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산책-신상품] 식물성 오메가3부터 크리스마스 케이크까지

글로벌이코노믹

유통경제

공유
0

[유통산책-신상품] 식물성 오메가3부터 크리스마스 케이크까지

◆ 농심, ‘라이필 식물성 알티지 오메가3’ 출시

라이필 식물성 알티지 오메가3. 사진=농심이미지 확대보기
라이필 식물성 알티지 오메가3. 사진=농심
농심이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라이필’의 신제품 ‘식물성 알티지 오메가3’를 출시했다. ‘알티지 오메가3(rTG) ’는 기존 오메가3(TG, EE)보다 순도와 흡수율이 더 높다. 이번 신제품은 프랑스 폴라리스사에서 생산한 알티지 오메가3에 일일 영양섭취량을 충족하는 비타민D와 비타민E 등을 더한 제품이다.

오메가3는 혈중 중성지질과 혈행, 눈 건강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비타민D는 뼈의 형성과 유지, 골다공증 발생 위험 감소에 도움을 준다. 비타민E는 항산화 작용을 하여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작용을 한다.
농심이 적용한 식물성 오메가3는 바다의 미세조류에서 추출한 것으로 유럽 브이라벨의 비건 인증과 코셔, 할랄, ISO9001(국제표준화기구), GOED(국제오메가3협회) 등 국제 인증을 받은 검증된 원료다. 농심은 향후 라이필 브랜드로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을 선보이며 사업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 동원F&B, 안주용 맛살 ‘리얼 가쓰오 크랩스’ 출시

‘리얼 가쓰오 크랩스. 사진=동원그룹이미지 확대보기
‘리얼 가쓰오 크랩스. 사진=동원그룹
동원F&B가 안주용 맛살 ‘리얼 가쓰오 크랩스’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한 가쓰오부시(훈연 가다랑어포)와 저지방 맛살이 담겨 안주로 즐기기 좋은 제품이다.
리얼 가쓰오 크랩스는 40년 이상 동원참치를 제조해온 기술력을 바탕으로 저온추출한 가쓰오부시 추출물을 담아 담백하면서 감칠맛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얇은 사선 형태로 쉽게 찢어져 샐러드, 파스타 등 다양한 요리 재료로 이용할 수 있다.

◆ KGC인삼공사, 자몽허니맛 ‘정관장 활기력 JOY’출시

정관장 활기력 JOY. 사진=KGC인삼공사이미지 확대보기
정관장 활기력 JOY. 사진=KGC인삼공사
KGC인삼공사가 ‘정관장 활기력 JOY’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정관장의 대표 앰플형 드링크인 ‘활기력’에 자몽농축액과 벌꿀로 맛을 더한 자몽허니맛 홍삼제품이다. 6년근 홍삼농축액에 생강, 대추, 구기자, 오미자, 황기 등 전통소재와 비타민, 아르지닌, 타우린까지 한 병에 담아내어 가볍게 하루 활력을 충전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한편 ‘정관장 활기력’은 간편함과 재미요소를 중시하는 MZ세대 사이에서 건강 선물 아이템으로 떠오르며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실제로 정관장 활기력의 최근 3년간 연평균 매출성장률은 44%를 기록하며, 지난해만 400억원의 매출액을 달성했다. 활기력의 온라인 판매량 중 2030세대 고객 비중은 약 60%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KGC인삼공사는 카카오톡 선물하기 전용 ‘활기력 에너지박스, 면세 전용 ‘활기력 에너지케리어’를 출시한 데 이어 자몽허니맛의 ‘활기력 JOY’을 선보이며 2030세대를 겨냥한 라인업 강화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 연세대학교 연세유업, ‘리얼 검은약콩 두유’ 출시

리얼 검은약콩 두유. 사진=연세유업이미지 확대보기
리얼 검은약콩 두유. 사진=연세유업
연세대학교 연세유업이 국산 검은약콩을 함유한 ‘리얼 검은약콩 두유’를 출시했다. ‘블랙푸드’라 불리는 검은콩은 안토시아닌 성분을 담고 있으며 포만감을 갖춰 건강 관리에 관심을 갖는 이들이 꾸준히 찾는 식품이다. 이를 반영해 출시한 이번 신제품은 국내산 검은약콩액을 99.68% 담았다.

