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新인재경영 선언 통했다…공채 구름떼
제너시스BBQ 그룹의 2023년 상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 지원자가 2주만에 2500여명이 몰렸다. 이처럼 단기간내 많은 지원자가 몰린 것은 창사이래 처음이다. 대졸 초임 연봉 파격 인상 선언 이후 진행된 첫 공채로 취업 준비생들의 관심을 얻은 것으로 보인다.
이번 신입사원 모집 부문은 △운영(S/V, Supervisor) △영업(F/C, Franchise Consultant) △마케팅 △전략기획 △정보전략 △연구개발 △직영점장/매니저 총 7개 분야였다. 그 중 운영 및 영업 현장 직군에 가장 많은 지원자가 몰렸고, 마케팅 부문 지원자가 그 뒤를 이었다.
앞서 윤홍근 BBQ 회장은 '新인재경영'을 선언하며 대졸 신입사원 연봉(SV, FC 현장직군 기준)을 기존 3400만원에서 4540만원으로 대폭 인상한 바 있다.
◆SPC, 매월 안전점검의 날 행사 진행
SPC가 ‘안전 점검의 날’을 맞아 합동 안전 점검 및 노사간담회를 진행했다. 안전점검의 날은 범국민적인 안전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고용노동부와 안전보건공단이 매월 4일 시행하는 캠페인으로, SPC는 안전경영 체계를 확립하고자 전개했다.
전국의 파리크라상·SPC삼립·비알코리아·SPC GFS 등 계열사별 생산시설 및 물류센터 29곳에서 3일부터 9일까지 순차적으로 진행하며 각 사업장 별로 △안전경영 의지 전파 및 안전 교육 △노사간담회 △노사 합동 안전 점검 등을 실시한다.
특히, 합동 안전점검에서는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안전관리와 안전교육을 수행하기 위해 지난달부터 도입한 ‘통합 안전점검 시스템 앱(App)’을 활용한다.
◆CJ푸드빌 N서울타워, 클룩과 해외 관광객 유치 활성화 맞손
CJ푸드빌은 클룩과 2023년 N서울타워 외국인 전용 입장권 독점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 금번 계약으로 N서울타워는 클룩이 보유한 5000여 개 이상의 유통 경로에 N서울타워 전망대 입장권 및 F&B 시설 이용권을 선보인다.
N서울타워는 한국의 대표 랜드마크로, 해외 관광객들의 필수 여행 코스다. CJ푸드빌은 외국인 방문객 유입이 증가함에 따라, 해외 판매 채널을 확대하고 방문객의 이용 편의성과 접근성을 높이고자 이번 계약을 체결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클룩은 14개 언어와 41개의 결제 통화, 40개의 간편결제 옵션을 보유하고 있다. 해외 이용객들은 클룩이 제공하는 현지화 사이트와 통화 결제 시스템으로 N서울타워 입장권을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다.
◆스타벅스, 커뮤니티 스토어 프로그램 참여 협력 기관 공모
스타벅스 코리아가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지역사회 취약계층 지원 및 상생 활동 등 커뮤니티 스토어 사회공헌 프로그램 연계를 위한 파트너 기관을 공모한다. 커뮤니티 스토어는 이익형 공유매장으로 스타벅스만의 차별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공모분야는 청년, 환경, 전통문화, 상생 등 커뮤니티 스토어와 함께 지역사회의 긍정적인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대상으로 한다. 제안 내용에 취업 취약계층의 바리스타 채용 방안을 연계해 제시하면 평가 시 가산점을 부여한다.
공모에 선정되면 커뮤니티 스토어를 오픈할 때 기관 또는 사업명을 스타벅스 매장명에 반영하고, 연 1억원 이상의 현금 및 현물 기부를 지원한다. 공모 기간은 2월 6일부터 3월 10일까지다.
◆롯데리아, 전주 비빔라이스 버거 신제품 한정 출시
롯데GRS의 패스트푸드 프랜차이즈 롯데리아가 한우불고기버거 시리즈에 이어 K-버거 시리즈 2탄 메뉴인 국내산 쌀로 만든 라이스버거 시리즈 ‘전주비빔라이스’ 버거를 한정 출시했다.
