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 크리스마스 신메뉴 ‘미트칠리 버거’
맥도날드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1일 ‘미트칠리 버거’ 2종을 출시하고,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100% 당첨 원더랜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신메뉴는 미트칠리와 눈을 연상시키는 사워크림을 넣어 겨울 분위기를 살렸다. 양상추, 토마토로 맛의 조화로운 ‘미트칠리 BLT 버거’와 순쇠고기 패티 2장이 들어간 ‘더블 비프 미트칠리 버거’ 등 2종으로 구성됐다. 미트 칠리 소스는 다진 돼지고기와 소고기, 토마토, 매콤한 칠리 시즈닝으로 맛을 냈다.
이번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맥도날드 앱에서 오는 25일까지 ‘크리스마스&원더랜드’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모든 참여자에게 100% 선물을 증정하며, 신메뉴 2종 세트 1개당 1장씩 제공되는 이벤트 카드의 코드를 앱에 입력해 참여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200만 원 상당의 여행 상품권과 맥도날드 후렌치 후라이를 닮은 여행용 캐리어 등 여행용품을 증정한다.
◆스타벅스, 스노우 바닐라 티 라떼 출시
스타벅스 코리아는 2일부터 화이트 크리스마스를 연상시키는 ‘스노우 바닐라 티 라떼’를 비롯해 본격적인 연말 겨울 시즌을 알리는 신규 음료 2종과 푸드 2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스노우 바닐라 티 라떼’는 잉글리시 브렉퍼스트 티와 얼 그레이 티가 어우러진 블랙 티에 연유, 스노우 폼의 바닐라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음료다. 스노우 폼은 눈처럼 소복이 쌓아 올려 겨울의 감성을 표현했다.
함께 출시되는 ‘돌체 스트로베리 라떼’는 마치 딸기 케이크를 베어 문 듯한 느낌을 주며 2002년 처음 출시해 20년간 매 겨울 판매된 ‘토피 넛 라떼’와 ‘오로라 캐모마일 릴렉서’도 올 연말까지 판매를 지속한다. ‘딸기 담은 마스카포네 케이크’와 ‘얼 그레이 초콜릿 케이크’ 등 신규 푸드 2종도 함께 선보인다.
◆CJ푸드빌 N서울타워 한쿡, ‘프리미엄 남산 코스’ 선봬
CJ푸드빌이 운영하는 N서울타워의 ‘한쿡’이 ‘프리미엄 남산 코스’ 신메뉴를 출시한다. 한쿡은 N서울타워 전망층에 위치한 한식 다이닝 레스토랑이다.
새롭게 선보이는 ‘프리미엄 남산 코스’는 해산물과 육류를 모두 맛볼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한우, 활전복, 트러플 등 고급 식재료를 엄선했다. 고급스럽고 다채로운 메뉴 구성을 선호하는 수요를 반영해 코스 신메뉴를 출시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프리미엄 남산 코스’는 수삼 샐러드, 육회 등 네 가지 요리로 구성한 전채요리를 시작으로 트러플, 화이트 아스파라거스, 전복 내장 소스를 곁들인 ‘활전복 구이’, 스모크 우드칩과 솔잎 향을 입혀 초벌구이 한 한우 요리가 이어 나온다. 솥밥이 제공되는 된장찌개 혹은 냉면을 식사로 제공하며 후식으로는 수제 다과와 음료를 마련했다. 한쿡은 신메뉴 출시와 함께 한식과 잘 어울리는 와인 4종을 추가로 선보이며 와인 리스트를 확대했다.
◆이마트, 연말 앞두고 '에스프리 드 파비 2016' 단독 론칭
이마트가 연말 시즌을 앞두고 보르도 생떼밀리옹 지역의 유명 와인인 '샤또 파비'의 동일 와이너리에서 생산된 '에스프리 드 파비 2016' 와인을 단독 선보인다.
에스프리 드 파비는 샤또 파비가 소유한 도르도뉴밸리 지역의 경작지에서 재배한 포도로 생산되며, 메를로, 카베르네 프랑, 카베르네 소비뇽 세 가지 품종을 완벽한 비율로 블렌딩해 만들어진 와인이다.
체리, 딸기, 라즈베리 등의 붉은 과일 아로마와 옅은 정향, 삼나무 등의 아로마를 느낄 수 있는 미디엄-풀바디 수준의 와인이며, 적절한 탄닌과 산도를 즐길 수 있다. 판매가는 해외 평균가 보다 저렴하게 준비했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