아울러 리얼 검은약콩 두유 190ml 한 팩 기준으로 약 95알의 약콩이 담겨 있다. 약콩은 검은콩의 한 종류로 쥐눈이콩, 서목태로도 불리며 검은콩보다 크기는 작지만 한방에서 약재로 사용될 만큼 단백질 등의 영양소를 담고 있다. 연세유업은 약콩을 통째로 가는 맷돌 방식의 제조방식을 사용해 영양 손실을 최소화하고, 진하고 고소한 맛을 높였다.

리얼 검은약콩 두유는 식품첨가물을 배제하고 소금과 해조분말(해조칼슘)만을 사용해 맛을 냈으며 검은약콩의 정직한 맛을 살린 제품이다. 당분과 식품첨가물 걱정 없이 안심하고 즐길 수 있으며, 190ml 한 팩 기준 열량은 70kcal다. 제품에는 종이 빨대를 활용해 환경까지 신경썼다.

◆ 챔피온, ‘True To Archives’ 스웨트셔츠 컬렉션 선봬

챔피온 ‘True To Archives’ 스웨트셔츠 컬렉션. 사진=LF이미지 확대보기
챔피온 ‘True To Archives’ 스웨트셔츠 컬렉션. 사진=LF
글로벌 스포츠 캐주얼 브랜드 ‘챔피온’이 ‘트루 투 아카이브(True To Archives)’ 스웨트셔츠 컬렉션을 선보인다. 이번 컬렉션은 챔피온이 100년 이상 이어진 역사 속에서 소재, 디자인, 제조법 등 다양하게 쌓아온 아카이브를 활용해 재현, 복각한 라인으로 △스타필드코엑스 △더현대서울 △잠실롯데월드몰 △신세계백화점강남 총 4곳에 전시공간을 마련해 선보인다.

이번 컬렉션 전시 매장에서는 해당 컬렉션에 대한 정보와 상품 라인업에 대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연출했으며, 총 6가지 스타일과 7가지 컬러로 전개한다. 먼저 ‘라바트’ 스웨트셔츠는 어깨와 바디부분의 패턴을 다르게 적용시켜 활동성을 높이는 동시에 수축을 경감하는 패턴 디자인이다. 착용감과 어깨의 입체적인 실루엣을 위해 목 부분에 큰 V자 절개가 특징이다.

‘퍼스트패턴’ 제품은 챔피온 특허 기술 ‘1st Patent’이 적용된 스웨트셔츠 복각 모델로 세탁으로 인한 수축을 보완하기 위한 리버스위브 기술이 적용된 제품이다. 어깨 봉제선이 없는 심리스 숄더와 통으로 직조한 패턴이 특징이다. ‘세컨드패턴’ 제품은 사방을 꿰메는 ‘타타키태그’ 봉제법과 옷 양옆에 사이드패널을 적용해 수축을 줄이고 활동성을 강화한 제조법을 사용했다.

◆ 티몬, 강아지 배변패드 브랜드 ‘티멍: 패드를 부탁해’ 출시

티멍 패드를 부탁해. 사진=티몬이미지 확대보기
티멍 패드를 부탁해. 사진=티몬
티몬이 반려동물 NPB브랜드 ‘티멍’의 두 번째 상품으로 반려견 전용 배변패드 ‘티멍: 패드를 부탁해’를 선보인다. 티몬은 글로벌 이커머스 전문 물류기업 ‘큐익스프레스’와 손잡고 유통 과정을 최소화해 가격경쟁력을 높였다.

