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8일(현지시간)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암호화폐 거래소 OKX는 주요 인프라 제공업체인 알리바바 클라우드(Alibaba Cloud)의 홍콩 데이터 센터 존 C에서 하드웨어 오류를 발표한 후 서비스가 중단됐다.
알리바바 클라우드 홍콩 IDC 존 C 서버는 지난 17일 오후 10시경(동부 표준시 기준) 오프라인 상태가 되었고 보고 당시 7시간 이상 복구에 실패했다.

온체인 데이터는 OKX가 이 타임라인 동안 트랜잭션을 처리하지 않았음을 추가로 확인했다.
알리바바 클라우드의 웹사이트에는 홍콩(중국) 서버가 2014년부터 운영된 3개의 가용 영역을 호스팅하고 있음이 나와 있다. 클라우드 제공업체 알리바바는 아래와 같이 공식 발표를 통해 중단 사실을 확인했다.

서비스 중단을 발표하면서 OKX는 알리바바 클라우드와 협력해 문제를 해결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회사는 “자금은 안전하다. 불편을 끼쳐드려 죄송하다”고 덧붙였다.
사용자들은 그 동안 자금을 인출하거나 입금할 수 없었다. 일부는 계정 잔액이 오류를 일으켜 자금이 0달러로 표시되었다고 주장했다. 많은 투자자들이 OKX에서 거래가 중간에 중단되었음을 확인하고 손실 가능성에 대한 우려를 나타냈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de.kim@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