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산책] 롯데GRS, 롯데리아 몽골 3호점 오픈…해외사업 박차 外

글로벌이코노믹

유통경제

공유
0

[유통산책] 롯데GRS, 롯데리아 몽골 3호점 오픈…해외사업 박차 外

◆해외사업 시동…롯데GRS, 몽골에 롯데리아 3호점 오픈


사진=롯데리아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롯데리아


롯데GRS는 몽골 울란바토르에 지난 22일 3호점 ‘자이산 힐(Zaisan Hill)’점을 오픈했다. 로세리아 몽골 3호점은 몽골의 수도 울란바토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대표 랜드마크인 자이산전승 전망대에 위치해 있다.

몽골은 육류 소비가 높다는 점을 반영해 롯데GRS는 더블 패티버거를 강화하는 전략으로 승부수를 던졌다. 현지 입맛에 맞춘 전략으로 롯데리아 매장은 11월 누계 매출이 전년 대비 70%이상 고성장하고 있다.

해외 사업의 중심국이자 전초 기지 역할국인 베트남 현지 법인도 높은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11월 누계 실적이 전년 대비 약 87% 이상 상승한 것. 롯데GRS는 올해 연말 누적 외형 매출액이 1000억원을 돌파할 것으로 보고 있으며 이 기세를 몰아 신규 매장 출점에 박차를 가하겠다는 방침이다.

◆맥도날드 한국의 맛 메뉴, 1000만개 판매 돌파

맥도날드 창녕 갈릭 버거. 사진=맥도날드이미지 확대보기
맥도날드 창녕 갈릭 버거. 사진=맥도날드


한국맥도날드는 ‘창녕 갈릭 버거’ 등 국내산 식재료를 활용해 선보인 ‘한국의 맛’ 메뉴의 누적 판매량이 총 1000만개를 돌파했다.

한국맥도날드는 2020년부터 △나주배 칠러 △제주 한라봉 칠러 등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메뉴로 ‘로컬 소싱’을 꾸준히 실천해왔다. 특히 지난해부터는 ‘한국의 맛’ 프로젝트를 통해 △창녕 갈릭 버거 △보성녹돈 버거 등을 선보이며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했다.

실제로 ‘창녕 갈릭 버거’는 올해까지 약 300만개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며 2년간 총 85톤의 창녕 마을을 수급했다. ‘보성녹돈 버거’는 총 154톤의 녹돈을 수급했으며 칠러에 들어가는 나주 배와 한라봉은 각각 164톤, 47톤씩 수급했다. 이외에도 돼지고기, 계란, 양상추 등 연간 총 1만7373톤의 국내산 식재료를 수급하며 지역 농가와 상생 효과를 창출하고 있다.

◆던킨, ‘가필드 테이블 램프’ 사전 예약 프로모션


사진=던킨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던킨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가필드 테이블 램프’를 출시하고, 오는 9일부터 15일까지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가필드 테이블 램프’는 던킨의 도넛을 연상시키는 동그란 모양의 조명과 가필드 피규어가 포인트인 무드 램프다. 오렌지와 화이트 2종으로 제작됐으며 3단계로 밝기 조절이 가능하다.

던킨은 12월 9일부터 15일까지 일주일간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해피오더 앱을 통해 1만워 ㄴ제품교환권 구매 및 사전예약을 할 경우 7000원의 혜택을, 배달앱 요기요를 통해 1만원 이상 제품교환권 구매 및 사전예약을 할 경우 8000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스타벅스, 아이스음료 비중이 76%…‘얼죽아’ 트렌드 계속


사진=스타벅스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스타벅스


스타벅스의 음료 판매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올해 티 베이스 음료 판매 성장세로 아이스 음료의 비중이 76%까지 확대됐다. 이는 작년인 아이스 음료 비율인 64%를 넘어선 수치다.

스타벅스 아이스 음료의 인기를 견인하는 음료 중 티 베이스 음료들의 판매가 전년 대비 크게 상승했다. 스타벅스의 대표적인 티 베이스 음료인 ‘아이스 유자 민트 티’의 11월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66% 늘었다. 또 ‘아이스 자몽 허니 블랙티’ 11월 판매량도 전년 동기 대비 10% 상승했다.