이번 신제품은 시중 상품보다 약 20% 저렴하다. 또 반려견의 안전과 위생을 최우선으로 생각했다. 피부질환을 유발할 수 있는 형광증백제와 각종 배변 유도향, 탈취향 등을 첨가하지 않았으며, 미국산 천연 펄프를 사용해 빠른 흡수력이 특징이다. 티몬은 소비자들이 많이 찾는 중량인 20g을 시작으로 중량별 라인을 확장할 계획이다.

◆ 롯데호텔, 2022 크리스마스 케이크 선봬

롯데호텔 서울 노엘 케이크. 사진=롯데호텔이미지 확대보기
롯데호텔 서울 노엘 케이크. 사진=롯데호텔
롯데호텔이 다가오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맞아 시그니엘 서울과 부산, 롯데호텔 서울, 월드, 부산, 제주에서 ‘2022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한정으로 선보인다. 시그니엘 서울 페이스트리 살롱은 라즈베리 크림과 딸기 콤포트 위에 바닐라 크림, 라즈베리 슈를 올려 장식한 ‘크리스마스 레드슈’, 산타 옷을 모티브로 밀크 초콜릿 무스 안에 한라봉을 넣어 상큼한 맛을 더한 ‘산타’ 케이크를 판매한다.

시그니엘 부산 페이스트리 살롱에서는 바닐라 치즈 무스 속에 피스타치오, 다쿠아즈 등을 넣고 골드펄 장식을 얹어 눈 덮인 크리스마스 트리를 형상화한 ‘크리스마스 트리’, 바닐라 요거트 무스와 유자 딸기 콤포트, 화이트 초콜릿 크런치로 만든 ‘크리스마스 모자’ 케이크 등을 준비했다. 작은 크기의 케이크도 구매할 수 있다.

롯데호텔 서울과 월드, 부산 델리카한스에서는 초콜릿 스펀지와 헤이즐넛 페이스트, 샤블렛 비스킷 등으로 만든 과자집 모양의 ‘베어 쇼콜라 하우스’, 초콜릿 크럼블을 겹겹이 쌓아 통나무 장작을 연출한 ‘노엘’ 케이크를 선보인다. 롯데호텔 제주 델리카한스의 ‘레드벨벳’ 케이크는 머랭으로 만든 화이트 버터크림과 부드러운 크림치즈가 달콤하게 어우러진다.

◆ 웨스틴 조선 서울, ‘로맨틱 스위트 트릿’ 패키지 선봬

로맨틱 스위트 트릿 패키지. 사진=웨스틴 조선 서울이미지 확대보기
로맨틱 스위트 트릿 패키지. 사진=웨스틴 조선 서울
웨스틴 조선 서울이 ‘로맨틱 스위트 트릿(Romantic Sweet Treats)’ 패키지를 선보인다. 이번 패키지는 웨스틴 조선 서울의 주니어 스위트 객실 한정으로 선보이는 패키지로 사랑하는 사람과의 기념일, 생일, 프러포즈 등과 소중한 순간을 특별하게 보낼 수 있도록 혜택을 구성했다.

먼저 공통 혜택으로 프리미엄 샴페인 브랜드 모엣 샹동의 로제 샴페인과 프리미엄 플라워 샵 브랜드 ‘격물공부’의 꽃다발이 객실 내 셋팅된다. 이에 더해 웨스틴 조선 서울의 프렌치 다이닝 나인스게이트의 셰프 특선 5코스를 디너 ‘로맨틱 딜라이트’가 포함된 다이닝 패키지를 선택해 즐길 수 있다. 로맨틱 딜라이트 코스는 총 5종의 셰프 추천 시그니처 메뉴와 글라스 와인으로 준비된다. 또 본 패키지는 모엣 샹동 로제 샴페인을 콜키지 프리로 즐길 수 있다.

아울러 웨스틴 클럽 라운지·사우나 이용 혜택이 포함돼 티 타임과 칵테일 아워를 즐기며 휴식을 즐길 수 있다. 본 패키지는 오는 30일부터 내년 3월 31일까지 예약 가능하며, 다음달 3일부터 내년 3월 31까지 투숙가능하다. 얼리버드 기간인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패키지 예약 시 최대 3만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안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hj043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