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산책] 콜마BNH, 당귀 뿌리 체지방 감소 효과 확인 外

글로벌이코노믹

유통경제

공유
0

[유통산책] 콜마BNH, 당귀 뿌리 체지방 감소 효과 확인 外

◆콜마BNH, 자체 개발 체지방 감소 유산균 전세계 인정

콜마비앤에이치 식품과학연구소 연구원. 사진=한국콜마.
콜마비앤에이치 식품과학연구소 연구원. 사진=한국콜마.
국내 대표 건강기능식품(이하 건기식) ODM기업 콜마비앤에이치가 프로바이오틱스 균주에서 체지방 감소 효과를 밝혀내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 콜마비앤에이치는 생약재인 당귀 뿌리에서 유산균 락티플랜티바실러스 플란타룸(Lactiplantibacillus plantarum) ‘SKO-001’을 분리해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효능을 확인했다.
당귀 뿌리는 면역기능개선 건기식 헤모힘의 주원재료로 사용된다. 이 연구결과는 SCI급 논문인 'European Journal of Nutrition' 게재됐다. 이번 개발로 콜마비앤에이치는 첫번째 프로바이오틱스 균주를 보유하게 됐다. 콜마비앤에이치 산하 식품과학연구소는 in vivo(생체 내) 실험을 통해 ‘SKO-001’을 12주간 섭취했을 때 체중과 체지방량이 유의미하게 감소함을 확인했다.

‘SKO-001’이 지방을 태우는 단백질을 촉진시켜 에너지 소비를 증가시키고, 비만을 유도하는 지방세포 분화 인자를 억제하는 효과를 가져왔다. 또 SKO-001를 섭취하면 간조직에서 지방축적이 억제돼 지방간이 개선되는 효능도 규명했다. 콜마비앤에이치는 이번 연구결과를 토대로 인체적용시험을 거쳐 ‘체지방 감소’ 기능의 개별인정형 원료를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더불어 기존 건기식 원료에 유산균을 혼합한 융합 원료로도 개발한다는 목표다.

◆정관장 활기력, 카카오톡 전용 상품 출시 한달 만에 1만세트 판매


사진=KGC인삼공사.
사진=KGC인삼공사.
KGC인삼공사가 지난달 출시한 ‘활기력 부스터박스’의 첫 한달 판매량이 1만1057세트를 기록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로만 올린 실적이라 그 의미가 크다는 회사측 설명이다.

‘활기력 부스터박스’는 액상형 홍삼에 비타민과 미네랄을 더한 정관장 최초의 이중복합 제형 제품이다. 2007년 출시된 ‘정관장 활기력’은 앰플형 드링크 한병 섭취만으로 간편하게 기력을 보충할 수 있어 사랑받아온 제품이다.

최근에는 모바일 선물시장을 공략한 맞춤형 제품으로, 최근 4년간 매출액이 연평균 40%씩 성장했다. 정관장은 코로나19 이후 모바일로 건강식품을 구매하는 2030세대가 늘자, ‘활기력 에너지박스’, ‘활기력 JOY’ 등 온라인 전용 제품을 전략적으로 선보였다. 간편함과 재미요소를 중시하는 MZ세대 취향공략에 성공했다는 분석이다. 활기력의 2030세대 구매비중은 정관장 평균과 대비해 8%p 가량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CJ제일제당 ‘프론티어 랩스 3기’ 모집


사진=CJ제일제당.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이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는 ‘프론티어 랩스(FRONTIER LABS)’ 3기를 모집한다. ‘프론티어 랩스’는 CJ제일제당이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스파크랩’, ‘한국농업기술진흥원’과 함께 뛰어난 기술과 아이디어를 보유한 스타트업을 선발해 투자하는 프로그램으로, 식품 산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어가고자 2021년 7월부터 진행 중이다.

3기 모집분야는 ▲테이스트&웰니스(K-푸드 글로벌 진출, 건강함 지향 식품∙기술∙브랜드) ▲푸드 테크(스마트팜, 스마트 패키징, AI∙빅데이터, 디지털 헬스케어 등) ▲지속가능성(대체 식품, 푸드 업∙리사이클링) 3개 분야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3월10일 18시까지 프로그램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하면 된다.

