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산책] 신라면세점 '신라앤' 추가 회원 모집부터 쿠팡 '와우빅세일'까지

글로벌이코노믹

유통경제

공유
0

[유통산책] 신라면세점 '신라앤' 추가 회원 모집부터 쿠팡 '와우빅세일'까지

◆신라면세점, 유료 멤버십 '신라앤' 추가 회원 모집


사진=신라면세점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신라면세점


신라면세점은 지난 7월 시행한 유료 멤버십이 이틀 만에 완판되는 호응에 힘입어 업그레이드된 유료 멤버십 신라앤(SHILLA&) 회원을 8일부터 추가 모집한다. 회원 수도 앞선 200명에서 500명으로 대폭 늘린다.

신라앤(SHILLA&)은 쇼핑·제휴 할인 혜택 등이 포함된 유료멤버십으로 가입비 50만원에 약 70만원 상당(환율 1400원 기준)의 면세점 포인트·웰컴 기프트와 제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주요 혜택은 Δ오프라인 멤버십 골드 등급 업그레이드 Δ블랙 패스 1일 이용권 2매 등이다.

멤버십 가입은 신라인터넷면세점과 신라면세점 서울점 컨시어지 라운지에서 가능하며 제공되는 포인트와 멤버십 등급은 신라면세점 가입 계정으로 익일 자동으로 지급, 반영된다.

◆갤러리아百 "미리 크리스마스 선물 준비하세요"


사진=갤러리아백화점이미지 확대보기
사진=갤러리아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은 명품관과 광교에서 다가올 크리스마스 시즌에 맞춰 다채로운 선물들을 선보이는 '크리스마스 기프트 팝업'을 선보인다. 콘셉트는 '갤러리아 인 원더랜드'다.

이번 팝업은 최근 급증하고 있는 와인 수요를 겨냥해 국내 유명작가들과 협업, 개발한 와인용품 PB상품들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대표적으로 지난해 레드닷 어워드 본상 수상자인 윤여동 금속공예가와 협업한 비철금속 소재 가니메드 와인 버킷, 큐빅 볼컵 등 와인용품이다. 3D 프린트 기술로 유명한 류종대 작가와 공예품 와인렉도 만나볼 수 있다. 이외 스웨터, 장갑 등 다양한 기프트 상품도 마련했다.

◆홈플러스, '상생 협력' 전통주 산업 활성화 나서


사진=홈플러스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홈플러스

홈플러스가 전통주 산업 활성화를 위한 '상생 협력' 행보에의 일한으로 지난 4일부터 신규 전통주 제품 11종 판매를 시작했다.

대표 제품은 고흥 유자주 ,양주도가 별산 오디막거리, 진안 블랙골드 등이며 현재 16개 점포에서 판매 중인 전통주 제품을 내년까지 90% 늘린다는 목표다.

더불어 매년 신규 입점 제품 품평회를 개최하는 한편, 주류 담당 바이어가 지역 양조장에 찾아가 제품을 발굴하는 ‘찾아가는 입점 품평회’를 신설해 안정적인 유통 판로를 지원한다. 고객 차원에서는 '양조장 투어 프로그램'으로 고객과의 접점을 늘릴 계획이다.

◆SSG닷컴, 30초 완판 신화…언더마이카 신상 발마칸 코트 발매

사진=SSG닷컴이미지 확대보기
사진=SSG닷컴


SSG닷컴이 오늘(8일) 10시부터 '언더마이카'의 인기 라인업 중 하나인 '리전(Legion)' 상품 2종을 프리오더(사전주문) 방식으로 단독 판매한다.

SSG닷컴이 이번에 판매하는 리전 상품 2종 중 언더마이카의 발마칸 코트(Legion.02)는 과장된 기장과 오버사이즈 피트가 특징이다. 주문 상품은 12월 12일부터 31일까지 배송된다. 앞서 언더마이카 발마칸 코트는 작년 말, 30초 만에 완판되는 기록을 세웠다.

