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산책] 롯데관광개발, 스위스 비즈니스 패키지 판매 外

글로벌이코노믹

유통경제

공유
0

[유통산책] 롯데관광개발, 스위스 비즈니스 패키지 판매 外

◆롯데관광개발, 홈쇼핑서 스위스 비즈니스 패키지 판매


사진=롯데관광개발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롯데관광개발
롯데관광개발이 18일 오후 9시 35분 롯데홈쇼핑에서 스위스 비즈니스 패키지 여행상품을 판매한다. 이번 패키지는 내년 4월부터 10월까지 6박8일 일정으로 매주 3회(월, 화, 토) 루프틓나자독일항공 비즈니스 클래스를 이용해 인천공항에서 취리히공항으로 이동한다. 해당 상품은 노 팁, 노 옵션(선택관광), 노 쇼핑을 내세운 고급 패키지다.

주요 일정으로는 스위스 대자연을 고스란히 간직한 5대 명산(리기산, 융프라우, 피르스트, 알레치빙하, 마테호른)에서의 하이킹이 있다. 리기산 코스를 시작으로 유럽의 지붕이라 불리는 융프라우 37번 코스, 유럽 최대 규모 빙하 알레지 코스, 마테호른 코스 등에서 스위스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롯데관광개발은 전 일정 4성급 호텔 숙박을 비롯 현지 고급식당 음식 섭취와 넉넉한 자유시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LG생활건강 아우라, 소비자 선호 명품 향수 향 구현한 섬유유연제 출시


사진=LG생활건강이미지 확대보기
사진=LG생활건강
LG생활건강 아우라가 소비자가 직접 선택한 명품 향수 향을 구현한 아우라 퍼퓸스튜디오를 출시했다. 이마트와 공동 기획한 이번 신제품은 개발 단계부터 고객 선호를 반영해 만들었다. LG생활건강 센베리 퍼퓸하우스 전문 조향사가 이마트 고객을 대상으로 시향과 블라인드 테스트를 진행했다. 여기서 가장 높은 선호를 받은 △블랑쉬 머스크 △프레쉬 버베나 △플로라 피치 향을 상품화했다.
기존 섬유유연제 대비 향수 성분을 40% 강화해 향이 진하고 풍부한 것은 물론 고급스러운 향이 오래 지속된다. 퍼퓸스튜디오는 생태계를 교란하는 미세플라스틱 향기 캡슐을 넣지 않고 계면활성제와 트리클로산, 트리클로카반 등 11가지 보존제도 첨가하지 않았다.

◆여기어때, 김완선 자화상 캐리어 증정 이벤트 진행


사진=여기어때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여기어때
여기어때가 김완선 자화상이 그려진 캐리어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연다. 블랙 기프트 프로젝트 여섯 번째 작품으로 가수 겸 화가 김완선의 자화상을 담은 여행 캐리어를 공개했다. 올해 정식 화가로 등단한 김완선은 여행을 떠나기 전과 여행지에서 느끼는 설렘을 주제로 이번 작업을 진행했다.

여기어때는 응모를 통해 당첨된 1명에게만 김완선 자화상이 그려진 캐리어와 블랙 숙소 1박 예약권을 증정한다. 이번 응모는 여기어때 블랙 숙소 이용 경험이 있는 고객만 신청가능하다. 응모는 29일까지 여기어때 앱(어플리케이션) 이벤트창에서 받는다. 당첨자는 내달 4일 개별 연락한다.

◆롯데칠성음료 빅썸바이오, 경상대와 호흡기 건강 소재 연구 MOU


사진=롯데칠성음료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 빅썸바이오가 경상국립대학교 산학협력단과 호흡기 건강을 위한 기능성 소재 개발 연구를 공동으로 진행하는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빅썸바이오는 건강기능식품 연구개발·유통플랫폼 전문회사다. 건강기능식품 개별인정형 소재 연구를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빅썸바이오와 경상대는 호흡기 건강 소재에 대한 협력을 맺어 연구 속도를 높이고 건강기능식품 소재를 육성할 예정이다.

◆야놀자, 더현대 서울 지하2층서 크리스마스 팝업스토어 운영


사진=야놀자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야놀자
야놀자가 현대백화점 더현대 서울 지하 2층에 크리스마스 팝업스토어 핑크홀리데이를 운영한다. 화려한 디자인과 핑크색 인테리어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연출했다. 3m가 넘는 초대형 핑크 크리스마스트리와 핑크홀리데이 대표 고양이 캐릭터를 활용한 사진촬영공간도 마련했다.

디자인 브랜드 덴스와 협업한 30여종 크리스마스 파티용품과 기념품을 공개하고 카페 감자밭과 협력해 핑크 슈틀렌 감자빵을 만들어 판매한다. 포인트, 쿠폰, 기념품을 제공하는 당첨률 100% 룰렛 이벤트, 크리스마스 카드 만들기 등 다양한 고객 체험공간을 운영한다.

◆위메프오, 상생·협력부문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상 수상


사진=위메프오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위메프오
위메프오가 15일 오후 서울 세종대로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제27회 한국유통대상 시상식에서 상생·협력부문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상을 수상했다. 위메프오는 협력사와 동반성장을 위한 상생협력을 인정받아 유통대상 기업에 선정됐다. 착한 중개수수료로 외식업 사장들의 수수료 부담을 낮추고 지자체 공공배달앱(어플리케이션)과 협업을 추진했다.

위메프오는 매달 부과되는 입점비용과 광고수수료를 받지 않는다. 중개수수료 역시 2~5% 정률제와 주당 8000원의 정액제 중 선택할 수 있다. 이밖에 위메프오 플러스로 프랜차이즈와 외식업 사장들이 고객에게 직접 상품을 판매하도록 돕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앱 출시를 위한 플랫폼 개발과 운영을 지원하고 출시 후에는 온라인 판매, 점포 운영·고객 관리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쿠팡, 올해 가장 많은 고객 사랑받은 화장품 선정


사진=쿠팡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쿠팡
쿠팡이 누적 데이터를 바탕으로 2022년 쿠팡 뷰티 어워즈를 선정했다. 재작년 연말 처음 선보인 쿠팡 뷰티 어워즈는 가장 많은 고객의 사랑을 받은 화장품을 부문별로 선정해 소개하는 결산 이벤트다. 선정된 제품은 총 154개다.

수상 제품은 2차에 나눠 공개하며 지난 12일 피부관리·클렌징·화장품 소품을 1차로 공개했다. 오는 19일에는 화장품·향수·손톱공예 제품을 2차로 공개할 예정이다. 쿠팡은 25일까지 수상 제품을 비롯한 관련 화장품을 최대 40% 할인가로 판매한다. 와우회원은 2만원 이상 구매 시 5000원을 할인해주는 추가 할인 쿠폰도 받을 수 있다.


김종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ghan512@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