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 제타플렉스서 황금 광어회 출시
롯데마트 제타플렉스에서 오는 8~14일까지 대형마트 최초로 '황금 광어회(300g·냉장·국산)'를 선보이고 해양수산부와 함께하는 수산대전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기간 황금 광어회를 수산대전 할인 행사를 진행, 엘포인트 회원에 하해 행사카드 결제시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CU가 한국문화재단에서 운영하는 한국의집과 손잡고 한국의집 소갈비 한상 도시락, 소고기 골동반 등 프리미엄 한정식 도시락을 선보인다.
한국의집 소갈비 한상 도시락은 7일, 소고기 골동반은 8일 출시되며 두 제품 모두 추석을 맞아 선보이는 만큼 일반 도시락 대비 품질과 구성을 한 단계 높였다.
한국의집 소갈비 한상 도시락은 명절에 어울리는 큼직한 소갈비, 오미산적, 잡채, 부추전 등 전 3종과 무나물 등 반찬 6종을 담았고 한국의집 골동반은 소불고기, 청포묵, 고사리, 표고버섯, 계란지단 등 9가지 재료를 고추장에 비벼 먹을 수 있는 도시락이다.
◆이마트24, 반값 명절도시락과 소곡주 판매
이마트24는 명절 대표음식으로 구성한 한가위한상도시락을 판매한다.
이 제품은 깻잎전, 부추전, 동그랑땡, 고기말에 등 모듬전과 삼색나물, 소불고기, 잡채로 구성됐으며 소포장된 고추장이 동봉돼 있다. 명절도시락은 반값인 행사카드로 구매시 반값 구매가 가능하다.
이와 함께 소곡주 명인인 우희열 명인(충남무형문화재 제3호)이 만든 ‘수을수을 소곡주’(360㎖)를 단독으로 선보인다. 수을수을 소곡주는 들국화의 그윽한 향이 나는 약주로, 인공첨가물을 사용하지 않았다.
◆SPC그룹 티트라, 콜드브루 티 2종 출시
SPC그룹이 운영하는 프리미엄 블렌디드 티 브랜드 티트라(teatra)가 건조 과일 블렌딩으로 향긋한 풍미를 강화한 프리미엄 라인 콜드브루 티 2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프루티 콜드브루’ △피치&망고 △로즈 등 2종이며 건조 과일과 꽃의 향기를 그대로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피치&망고는 복숭아, 망고의 새콤달콤한 맛과 말린 사과, 허브, 블랙베리리프의 조화가 특징이고 로즈는 리치향과 프로방스 로즈향이 만나 은은하면서도 상큼한 맛이다.
◆한솥, 치즈 닭갈비 덮밥 재출시
한솥이 올 상반기 히트 메뉴인 '치즈 닭갈비 덮밥'을 고객 요청에 따라 정규 메뉴로 재출시한다.
치즈 닭갈비 덮밥은 지난 6월 수량한정으로 출시된 메뉴로 출시 10일 만에 총 12만개 수량이 완판됐으며 12만개의 추가 생산에 들어갈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다.
재출시된 메뉴는 '오리지널 치즈 닭갈비 덮밥'과 매운 맛의 '핫치즈 닭길비 덮밥' 2종으로 특제 고추장소스에 닭다리살만 사용해 맛을 냈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