드컷'과 '베러미트 콜드컷 샌드위치'를 포함해 '베러미트 미트볼 파스타', '베러미트 초리조 타코', '베러미트 불고기와 수란비빔밥', '베러미트 함박스테이크' 등으로 구성됐다.

미국 샌프란시스코 베이커리 브랜드 타르틴 베이커리 도산점은 오는 16일까지 스페셜 비건 메뉴 3종을 판매한다. 타르틴 베이커리 대표 메뉴인 그릴치즈 샌드위치에 베러미트 슁켄 콜드컷을 활용해 만든 '그릴치즈'와 '에그베네딕트', '미트볼 파스타'를 맛볼 수 있다.

◆ LF 마에스트로, 베트남 1호점 오픈…글로벌 무대 진출


LF 마에스트로 베트남 호치민 사이공센터 매장. 사진=LF이미지 확대보기
LF 마에스트로 베트남 호치민 사이공센터 매장. 사진=LF
LF 남성복 브랜드 마에스트로가 베트남 호치민에 위치한 쇼핑몰 사이공센터 2층에 매장을 열었다. 이번 매장은 마에스트로의 베트남 1호 매장이자 해외 진출 1호 매장으로 남성 정장, 남성캐주얼 의류, 액세서리 등 남성 패션 전 품목을 취급한다.

마에스트로는 베트남 1호점은 약 99㎡ 규모이며 정통 슈트 라인을 만나 볼 수 있는 슈트존과 포멀존, 캐주얼존 등 다양한 존을 구성해 프리미엄 웨어를 선보인다.

LF 마에스트로는 향후 베트남 주요 쇼핑몰 등 거점 매장을 늘려나갈 예정이다. 마에스트로를 선두로 베트남에서 성장하고 있는 고급 캐주얼웨어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는 전략이다.

◆ LG생건 빌리프, '더 트루 크림 – 모이스춰라이징 밤 점보 에디션' 출시


'빌리프 더 트루 크림 - 모이스춰라이징 밤 점보 에디션. 사진=LG생활건강이미지 확대보기
'빌리프 더 트루 크림 - 모이스춰라이징 밤 점보 에디션. 사진=LG생활건강
LG생활건강 코스메틱 브랜드 빌리프가 '더 트루 크림 – 모이스춰라이징 밤 점보 에디션'을 한정판으로 출시했다. 빌리프는 매년 베스트셀러 '더 트루 크림 – 모이스춰라이징 밤'을 기존보다 2.5배 큰 125ml 대용량으로 구성해 특별한 디자인과 구성으로 선보인다.

이번 에디션은 빌리프 세계관 속 타로마스터 '브리짓'과 그녀의 타로 상담소를 패키지에 담았다. 한정판 패키지에는 빌리프만의 일러스트로 표현한 타로카드 22종과 타로 해설집이 내장된 '유니버스 타로 세트'가 함께 구성됐다.

더 트루 크림 – 모이스춰라이징 밤은 피부 보습 효과를 지니고 있으며, 보습 허브로 알려진 컴프리 리프 허브 성분이 함유된 생크림 제형이다. 에디션과 함께 출시되는 '모이스춰라이징 밤 스틱'은 보습과 영양, 광채 효과를 주며, 항산화 효과가 담긴 탄력오일 3종 콤플렉스를 함유하고 있다.

◆ 파라다이스시티, '파라다이스 아트랩 한남 X 프리즈' 팝업 스토어 오픈


파라다이스 아트랩 한남X프리즈’ 팝업 스토어 포스터. 사진=파라다이스시티이미지 확대보기
파라다이스 아트랩 한남X프리즈’ 팝업 스토어 포스터. 사진=파라다이스시티
파라다이스시티가 아시아 최초로 서울에서 개최되는 프리즈 아트페어의 개최를 기념해 오는 4일까지 서울 한남동에 '파라다이스 아트랩 한남X프리즈' 팝업 스토어를 연다. 이곳에서 한국 고유 정서인 '흥(興):Immerse Yourself in Heung'을 주제로 지난 '파라다이스 아트랩 페스티벌'에 참여한 작가들의 작품을 포함해 다양한 예술작품을 선보인다.

이번 팝업 스토어는 총 3개 층으로 구성됐다. 행사장 입구에는 다채로운 색채의 조화를 표현한 한규희 작가의 설치 작품이 전시된다. 1층에서는 조영각 작가의 미디어아트 작품을, 3층에서는 Psients x Jeffrey Kim 작가의 바이오 아트 작품을 관람할 수 있다.

2층은 한국 전통 연회 공간인 '포석정'을 콘셉트로 꾸며졌으며, '비노파라다이스'가 엄선한 와인들을 선보인다. 프랑스, 이탈리아, 미국 등 다양한 나라에서 만들어진 최상급 와인들을 판매하고 시음 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파라다이스시티 프리미엄 맥주 '파라다이스 시그니처 에일'을 구매할 수 있다.


안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hj043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