이에 대해 스타벅스는 최근 MZ 세대를 중심으로 티 베이스 음료가 주목받으며 인기를 끌고 있는 트렌드가 반영된 결과라고 해석했다. 일례로 2020년 첫 출시 이후 1000만잔 달하는 누적 판매 기록한 ‘오로라 캐모마일 릴렉서’는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 중 20대의 구매 비율이 가장 높게 나타났다.

◆이디야커피, 제철 논산 딸기 담은 음료 5종·베이커리 3종 출시


사진=이디야커피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는 겨울 딸기 시즌을 맞아 오는 1월5일 딸기 음료 5종과 딸기 베이커리 3종을 출시한다. 이번 딸기 메뉴는 충청남도 논산에서 재배된 제철 설향으로 만들어진다.

이번 딸기 음료 신제품은 △딸기 듬뿍 라떼 △생딸기 연유 플랫치노 △생딸기 블루밍 그린티 △생딸기 쥬이리 애플라임티까지 총 5종이며 △생딸기 크림치즈 와플 △생딸기 브레드 △생딸기 팬케이크 등 베이커리 3종도 선보인다.

이디야커피는 이디야멤버스 고객 대상으로 3주간 딸기 메뉴 출시 기념 할인 릴레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일자별로 혜택은 상이하며 최대 2000원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할리스,‘올웨이즈 포레스트 핸드크림&립밤 세트’ 선봬


사진=할리스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할리스


할리스가 새로운 뷰티 MD인 ‘올웨이즈 포레스트(ALWAYS FOREST) 핸드크림&립밤 세트’를 출시한다고.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할리스의 두 번째 뷰티 MD 제품이다.

세트 구성 중 하나인 올웨이즈 포레스트 핸드크림은 숲의 향이 느껴지는 퍼퓸드 핸드크림이다. 휴대하기 편한 30mL 용량의 튜브 타입으로, 흡수력과 발림성이 우수하다.

올웨이즈 포레스트 립밤은 자연 보습 성분을 활용해 끈적이지 않고 매끄럽게 발려 남녀노소 모두 활용하기 좋다. 아보카도 버터와 비타민 E를 함유한 해바라기씨 오일을 넣어 입술 전체에 보습감을 주고 각질을 케어할 수 있다. 할리스 ‘올웨이즈 포레스트 핸드크림&립밤 세트’는 오는 9일 정식 출시된다.

◆공차코리아, ‘델리&베이커리’ 4종 출시


사진=공차코리아이미지 확대보기
사진=공차코리아


공차코리아가 공차 음료와 환상의 페어링을 자랑하는 델리 & 베이커리 메뉴 4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인 신메뉴는 소비자들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춰 ‘호지티 크림 마리토쪼’, ‘에그 듬뿍 브리오쉬’, ‘바질 토마토 크림치즈 베이글 샌드위치’, ‘어니언 크림치즈 베이글 샌드위치’ 총 4종으로 구성됐다.

호지티 그림 마리토쪼는 브리오쉬 번 사이에 향긋한 호지티 크림을 샌드한 디저트다. 에그 듬뿍 브리오위는 브리오쉬 빵 사이에 계란 스프레드를 올린 샌드위치며 바질 토마토 크림 치즈 베이글 샌드위치는 바질 페스토와 썬드라이 토마토, 크림치즈가 조화로운 메뉴다.

◆감성커피, 친근함을 더한 브랜드 신규 로고 공개


사진=감성커피이미지 확대보기
사진=감성커피


카페 프랜차이즈 감성커피가 새해를 앞두고 신규 브랜드 로고를 공개했다. 감성커피는 소비자에게 친근한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해 로고 리뉴얼을 진행했다.

감성커피의 신규 로고와 심볼은 한글을 주제로 작업을 진행했다. 새로운 로고는 기존 명조체 로고에 비해 손글씨 느낌을 더해 감성적으로 표현했으며, 글자 획의 끝부분을 둥글게 처리해 따뜻한 감성을 담았다.

함께 공개한 심볼은 감성커피의 초성 자음 ‘ㄱ.ㅅ,ㅋ,ㅍ’의 획을 형상화해 주목도를 높였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