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산책-신상품] 황금 광어회부터 인기 메뉴 재출시까지

글로벌이코노믹

유통경제

공유
0

[유통산책-신상품] 황금 광어회부터 인기 메뉴 재출시까지

◆롯데마트, 제타플렉스서 황금 광어회 출시


사진=롯데마트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롯데마트

롯데마트 제타플렉스에서 오는 8~14일까지 대형마트 최초로 '황금 광어회(300g·냉장·국산)'를 선보이고 해양수산부와 함께하는 수산대전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황금 광어는 일반 광어와 달리 짙은 노란색을 띄고 있는 희귀한 제주 특산물로 풍미가 우수하고 식감이 쫄깃한 것이 특징이다.

행사기간 황금 광어회를 수산대전 할인 행사를 진행, 엘포인트 회원에 하해 행사카드 결제시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CU, 한국의집과 추석 한정식 도시락 선봬

사진=CU이미지 확대보기
사진=CU


CU가 한국문화재단에서 운영하는 한국의집과 손잡고 한국의집 소갈비 한상 도시락, 소고기 골동반 등 프리미엄 한정식 도시락을 선보인다.

한국의집 소갈비 한상 도시락은 7일, 소고기 골동반은 8일 출시되며 두 제품 모두 추석을 맞아 선보이는 만큼 일반 도시락 대비 품질과 구성을 한 단계 높였다.

한국의집 소갈비 한상 도시락은 명절에 어울리는 큼직한 소갈비, 오미산적, 잡채, 부추전 등 전 3종과 무나물 등 반찬 6종을 담았고 한국의집 골동반은 소불고기, 청포묵, 고사리, 표고버섯, 계란지단 등 9가지 재료를 고추장에 비벼 먹을 수 있는 도시락이다.

◆이마트24, 반값 명절도시락과 소곡주 판매


사진=이마트24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이마트24

이마트24는 명절 대표음식으로 구성한 한가위한상도시락을 판매한다.

이 제품은 깻잎전, 부추전, 동그랑땡, 고기말에 등 모듬전과 삼색나물, 소불고기, 잡채로 구성됐으며 소포장된 고추장이 동봉돼 있다. 명절도시락은 반값인 행사카드로 구매시 반값 구매가 가능하다.

이와 함께 소곡주 명인인 우희열 명인(충남무형문화재 제3호)이 만든 ‘수을수을 소곡주’(360㎖)를 단독으로 선보인다. 수을수을 소곡주는 들국화의 그윽한 향이 나는 약주로, 인공첨가물을 사용하지 않았다.

◆SPC그룹 티트라, 콜드브루 티 2종 출시

사진=SPC그룹이미지 확대보기
사진=SPC그룹


SPC그룹이 운영하는 프리미엄 블렌디드 티 브랜드 티트라(teatra)가 건조 과일 블렌딩으로 향긋한 풍미를 강화한 프리미엄 라인 콜드브루 티 2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프루티 콜드브루’ △피치&망고 △로즈 등 2종이며 건조 과일과 꽃의 향기를 그대로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피치&망고는 복숭아, 망고의 새콤달콤한 맛과 말린 사과, 허브, 블랙베리리프의 조화가 특징이고 로즈는 리치향과 프로방스 로즈향이 만나 은은하면서도 상큼한 맛이다.

◆한솥, 치즈 닭갈비 덮밥 재출시


사진=한솥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한솥


한솥이 올 상반기 히트 메뉴인 '치즈 닭갈비 덮밥'을 고객 요청에 따라 정규 메뉴로 재출시한다.

치즈 닭갈비 덮밥은 지난 6월 수량한정으로 출시된 메뉴로 출시 10일 만에 총 12만개 수량이 완판됐으며 12만개의 추가 생산에 들어갈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다.

재출시된 메뉴는 '오리지널 치즈 닭갈비 덮밥'과 매운 맛의 '핫치즈 닭길비 덮밥' 2종으로 특제 고추장소스에 닭다리살만 사용해 맛을 냈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