이번 기수부터 발굴 및 지원 범위를 확대한다. 선발된 기업에게 투자하는 초기투자금을 기존 1억원에서 최대 3억원까지 늘리고 CJ제일제당과 협업 기회도 강화할 계획이다. 한국농업기술진흥원은 PoC(사업 실증) 지원 및 정부 창업 지원사업 수혜 연계 혜택을, 서울산업진흥원은 사업화 지원금 지원 등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11번가, ‘Google 제품 브랜드관’ 오픈


사진=11번가.
사진=11번가.
11번가가 구글과 협력해 국내 정식 출시한 구글의 다양한 기기들을 한 데 모아 판매하는 ‘Google 제품 브랜드관’을 오픈했다. 구글의 ▲네스트(AI 스피커) ▲핏빗(스마트워치) ▲크롬캐스트(미디어 스트리밍 기기) ▲구글플레이 기프트코드 등 주요 유/무형 제품을 한 곳에 모아 시즌 별로 다양한 프로모션과 혜택을 제공한다.

구글 안드로이드 및 크롬 OS(운영체계)가 탑재된 삼성 스마트폰과 태블릿, 워치, ASUS 크롬북 등 탄탄한 제품 라인업을 구축했다. 11번가는 ‘Google 제품 브랜드관’을 통해 고객들이 OS가 통합된 다양한 구글 제품들간 연동의 편리함을 경험할 수 있도록 ‘구글 디바이스 팁’을 소개하고 더불어 제품 간 묶음 할인을 11번가의 차별화된 구매 혜택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11번가는 이번 ‘Google 제품 브랜드관’까지 연이어 글로벌 빅테크 기업과의 제휴를 성사시키며 11번가만의 독보적 쇼핑 서비스들을 선보이고 있다. 지난 2021년 8월 아마존과 협업해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를 론칭했고, 2022년 6월에는 애플 정품을 직매입해 판매하는 ‘Apple 브랜드관’을 오픈한 바 있다. 2022년 10월에는 유튜브 쇼핑 파트너십을 맺으며 유튜브로 송출되는 라이브 방송 강화에 나섰다.

◆잉글우드랩, 美 대표 뷰티 전시회 참가


잉글우드랩 전시회 부스. 사진=코스메카코리아.
잉글우드랩 전시회 부스. 사진=코스메카코리아.
코스메카코리아의 자회사 잉글우드랩은 지난 16일부터 17일까지 LA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3 메이크업 인 로스앤젤레스(MakeUp in LosAngeles 2023)’ 전시회에 참여했다. 아시아와 유럽 미국 등 전 세계 뷰티 관련 종사자들이 참여하는 글로벌 뷰티 전시회다. 미국 뷰티 시장은 840억 달러 이상의 가치를 가지고 있으며 빠르게 성장하기에 전세계인의 이목이 집중 되고 있다.

잉글우드랩은 코스메카코리아와 함께 △스킨케어 △메이크업 △친환경 화장품 패키지 부스를 구성했다. 양사는 화장품 연구개발(R&D)뿐 아니라 브랜드 지속가능성을 고려한 친환경 화장품 개발 토털 서비스를 강조했다. 잉글우드랩이 이번 전시회에서 선보인 ‘멀티 기능 프라이머’가 방문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코스메카코리아 기술연구원의 독자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기능을 결합한 제품이다.

◆이베이재팬,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


글로벌 이커머스 기업 이베이재팬(eBay Japan·구자현 대표)이 국내 소상공인 온라인 진출 활성화에 기여한 것을 인정받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을 받았다. 이베이재팬이 받은 ‘소상공인 온라인 진출 활성화 유공 포상’은 소상공인 온라인 진출 및 판로 지원에 기여한 공적이 우수한 단체(기관) 대상으로 시상하는 상이다.

이베이재팬은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함께 ‘2022년 소상공인 해외쇼핑몰 입점 지원사업’을 진행했다. 소상공인 42개사를 대상으로 공동기획전을 운영하고 마케팅을 진행했으며, 총 22억원의 매출 성과를 달성했다. 올해 사업에 대해서도 현재 판판대로를 통해 모집하고 있는 중으로, 참여기업에게는 마케팅 교육과 광고비 지원, 현지 인플루언서 리뷰 마케팅 등 다양한 혜택을 지원할 예정이다. 더불어 소상공인의 온라인 진출 지원을 넘어 오프라인 확장 가능성도 함께 검토 중이다.


전지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ee7871@g-enews.com