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산책] 원소주 카톡 선물하기 입점부터 농심 팝업 전시회까지

공유
0

[유통산책] 원소주 카톡 선물하기 입점부터 농심 팝업 전시회까지

◆ 원스피리츠, ‘원소주·원소주 스피릿 선물세트’ 카카오톡 선물하기 입점

원소주 원 더 락 세트. 사진=원스피리츠
원소주 원 더 락 세트. 사진=원스피리츠
원스피리츠는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원소주’와 ‘원소주 스피릿’으로 구성된 선물세트 6종을 판매한다. 원소주 스피릿 1병과 니트잔 2개로 구성된 ‘원 샷 세트’와 원소주 스피릿 2병과 온더락잔 2개로 구성된 ‘원 더 락 세트’는 이번에 첫선을 보인 선물세트다.

원소주 2병과 온더락잔 2개로 구성된 ‘위 아 더 원 기프트 세트‘와 원소주 스피릿 1병과 시럽, 탄산수, 지거로 구성된 ‘원 바 칵테일 세트’도 함께 판매한다. 단품으로는 원소주 스피릿 2병으로 구성된 ‘원 플러스 원 스피릿 세트’와 원소주 2병으로 구성된 ‘원 플러스 원 오리지널 세트’를 마련했다. 이번 세트들은 제품 생수량에 맞춰 판매된다.
원스피리츠는 이번 카카오톡 선물하기 입점을 기념해 모든 세트 제품에 박재범 대표의 친필 메시지가 담긴 감사 카드를 함께 증정한다.

◆ 남양유업, 수험생 자녀 둔 임직원·대리점에 수능 응원 선물 전달

남양유업 수능 응원 선물 전달 행사. 사진=남양유업
남양유업 수능 응원 선물 전달 행사. 사진=남양유업
남양유업이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둔 임직원과 대리점의 수험생 자녀 93명에게 응원의 마음을 담아 선물을 증정했다. 수능 격려 메시지와 합격 기원 선물은 본사, 영업지점, 공장을 비롯해 46개처의 대리점에 전달됐다.
남양유업은 대리점과의 동반 성장을 위한 제도와 지원을 확대하고 있다. 협력이익 공유제를 도입해 현재까지 전국 500여개 대리점을 대상으로 총 3억2000여만원의 상생 기금을 지급했다. 이외에도 대리점주 자녀를 대상으로 10년째 ‘패밀리 장학금’을 운영해 총 12억1000억원의 장학금을 918명의 대리점 자녀에게 지원하는 등 대리점 복지 정책을 운영하고 있다.

◆ 웅진식품 ‘내사랑 유자 C’, 비타민 충전 이벤트 진행

내사랑 유자C. 사진=웅진식품
내사랑 유자C. 사진=웅진식품
웅진식품 온장음료 ‘내사랑 유자 C’가 소비자 대상 SNS 이벤트를 진행한다. 웅진식품은 필수 영양소인 비타민C 섭취의 중요성을 알리고, 소비자들이 상큼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이벤트를 준비했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20일까지 웅진식품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게시물에 비타민 충전이 필요한 친구를 소환하고 기대평을 남기면 응모가 완료된다. 추첨을 통해 총 20명에게 내사랑 유자C를 증정한다.

내사랑 유자C는 100% 국산 유자의 진한 맛과 상큼함을 담은 유자차 제품으로, 비타민 C 1일 권장량 100mg이 함유됐다. 특히 추운 겨울 온장 보관해 따뜻하게 마시면 좋다.

◆ 농심, 홍대 앞에 ‘파스타랑·안성탕면’ 팝업 전시회 마련

안성탕면 전시관. 사진=농심
안성탕면 전시관. 사진=농심
농심이 오는 27일까지 서울 마포구 서교동에 위치한 윤디자인빌딩에서 팝업 전시회를 연다. ‘파스타랑 안성탕면 한글잔치’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전시회는 라면에 대한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는 동시에 농심의 과거와 미래 비전을 소개하는 콘셉트로 기획됐다.

