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론 머스크를 수장으로 하는 트위터는 앱을 통한 간편 결제를 시작할 명백한 준비의 일환으로 미국 전역에서 규제 라이선스를 신청하기 시작한 것으로 알려졌다.
FT는 트위터가 "소규모 팀과 함께 플랫폼에서 결제를 용이하게 하는 데 필요한 아키텍처를 계획하기 시작했다"고 말했으며 여기에는 잠재적으로 암호화폐 결제 기능이 포함될 수 있다고 보도했다.
머스크의 비즈니스가 비트코인 거래를 촉진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그는 2021년 2월 테슬라 전기 자동차에 대해 비트코인 결제를 수락했지만 3개월 후인 같은 해 5월 재생 가능 에너지에 대한 우려로 인해 이를 철회했다.
과거 머스크 인수 전 트위터는 잭 말러의 스트라이크(Strike)를 통해 비트코인 라이트닝 네트워크(Bitcoin Lightning Network)를 통해 '팁핑'을 테스트 했으며 이후 사용자가 비트코인 주소를 추가해 팁을 직접 받을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기도 했다.
한편, 31일 오전 11시 05분 현재 코인마켓캡에서 비트코인(BTC)은 24시간 전 대비 3.41% 하락해 2만2850달러에 거래됐다. 이더리움(ETH)은 3.98% 내린 1571달러를 기록했다.
트위터의 간편 결제 보도가 나온 뒤 도지코인(DOGE)은 시총 10위권 암호화폐 중에서 유일하게 상승, 2.3% 오른 0.09121달러에 거래 중이었다.
김성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de.kim@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