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산책-신상품] CU '토끼정' 컬래버 RMR부터 스타벅스 상생음료 '리얼공주밤라떼'까지

글로벌이코노믹

유통경제

공유
0

[유통산책-신상품] CU '토끼정' 컬래버 RMR부터 스타벅스 상생음료 '리얼공주밤라떼'까지

◆"외식 메뉴가 편의점으로"…CU, 토끼정 협업 RMR 시리즈


사진=CU이미지 확대보기
사진=CU


CU는 2023년 검은 토끼의 해인 계묘년을 맞아 일본 가정식 외식 브랜드 ‘토끼정’의 RMR(Restaurant Meal Replacement) 시리즈를 이달 29일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토끼정 간편식 시리즈는 도시락, 삼각김밥, 냉장면, 냉장안주 등 총 6종으로 출시된다. 해당 상품들은 개발 과정에서 토끼정 메뉴개발팀이 직접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토끼정 카레까츠 정식 도시락은 토끼정의 카레까츠를 간편식으로 구현한 상품이다. 토끼정 스팸계란마요 삼감각김밥, 고로케크림카레우동은 토끼정 레시피를 적용했다. 내달 중순에는 명람크림파스타와 함박스테끼, 고구마 고로케를 차례로 출시하며 출시 기념으로 인스타그램 댓글 이벤트를 진행, 토끼정 외식상품권을 제공한다.

◆스타벅스, 두 번째 상생음료 ‘리얼 공주 밤 라떼’ 공개


사진=스타벅스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스타벅스

스타벅스 코리아가 동반성장위원회, 전국카페사장협동조합과 함께 개발한 두 번째 상생음료인 ‘리얼 공주 밤 라떼’를 내달 5일 전국 120개의 소상공인 카페에서 선보인다.

‘리얼 공주 밤 라떼’는 공주 밤을 활용해 달콤하면서도 고소하게 즐길 수 있는 우리 농산물 음료다. 국내산 밤을 활용했으며 출시 전 소상공인과 함께 진행한 품평회에서 긍정적 평가를 받은 바 있다.

판매 대상 카페는 첫 번째 상생음료 출시 때보다 20곳이 증가한 전국 120개의 소상공인 카페이다. 스타벅스는 판매 대상 카페에 주요 원부자재 지원과 음료 제조 교육을 진행한다. 음료는 6만잔 한정 판매되며 자세한 판매 매장 정보는 동반성장위원회 카카오톡 채널에서 확인 가능하다.

◆‘단짠 천국’ 설빙, 소금빵·소금크림빵부터 마카롱까지


사진=설빙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설빙


설빙은 ‘소금빵’과 ‘소금크림빵’ 등 고소한 풍미가 담긴 단짠 디저트 메뉴를 출시했다.

이번에 처음 선보이는 소금빵은 버터를 넣어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에 소금을 올려 고소하면서도 짭쪼름한 맛이 특징이다. 버터 특유의 깊고 풍부한 맛으로 단독은 물론, 커피와 빙수 등 다른 메뉴와도 잘 어울린다.

소금크림빵은 소금빵에 크림을 채운 설빙표 스페셜 디저트다. 함께 출시한 초코크림빵은 초코크림이 풍성히 담겨 달콤함을 더했다. 더불어 마카롱 4종을 업그레이드 출시했다. 시그니처 맛인 인절미부터 초코와 바닐라, 딸기 4가지 맛으로 구성됐다.

◆bhc 큰맘할매순대국, 큰맘순대국·김치순대국 선봬

사진=bhc큰맘할매순대국이미지 확대보기
사진=bhc큰맘할매순대국

bhc그룹이 운영하는 큰맘할매순대국에서 겨울을 맞아 새로운 순대국 2종인 큰맘순대국과 김치순대국을 출시했다.

큰맘할매순대국의 이름을 내걸고 자신 있게 출시한 큰맘순대국은 진하고 얼큰한 육수의 감칠맛이 일품인 차기 시그니처 메뉴다. 진한 돈사골육수가 베이스며 쫄깃한 머리고기와 엄선한 재료로 속을 푸짐하게 채운 토종순대와 어우러져 진 것이 특징이다.

큰맘할매순대국의 신메뉴 2종은 전국 큰맘할매순대국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신메뉴를 포함한 할인 행사도 진행 중이다. 11월 한 달간 배달앱 요기요·배달의민족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2000원 할인하는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이랜드 더카페, 아침햇살 협업 신메뉴 출시


사진=이랜드 이츠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이랜드 이츠

이랜드이츠의 더카페가 겨울 신메뉴로 웅진식품의 인기 음료 ‘아침햇살’과 협업한 2종의 신메뉴를 출시했다.

신메뉴 2종은 아침햇살을 우유와 함께 블렌딩하고 우리쌀로 든든함을 더한 △아침햇살라떼와 아침햇살에 흑당을 넣어 만든 우리쌀 스무디 △아침햇살스노우로 구성됐다.

해당 제품은 오는 30일부터 더카페에서 만나볼 수 있다.

◆버거킹, ‘블랙 어니언’ 3종 출시… 광고 모델 주우재 선정


사진=버거킹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버거킹

버거킹이 정성을 들인 200분의 조리 시간을 거쳐 더욱 깊은 풍미를 자랑하는 ‘블랙 어니언’ 신제품 3종을 출시한다.

블랙 어니언 와퍼는 이탈리아산 발사막 식초로 200분간 조리한 블랙 언니언과 100% 순쇠고기를 직화로 구운 패티를 담았다. 블랙 어니언은 약불에 오랜시간 익힌 카라멜 라이징 어니언을 부르는 말이다.

특히, 신제품에는 ‘블랙와퍼번’한 것이 특징이다. 버거킹은 신제품을 소고기 직화 패티가 들어간 ‘블랙 어니언 와퍼’, 부드러운 브리오슈 번과 더욱 두툼한 스테이크 패티가 들어간 ‘블랙 어니언X’, 바삭한 치킨 패티가 들어간 ‘블랙 어니언 치킨버거’ 3종으로 선보인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