팬츠(Legion.01)은 바지 밑단부터 허리까지 나선형으로 휘감은 지퍼 라인의 디자인으로 언더마이카의 시그니처 모델이다. 네 가지 사이즈(0~3)로 출시되며 색상은 검정색과 와인색 조합이다. 주문 상품은 11월 21일부터 배송된다.

◆티몬, 연말 맞아 유명 공연 상품 단독 할인 판매


사진=티몬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티몬

티몬이 증가하는 연말 공연 수요에 맞춰 뮤지컬, 연극, 전시 등 유명 상품들을 단독 할인판매한다.

먼저 8일 오후 6시부터 '티비온(TVON)'에서 2022 푸에르자부르타 웨이라 인 서울 티켓을 티몬 단독으로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방송 중 구매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해 푸에르자부르타 머그컵, 커피 상품권을 선물한다.

또 연극 오만과 편견의 11월13일 오후 2시, 6시 공연 티겟을 선착순 64% 할인 판매한다. 해당 공연회차는 티몬에서만 예매 가능하다. 오는 17일까지는 알버트 왓슨 사진전 입장권을 50%에, 헬가 스텐첼 사진전은 얼리버드 30% 할인가에 선보인다.

◆쿠팡, 와우회원 대상으로 '와우빅세일' 진행


사진=쿠팡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쿠팡


쿠팡이 오는 14일까지 와우회원을 대상으로 연중 최대 규모 혜택 제공하는 ‘와우 빅세일’을 진행한다. 이번 와우 빅세일은 로켓프레시부터 식품, 뷰티, 가전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 적용된다.

준비된 코너는 △와우 브랜드 빅세일 △와우 역대급 빅세일 △와우 카테고리 빅세일 △와우 카테고리 위크 △와우 골드박스 빅세일이다. 참여 브랜드는 삼성전자, 애플, 롯데제과, 아모레퍼시픽, P&G, 필립스 등이다.

와우 브랜드 빅세일은 행사 참여 브랜드 중 매일 두 곳을 선별해 브랜드별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와우 역대급 빅세일은 고객이 자주 찾는 상품을 매일 오전 7시부터 파격가에 선착순 판매한다. 와우 카테고리 빅세일과 와우 카테고리 위크는 매일 다른 카테고리 인기 상품을 할인하는 내용이다.

◆롯데하이마트, 메가스토어 잠실점에 와인셀러존 오픈

사진=롯데하이마트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가 와인 인기 트렌드를 반영해 메가스토어 잠실점에 50㎡(약 15평) 규모의 와인셀러존을 오픈한다.

이번에 오픈한 와인셀러존은 다양한 와인셀러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는 전문관 형태로 꾸몄다. 유로까브 프로페셔널, 아르테비노 등 해외 브랜드부터 삼성, LG, 캐리어 등 국내 브랜드까지 프리미엄 모델 위주로 조성했다.

오픈 기념으로 11월 30일까지 와인셀러 행사 모델을 최대 20% 할인 판매한다. 여기에 행사 카드로 결제하면 최대 40만원을 현금으로 돌려준다.

◆GS더프레시, 해외직소싱 자숙랍스터 판매


사진=GS더프레시이미지 확대보기
사진=GS더프레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더프레시는 오는 9일부터 일주일간, 캐나다 청정해역에서 어획한 2022년산 캐나다산 자숙랍스터를 9800원에 판매한다.

이번에 판매하는 상품은 청정해역에서 잡은 즉시 찐 후 급속 냉동시켜 곧바로 운송했으며 사이즈는 350g~400g이다.

GS더프레시가 자숙랍스터를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선보일 수 있었던 것은 사전 기획을 통한 현지 업체와의 해외 직소싱이 비결이다. 지난해 하반기부터 물량 선확보를 위해 캐나다 현지 업체와 사전 기획을 진행했고 이 덕분에 환율 급상승을 피해갈 수 있어 수입 원가를 낮췄다는 설명이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