신제품 ‘전주비빔라이스’ 버거는 쌀로 만든 번의 중량을 과거 대비 약 160g 수준으로 늘렸으며, 비빔밥에 빠질 수 없는 반숙계란 패티와 소고기 패티로 구성했다. 또 고추장 소스를 활용해 비빔밥 맛을 구현했다.
이번 신제품은 ‘든든점심’ 메뉴에도 추가된다. 이에 따라 든든점심 판매 시간인 오전 11시~오후 2시까지 약 16% 할인된 금액으로 즐길 수 있다. ‘전주비빔라이스’ 제품의 세계관을 오프라인에서 구현한 팝업스토어도 오는 오는 17~19일까지 영등포 타임스퀘어 광장에서 공개할 예정이다.
◆던킨, ‘던킨라이브’ 전용 생딸기 신메뉴 출시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딸기의 신선함을 가득 담은 시즌 한정 메뉴 ‘생딸기’ 5종을 던킨라이브 단독으로 선보인다. 던킨 라이브에서 2월 한 달간 판매하는 이번 시즌 메뉴는 신선한 딸기와 부드러운 크림을 베이스로 한 도넛 3종과 음료, 잔케익다.
던킨 라이브에서 2월 한달간 판매하는 이번 시즌 메뉴는 △생딸기 우유크림 도넛 △생딸기 타트 도넛 △생딸기 올드훼션드 △라이브 인 딸기라떼 △딸기요정의 잔케익 등으로 도넛 3종과 음료, 잔케익으로 구성됐다.
신메뉴 모두 신선한 딸기와 부드러은 크림을 베이스로 하고 있으며 매장에서 직접 제조해 제공한다.
◆파리바게뜨, MZ 겨냥 밸런타인데이 선물 선봬
파리바게뜨가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핑크&러브(PINK and LOVE)‘를 주제로 MZ세대의 취향을 겨냥한 시즌 한정 선물 제품을 출시한다.
대표 상품은 화이트 시트와 ᄄᆞᆯ기 콤포트, 리치가 조화를 이루는 곰인현 모습의 △곰곰이 너만 사랑해 케이크와 바나나 레제르 크림과 초콜릿 레제르 크림을 얹은 곰인형 모습의 △곰곰이 너만 생각해 케이크 등이다.
이외에도 하트 디자인을 반영한 △썸 보다 러브 케이크 △심쿵 하트 케이크와 함께 특별한 디자인에 위트 있는 이름을 붙인 △‘너는 나의 곰이다’, ‘곰곰이 하트해’ △밀크, 화이트, 다크 세가지 곰 초콜릿을 담은 ‘곰곰이 너만 생각해’ 등도 선보인다.
◆한솥, ‘알찬 스낵’ 2종 출시로 스낵 시리즈 강화
한솥이 ‘알찬 스낵’ 신메뉴 2종을 출시하며 맛과 품질, 가격 경쟁력으로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스낵시리즈 라인업 강화에 나선다.
이번 신메뉴는‘통현미 닭강정’과 ‘해시 포테이토 스틱’ 등 총 2종으로 구성됐다. ‘통현미 닭강정’은 한솥 대표 인기 스낵 메뉴인 ‘오리지널 닭강정’에 현미 크런치 토핑을 더해 업그레이드했다.
‘해시 포테이토 스틱’은 고소하고 짭조름한 맛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점이 특징이다. 한입에 먹기 좋은 사이즈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한촌설렁탕, ‘김포공항점’ 오픈
설렁탕 프랜차이즈 브랜드 ‘한촌설렁탕’이 김포공항점을 오픈했다. 이번에 오픈한 김포공항점은 국내선 1층 푸드코트 내에 위치해 있다.
한촌설렁탕이 처음 입점하게 된 김포공항은 중부권 거점 공항으로 한 해 제주 등 다양한 국내선 이용객이 수 천 만명에 이를 정도로 유동인구가 확보된 특수상권이다.
이로 인해 국내선 이용객들에게 한촌설렁탕의 브랜드와 메뉴를 알릴 수 있는 최적의 매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촌설렁탕은 이번 김포공항처럼 특수상권 내에 매장을 늘리고 있다. 현재 휴게소, 병원, 마트, 터미널 등을 중심으로 10여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인천공항 입점도 준비 중이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