농심은 윤디자인빌딩 전체를 안성탕면 패키지처럼 꾸몄다. 전시회는 ‘농심의 과거와 현재’를 소개하는 안성탕면관에서 시작한다. 이곳에는 농심이 윤디자인과 개발한 한글서체 ‘안성탕면체’를 활용한 디자인 공모전 수상작을 전시하고, 농심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농심 히스토리관’을 마련됐다. 아울러 ‘안성탕면체’를 이용해 원하는 글자를 프린트를 할 수 있는 체험존과 사진으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을 설치했다.

1층은 ‘농심의 미래’를 소개하기 위해 최근 농심이 선보인 건면 신제품 ‘파스타랑’을 콘셉트로 꾸몄다. 포토존과 인피티니 미러 등으로 구성한 인테리어로 전시관을 디자인했으며, 사전 신청 인원을 대상으로 파스타랑 시식 기회를 무료로 제공한다.

◆ 동원디어푸드 아르르, ‘2022 케이펫케어 일산’ 참가

동원디어푸드 아르르 ‘2022 케이펫케어 일산’ 참가. 사진=동원그룹
동원디어푸드 아르르 ‘2022 케이펫케어 일산’ 참가. 사진=동원그룹
동원디어푸드가 운영하는 반려동물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아르르’가 오는 18~20일 경기도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반려동물 산업 박람회 ‘2022 케이펫케어 일산’에 참가한다.

아르르는 식품을 비롯해 리빙, 뷰티, 패션 등 라이프 스타일 용품 전반을 아우르는 반려동물 전문 브랜드로 자체 온라인몰을 통해 250여개 반려동물 상품을 운영하고 있다. 동원디어푸드는 지난 9월 ‘아르르’를 인수해 기존의 반려동물 전문몰 ‘츄츄닷컴’ 등과 시너지를 통해 반려동물 사업 영역을 확대해나가고 있다.

이번 박람회에서 아르르는 반려견용 ‘킁킁 노즈워크 매트’와 반려견·반려묘용 간식 ‘토이트릿 미니’ 2종 등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또 박람회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아르르 스테디 셀러 상품을 최대 70% 할인 판매하며, 인기 펫푸드 세트를 판매한다. 방문 고객들은 현장에서 1:1 맞춤 상담과 SNS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 오비맥주, 전국 주류 판매업소서 신분증 확인으로 미성년 음주예방

구자범 오비맥주 법무·정책홍보 부문 구수석 부사장(왼쪽)이 서울 옥희 강남점에서 주류 주문 시 신분증 확인을 독려하는 '귀하신분'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사진=오비맥주
구자범 오비맥주 법무·정책홍보 부문 구수석 부사장(왼쪽)이 서울 옥희 강남점에서 주류 주문 시 신분증 확인을 독려하는 '귀하신분'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사진=오비맥주
오비맥주가 미성년 음주예방 ‘귀하신분(ShowID)’ 캠페인을 펼친다. 이번 캠페인은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끝난 후 해방감에 젖은 고3 수험생들의 음주 등 일탈을 방지하기 위해 주류 판매 시 신분증 확인으로 청소년의 주류 접근을 낮추는 오비맥주의 미성년 음주예방 캠페인이다. 올해는 전국 무지개맥주, 동네포차주민, 꽃다운주점 등 172개의 주류 판매업소와 함께한다. ‘귀한 사람’과 ‘귀하의 신분’을 확인한다는 두 가지 의미를 캠페인명에 담았다.

‘귀하신분’에 참여하는 전국의 172개 주류 판매 매장은 이미 입장 시 신분증 확인을 거쳐 미성년자의 출입을 엄격하게 제한하고 있지만 신분증 도용과 위조 등의 부정 사용에 대비해 신분증을 확인한다는 계획이다.

소비자들은 30일까지 ‘귀하신분’ 캠페인에 동참하는 매장에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각 매장에 설치된 이벤트 안내문을 통해 간단한 퀴즈를 풀고 응모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총 250명에게 아이패드 미니와 다이슨 에어랩, 발뮤다 토스터, 갤럭시 워치S, 닌텐도 스위치, 커피 쿠폰 등을 증정한다.


안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hj043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